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캠핑장 가이드] 가을 속에 흠뻑 빠져보는 낭만 하룻밤 / 당일치기 캠핑장 추천!
[구례 캠핑장 가이드]
가을 속에 흠뻑 빠져보는 낭만 하룻밤
당일치기 캠핑장 추천!
큰 산과 큰 강이 있는 구례는 자연 속에 흠뻑 빠지기 좋은 곳입니다.
더 제대로 즐겨보자면 캠핑이 딱!
온전히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가을은 캠핑의 낭만을 즐기기 더없이 좋은 시기.
하늘은 높고, 별은 쏟아지는 때이니까. 별 보기를 좋아한다면 정말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산에서 내려오는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산멍, 숲멍, 물멍을 하면 도시의 소음쯤은 잠시 잊을 수 있습니다.
캠핑 장비가 없어도 아쉬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카라반이나 글램핑장을 이용할 수도 있으니까요~
지리산 덕분에 구례에는 캠핑장이 다양합니다.
볼 수 있는 풍경도, 분위기도 다르니 취향에 맞게 선택해보세요~
아기자기한 시골 학교에서 동화 같은 하룻밤
지리산오토캠핑장
연락처 : 061-781-9114
주소 : 구례군 산동면 수락폭포로 170-5
산속 시골 학교에서 별 보다가 잠드는 동화 같은 하룻밤.
캠핑장이면서 복합문화공간으로 이 캠핑장의 별칭인 ‘호호당주’의 호호당(互好堂)은, 서로 좋은 곳이라는 의미에서 지었다고 합니다. 서로 서로 즐겁고 행복한 곳, 아이들이 웃으며 뛰어놀 수 있는 운동장을 품은 캠핑장에 딱입니다.
할로윈과 크리스마스는 빼놓을 수 없는 축제. 이때는 별도 예약일을 지정할 정도로 예약이 치열한데, 할로윈과 크리스마스 테마로 캠핑장 모드를 바꾸기 때문입니다. 커플부터 어린이가 있는 가족까지 모두 코스튬을 입고 테마 캠핑을 즐기고. 게다가 가을에는 아트 캠핑을 별도 기획할 만큼 예술과 캠핑을 접목하기도 합니다. 캠핑 사이트는 가족을 위한 가족 사이트와 커플을 위한 프라이빗 사이트로 나뉘어 있어 편의에 맞게 이용 가능합니다. 게다가 주인장의 감성을 살려 직접 리모델링한 1인 샤워실은 고급 펜션 화장실 부럽지 않습니다.
예약은 네이버에서 가능하고 겨울인 1~3월은 휴장이다.
글램핑이 가능한 호숫가 낭만 캠핑
지리산호수오토캠핑장
연락처: 010-9900-9005
주소: 구례군 산동면 산업로 1590-18
잔잔한 호수 바라보며 ‘물멍’하기 딱 좋은 캠핑장
지리산호수오토캠핑장. 오토캠핑 존 21개 사이트, 글램핑 존 16개 사이트, 카라반 1동으로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곳으로 글램핑 존은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캠핑 장비가 없어도 캠핑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캠핑장의 매력은 밤이 찾아오면 극대화되는데, 지리산 호수 바로 옆에 자리해 있기 때문인데요~
알알이 켜진 알전구를 따라 산책로를 내려가면 운치 있는 호숫가 밤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호숫길 따라 호젓하게 한 바퀴 돌면 대략 45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립니다.
화엄사 IC에서 캠핑장이 가까운 것도 장점이다. 몸집이 큰 카라반이나 트레일러를 끌고 이동해도 까다로운 구간이 없습니다. 게다가 오토캠핑 사이트는 5kg 미만 반려견과 동반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소형견과 같이 오는 손님도 많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아이들에게 물 분수가 특히 인기입니다.
