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 미리 가보는 울산남구육아지원센터
안녕하세요. 울산 남구청 기자단 정재인입니다. 장마철이라 비도 오고, 날씨도 흐려서 아가랑 집에 있으니까 우울하고 답답하더라고요.
아가랑 어디 가봐야 하나 찾아보다가 가본 울산남구육아지원센터!
1. 주차장
주차장은 있었는데, 오후에 가니까 딱 한자리 있더라고요. 여기는 차를 타고 오는 것보다는 대중교통이나 걸어서 오는 게 좋아 보였습니다.
1층에 들어가면 신발을 신발장에 두고 맨발로 걸어 들어가야 해요. 저는 아기가 어려서 3층에 그림책도서관에 갔어요.
3층에는 그림책도서관, 가족수유실, 장난감대여관이 있다고 하네요!
2. 방문하기 전 카카오 채널 육아지원센터 친구 추가하기
울산남구육아지원센터 카카오 채널 소식에 들어가 보니까 새로운 정보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새로운 소식 중에서도 녹색 장난감 데이라고, 중고 플라스틱 장난감을 기부하면, 중고 장난감 1점을 맞교환해 준다고 하네요!
제가 물어보니까 부러지거나, 까지거나, 부품이 하나 없거나 해도 괜찮다고 하네요. 저도 안 쓰는 장난감이 많은데 한 개 들고 가보려고요.
* 2018년 ~2020년 유아를 둔 아버지!
아버지가 선생님이 되는 교육을 실시한다고 하네요. 지금도 접수가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마감까지 계속 모집한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 보면 위 프로그램 말고도 부모교육, 놀이체험실 등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영아 무료 침대 대여 가능
미리 예약은 안 해도 되고, 본 센터로 가서 대여하면 바로 가지고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큰 차를 가지고 오는 건데 아쉽더라고요. 아기에게 수면 교육을 하려면 혼자 자는 버릇을 들이는 게 중요한데, 아기들을 위한 침대가 있으면 도움이 될 거 같아요.
4. 신착도서 미리 알아보기
<내친구사회공룡세트>, <알사탕제조법>외 21권, <사운드북과 팝업북>, <야물야물 그림책세트> 등 새로운 책이 총 106권이 들어왔다고 해요.
저도 가서 보니까 많은 분들이 대여해 갔더라고요. 1인 2권 대여 가능하니까 빨리 방문해 보세요!
5. 미리 프로그램 신청하기
울산남구지원센터에서 매달 부모 또는 자녀들을 위한 수업이 있다고 합니다. 매달 신청을 받는데, 8월 예약은 벌써 마감되었다고 합니다.
예약은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프로그램을 신청하려면 최소 6개월은 되어야 하더라고요.
6. 가족수유실 이용
가족수유실에는 낮잠을 재울 수 있는 침대와 기저귀를 갈 수 있는 기저귀대와 앉아서 수유할 수 있는 소파가 있어요.
또 실내에는 개별 에어컨이 있어서 더우면 키고 끌 수 있어요.
아이가 울어서 수유를 했는데, 문 앞에 커튼도 없이 바로 소파가 보여서, 노크하지 않고 들어오면 너무 당황스러울 거 같더라고요.
수유할 때 덮개나 담요를 미리 준비해 가야 할거 같았어요.
7. 회원가입 준비물
회원가입을 하려면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등본은 온라인 정부 24에서도 바로 발급 가능해서 저도 그 자리에서 바로 다운로드해 보여드렸어요.
그리고 회원가입비 만 원을 내면 아이가 초등학생이 될 때까지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은품으로 큰 시장 가방도 주더라고요.
아이들을 위한 소파, 성인들이 볼 수 있는 책, 시원한 에어컨, 손소독제, 방석 등이 있어요.
그리고 책들이 상태가 좋더라고요. 많은 아이들이 이용하는 공간인데도 다들 깔끔하게 보고 가는 듯했습니다.
* 미리 장난감 찾아보고 예약하기
우리 아가가 2개월이라고 말씀드렸더니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저는 바운서? 같은 걸 빌려 가고 싶었는데, 작은 차를 끌고 와서... 이번엔 빌리지 못했어요.ㅠ
뭐를 빌려 갈지 미리미리 찾아보고 오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미리 예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아래 링크 클릭 ▼
아이에게 동화책을 읽어줄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의자가 살짝 불편할 거 같긴 한데.. 그래도 소음을 막아주니까 좋아요.
저도 우리 아가에게 동화책을 읽어 줬는데 처음엔 열심히 듣는가 싶더니 순식간에 잠이 들더라고요.
집에선 그렇게 재우려고 해도 안자더니만 이상하게 밖에 나오면 잘 자는 우리 아가...
헤드폰을 빌려서 끼면 음악 감상도 가능해요!
* 2024 책이랑 장난감이랑
책 5권과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어요. 영아와 유아편이 있어요. 대여 기간은 최대 2주라고 합니다.
제가 갔을 땐 딱 한 팩이 남았더라고요. 시계 장난감과 낮과 밤에 관련된 도서를 빌려왔어요. 잠자기 전에 읽어주기 좋더라고요.
아이 낳고 처음 육아지원센터를 가봤는데 생각보다 부모와 아이와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더라고요.
자주 들러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까지 #미리가보는육아지원센터 #울산남구육아지원센터 #그림책도서관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울산남구육아지원센터
- #울산남구육아
- #미리가보는육아지원센터
- #그림책도서관
- #육아지원센터
- #울산육아종합지원센터
- #울산육아
- #울산육아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