자연과 함께하는 힐링공간 '사과랑 캠핑장'

끝날 것 같지 않았던 한여름의 무더위가 사그라지고 어느덧 가을 들녘은 황금빛으로 물들어 가고 있습니다. 가을의 묘미는 누가 뭐래도 여행인데요.

텐트를 치고 곡식이 익어가는 황금들판을 바라보며 낮잠도 자고, 출출해지면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도 있는 순성면 아찬리에 있는 '사과랑 캠핑장'을 소개하겠습니다.

T맵이 알려주는 대로 가을 옷을 입은 시골길을 따라 달리다 논과 밭 사이에 난 길을 지나 '사과랑 캠핑장'에 도착하니 소박하고 아늑한 캠핑장이 보이네요. 먼저 양상순 대표와 함께 과수원에 도착했습니다.

과수원에 도착하니 사과나무가 생각처럼 많지 않았는데요. 이상기후로 사과나무에 역병이 발생해 캐내고 콩을 심었다고 합니다.

사과 수확량이 줄어들면서 순성의 특산품 샤인 머스캣 나무를 식재해 올해부터 수확이 가능해 포도 따기 체험도 하고 있다고 하네요. 한 송이 따서 주길래 먹어봤는데 과육이 탱탱하고, 달콤해 피로가 싹 사라지는 맛입니다.

일반 청포도나 포도에 비해 껍질도 얇고 부드러우며, 아삭한 식감까지 정말 지금까지 먹어본 포도 중 최고의 맛이었는데요. 집에 있는 아이들과 함께 먹고 싶어 한 상자 구매하려고 했더니 체험 예약이 잡혀 있어 물량이 부족해 판매 불가라고 합니다.

'사과랑 캠핑장'은 캠핑을 좋아해 캠핑에서 만난 인연을 소중히 여기던 원영민 대표가 부모님이 농사짓던 사과, 배 과수원을 캠핑장으로 조성했다고 해요. 이곳에서는 사과, 배나무 분양, 애플파이, 사과식초, 사과잼, 사과고추장 만들기 체험, 사과 따기, 샤인 머스캣 따기 체험 및 과일 판매 등 다양한 체험을 한다고 합니다.

현재 캠핑장은 원영민 대표의 어머니 양상순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데요. 좋은 사람들과 편하게 휴식도 취하고 어릴 적 외갓집에 놀러 갔다 새콤달콤한 사과향기에 이끌려 사과랑 포도를 따먹었던 것처럼 과일 따기 체험도 할 수 있어 아이를 둔 부모들에게 입소문 난 힐링 공간이라고 합니다.

현재 '사과랑 캠핑장'에서는 예약을 통해 민박, 카라반, 캠프지를 대여하고 있는데요. 누구나 시골 친척 집처럼 편하게 쉬었다 갈 수 있도록 계절별로 다양한 논뷰를 감상할 수 있는 휴식공간과 공용 샤워실, 공용 냉장고, 제빙기, 드라이기, 짤순이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빛공해로 인해 별 보기 힘든데 이곳에서는 밤하늘의 별도 볼 수 있다고 해요.

◇사과랑 캠핑장 대표 인터뷰◇

Q. '사과랑 캠핑장' 소개 부탁합니다.

A. 안녕하세요. 이곳 과수원에서 사과랑 배, 샤인 머스캣 농사를 지으며 캠핑장을 운영하는 양상순입니다. 30~40년 과수원 일을 하다 보니 몸도 안 좋고 일이 힘들어 어떻게 할까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때 큰아들이 이곳에 캠핑장을 해보는 건 어떠냐고 제안을 하더라고요. 처음엔 막막해서 망설였는데 아들이 앞으로 전망이 좋을 거라고 적극적으로 권유하며 도움을 준다고 해서 시작하게 됐습니다.

Q. 캠핑장 운영은 어떻게 하고 있고, 규모와 시설은 어떤가요?

A. 평일에는 우리 부부가 농사일을 하면서 캠핑장 관리를 하고 있어요. 주말에는 아들이 와서 도와주고 있어 큰 힘이 됩니다.

전에는 체험을 많이 했는데 이제는 사과도 자꾸 줄어들어서 체험이 줄었어요. 체험 문의가 많아서 작년에 포도를 식재했는데 포도가 실하게 자라 올해는 체험 예약이 다 잡혔습니다.

우리 캠핑장은 1만 5,000㎡ 규모의 과수원 중 일부(7,000㎡)를 활용해 관광농원으로 조성했는데요. 민박 1개동, 카라반 5개동, 파쇄석 캠프지 24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름엔 깊지 않지만 수영장도 운영하고, 캠핑에 필요한 물품 판매를 위한 매점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도록 그네, 시소, 대형 방방이도 비치해 놓고 있어 아이들이 참 재미있게 잘 놀다가고 있어요.

카라반엔 바닥 매트, 외부 벤치와 카라반 화로도 구비되어 있어 숯불에 삼겹살도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내부엔 2층 침대와 주방시설, 냉장고 등이 있어 간단하게 음식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화장실도 있어 공용 샤워장이나 화장실까지 가지 않아도 돼요.

Q. 이용 기준 및 체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이용 요금은 4인 기준으로 파쇄석 캠프지는 50,000원, 민박(최대 6인)은 80,000원, 카라반은 110,000원이에요. 인원 추가 시 1인 1만 원이며, 애견 동반도 가능(목줄, 배변처리 철저) 합니다.

▶ 시간 : 입실=10시, 퇴실=12시 / 절대 정숙 시간 10시 30분(불멍가능, 대화 불가능)

◇ 주의사항 ◇

- 과도한 전열기구(전기난로 등) 사용은 자제해 주세요(테스트기 대여)

- 퇴실 시 `전기 분리 후 퇴실.

- LPG 가스 10KG 이하만 사용 가능

- 일산화탄소 경보기 필수

- 청소 시 대용량 폐기물은 종량제봉투에 분리배출

Q. '사과랑 캠핑장' 시작한 지는 몇 년 정도 됐고, 운영하면서 어려웠던 점이나 보람 있었던 일이 있으면 말해 주세요.

A. 운영한지는 8년 됐습니다. 보람을 느낄 때는 우리 캠핑장에 손주 같은 애들이 많이 오는데 '할아버지, 할머니 안녕하세요' 인사하면서 재미있게 노는 모습을 볼 때 보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우리 캠핑장에서 너무 잘 쉬었다 간다면서 다음 해에 또 오는 것을 보고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힘든 점은 간혹 분리수거를 제대로 하지 않는 분들이 있어서 재분리 수거하는 것과 청소하는 게 힘이 들더라고요.

Q. 앞으로 계획이나 꿈이 있다면 얘기해 주세요.

A. 과수원 대지가 넓어서 체험에 필요한 토지만 남기고 캠핑장을 조성하고 싶습니다. 농사일과 과수원을 운영하면서 캠핑장과 체험을 하는 데는 한계가 있어요.

캠핑장을 찾는 분들이 더 많아지고, 체험을 원하는 분들이 더 늘어나고 있어서 앞으로는 마을의 인적•물적 자원과 연계해 순성 농특산품으로 다양한 체험을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주소 : 충남 당진시 순성면 가화로 136-12

대표번호 : 010-9007-1372

◇캠핑장 예약 및 체험 문의◇


{"title":"자연과 함께하는 힐링공간 '사과랑 캠핑장'","source":"https://blog.naver.com/dangjin2030/223627259540","blogName":"당진시 공..","blogId":"dangjin2030","domainIdOrBlogId":"dangjin2030","nicknameOrBlogId":"당찬당진","logNo":22362725954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