가을이 오는 요즘 같은 때는 홀로 캠핑족의 차박도 많아집니다. 특히 운치 있는 분위기는 여름보다 가을에 누리기 좋다고. 게다가 지리산치즈랜드와 구례자연드림파크가 근처에 있어서 아이들과 가기 좋습니다. 3박 4일 이후로는 장박이 불가하고 인터넷으로 예약 가능합니다. 휴무 없이 365일 운영합니다.
중산리 계곡의 깨끗한 물과 자연 속으로
지리산반내골카라반캠핑장
연락처: 0507-1327-5401
주소: 구례군 문척면 중산로 555
구례는 다니면 다닐수록 숨겨진 명소
자연의 아름다움과 멋스러움이 가득한 동네, 문척면 중산리도 그런 곳 중 하나.
이 캠핑장은 계곡 상류 쪽이라 차로 한참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서인지 더없이 조용하고도 푸른 자연에 놀랍니다. 나무도 편안하게 흔들리고 동물들도 쉬어가는 곳. 지리산반내골오토캠핑장은 나무 가득한 숲에 위치한, 3700평 넓은 부지의 자연 캠핑장입니다.
야트막한 계곡이 바로 옆에 자리해서, 아이들도 어른도 신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다. 특히 한여름에도 밤에는 24도까지 내려갈 정도로 시원한 편. 여름 지나 가을에는 총 천연의 단풍 빛깔을 맘껏 즐길 수 있다.
계절을 느낄 수 있게 나무들이 다양하게 많다는게 특징입니다.
100년도 더 살았다는 노고수 은행나무가 대감처럼 우뚝 자리를 지키고 있고, 배롱나무과 이팝나무, 단풍나무, 봄을 위한 산수유와 벚나무, 메타세쿼이아와 감나무까지 종류가 다양합니다.
나무와 자연이 전해주는 계절의 정취를 어느 시기에나 느낄 수 있다고. 나무 그늘에서 캠핑 의자 하나 두고 ‘숲멍’을 해보자. 숲의 기운으로 머릿속이 개운해집니다.
오토캠핑 덱 사이트 외에도 카라반과 방갈로를 이용할 수 있고, 예약은 네이버에서 할 수 있다. 겨울에도 운영합니다
섬진강 내려다보며 느긋하게 유유자적
섬지캠핑장
연락처: 0507-1444-5581
주소: 구례군 토지면 하리길 5
울창한 소나무 가득한 대지에 서 있자니, 굽이굽이 흘러가는 섬진강이 보입니다. 이것은 흡사 산신령 체험? 캠핑 대지는 평지가 아닌, 경사가 있는 산길에 가까운데 계단식으로 사이트가 구분되어 있어 더욱 프라이빗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33개 사이트가 계단식으로 골고루 퍼져있고 중간 위치에 화장실, 샤워실과 여름에만 운영하는 수영시설이 습니다.
섬지캠핑장은 특히 물이 좋다는데, 지하 암반수인 식수는 수질검사 결과 좋은 식수로 등록될 정도라고. 계곡에서 흘러오는 깨끗한 물을 보자니, 섬지캠핑장을 이용할 분들이라면 생수는 굳이 사 오지 않아도 좋습니다.
섬지캠핑장은 피아골에 자리해 있어 11월부터 단풍이 아름답습니다. 벌써 단풍 보기 좋은 자리는 예약이 많이 찼을 정도. 봄 시즌에는 벚꽃 아름다운 사이트 예약이 먼저 마감된다고 하니, 계절을 즐기려면 한발 일찍 서둘르셔야 합니다.
캠핑장을 지나다니면 작게 짖는 강아지 소리가 정겹게 들리는데, 10kg 미만의 반려견 동반도 가능하며
겨울 시즌인 12~2월은 한 달 단위 장박 예약도 가능합니다. 섬지캠핑장은 섬진강대로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찾아오기도 쉽습니다. 섬진강대로는 자전거 도로가 시원하게 나 있어, 자전거에 캠핑 장비를 싣고 여행하는 자전거 캠핑족이 오기에도 좋습니다. 예약은 캠핏 사이트(www.camfit.co.kr)를 통해 하면 됩니다.
피아골 계곡에서 호텔급 신상 카라반을
지리산포레스트카라반파크
연락처:010-4421-8853
주소: 구례군 토지면 피아골로 567-12
피아골 계곡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신상 카라반 파크
한국에서 구할 수 있는 가장 큰 카라반은 4명이 잘 수 있을 정도로 공간이 넓습니다. 카라반 안에는 샤워실뿐 아니라 부엌 공간도 넉넉한 편. 냄비와 식기류부터 수건과 샤워용품까지 편의시설이 완벽하게 갖춰져 있어 칫솔만 챙겨오면 됩니다.
게다가 카라반별로 단독 바비큐장 겸 야외 키친이 있어, 본격적인 요리와 식사는 야외에서 편히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옆 평상도 같이 이용할 수 있어 편의와 아웃도어, 둘 다 잡으려는 분들에게 딱입니다.
이곳은 무엇보다 어린이들이 즐기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계곡에서 한참 놀고 파크로 돌아오면 키즈 놀이터가 기다립니다. 인조 잔디에서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고, 키즈 클라이밍 시설도 있으며 계곡에서든 캠핑장 안에서든 신나게 놀 수 있습니다.
카라반은 한 동 기준, 최대 4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 3인을 넘어가면 추가 요금이 있으며, 초등학교 6학년까지는 추가 요금을 받지 않습니다. 어린이를 둔 가족이 많이 즐기면 좋겠다는 대표의 마음 때문일까. 손님의 80% 이상이 가족 단위입니다. 장비를 다 가지고 다녀야 할 것 같아서 진입장벽이 느껴지는 캠핑, 카라반으로 편하게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예약은 네이버와 여기어때에서 가능하고 올해 예약은 벌써 전부 오픈되어 있습니다.
자연으로 가는 캠핑
피아골오토캠핑장
연락처: 010-6347-9400
주소: 구례군 토지면 원기양지길 26
맑은 계곡 흐르고,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단풍이 드는 피아골의 매력에 빠져보자면, 아웃도어 체험만 한 것이 없다. 물속에서 놀고, 산길을 걸어보고, 꽃도 보고, 나무와 눈인사도 하고. 그 대망의 마지막은 야외 취침이 아닐까? 바로 캠핑입니다.
피아골오토캠핑장은 오토캠핑, 카라반, 글램핑 등 다양한 캠핑 선택지가 있습니다. 글램핑장은 총 11동인데, 인원수에 따라 크기를 선택하면 되며 특히 글램핑장과 카라반은 취사도구, 개별 욕실, 텔레비전, 조리 기구와 개별 주방이 있고 바비큐 도구도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캠핑장이 피아골에 위치한 만큼 이곳 관리자는 11월의 단풍을 즐겨보라고 말하는데 피아골 중턱에 자리한 연곡사 역시 단풍으로 유명한 곳. 피아골오토캠핑장 근처에 있어 같이 둘러보기 좋습니다. 가을의 매력, 피아골의 매력에 동시에 빠져보세요.
예약은 한 달 단위로 오픈하는데 7~8월은 휴가철이라 6월에 동시에 문을 엽니다. 여름철에는 물놀이용 튜브, 구명조끼 모두 대여 가능하고 어린이들은 트램펄린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홀로족, 커플 등 이용하는 손님도 다양한데 특히 부모님을 모시고 형제들이 2~3개 사이트를 잡아 같이 와서 즐기기도 한다고. 겨울을 포함해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예약은 네이버와 공식 홈페이지(https://www.guryecamp.com/)에서 가능합니다.
어느 곳이든
가을의 품이 당신을 기다릴 것이다.
구례 캠핑장가이드
- #구례
- #캠핑장
- #캠핑장추천
- #가을캠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