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년 만에 다시 개최되었던 울산의 역사를 간직한 공업축제가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성황리에 마무리하게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울산의 큰 행사 중 하나로 자리 잡을 축제입니다.

2024년 울산공업축제는 10월 10일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10월 13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되었으며, 개막식과 폐막식 불꽃놀이, 그리고 상시로 진행되었던 다양한 체험 부스까지 구경할 거리가 아주 가득했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했던 2024년 울산공업축제 개막식은 태화강 국가정원 남구 둔치에서 24년 10월 10일 목요일 19:00 - 22:00에 진행되었습니다.

개막식 당일 오픈 시간에 방문했더니 태화강 둔치 공영주차장은 이미 만차 상태였고, 태화로터리 부근을 이동하는 차량이 많은 것으로 보아 당시의 축제 열기를 제대로 실감할 수 있었어요.

축제 기간 동안 태화강 국가정원 남구 둔치에서는 폐가전으로 만들어진 정크아트부터 레트로 체험 부스, 먹거리 및 각종 놀이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이 다양하여 개막식 뿐만 아니라 행사가 진행되는 날 낮 시간대에도 많은 인파가 몰렸다고 해요.

다양한 부스뿐만 아니라 종합 안내소와 의료시설, 공중화장실까지 시설을 잘 갖추고 있었던 만큼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었답니다.

공업축제의 폐막식은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10월 13일 저녁 일산해수욕장에서 잘 마무리되었다고 하는데, 내년에 진행될 공업축제도 벌써부터 기대가 되더라고요.

울산공업축제 개막식 현장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치킨과 맥주, 커피 및 음료, 옛날 과자, 디저트, 간단한 분식 메뉴, 한식 한 상, 국수, 라면, 안주류 등 각 부스에서 서로 다른 특색 있는 음식들을 판매하였는데요. 개막식을 구경하러 온 시민들이 많았던 만큼 한참 줄을 서야 겨우 구매할 수 있겠더라고요.

개막식 먹거리 부스 근처에는 환경을 위해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할 수 있게 용기도 대여해 주시고 있었는데, 대여한 다회용기로 먹거리를 즐기며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여본다면 더더욱 기억에 남는 축제가 될 것 같아요.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남구 둔치 중간에 설치된 무대에서 개막식 시작을 알린 뒤에는 다양한 초대가수들이 축하공연을 진행했어요.

공연을 구경하다 먹거리 부스 근처로 가보니 들려오는 음악을 들으며 식사하는 분들이 많이 보였는데, 몰려드는 인파와 분위기까지 축제의 열기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공간이었답니다.

다음 공업축제에는 어떤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될지 기대되는 순간이었어요.

각종 부스 운영 및 축하공연의 시작을 알리는 듯 불꽃이 태화강변의 하늘을 예쁘게 수놓았는데, 한참 동안 진행되어 많은 분들이 넋 놓고 바라보더라고요.

불꽃놀이에 이어 무려 1000대의 드론이 펼치는 입체적인 드론쇼까지 바라보는 동안 웅장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2024년 울산공업축제의 슬로건인 '당신은 위대한 울산 사람입니다'라는 의미를 가지며 다양하게 펼쳐지는 드론쇼는 보면서도 믿기지 않을 정도로 신기하고 아름다웠어요.

19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되었던 울산공업축제 개막식 축하공연 자리에는 초대가수로 무려 6명의 가수가 등장해 무대를 빛내주었는데요. (초대가수 : 심수봉, 민우혁, 리키, 테이, 김완선, 왁스)

각 가수 개개인의 특색 있는 공연을 즐기느라 많은 인파가 몰렸던 성공적인 무대였습니다.

태화강 국가정원 남구 둔치에서는 공업축제 기간 동안 예스러움을 가득 담고 있는 레트로 부스부터 게임장, 스튜디오, 메이크업 등등 체험할 만한 요소가 다양했으며 낮 시간대에 주로 운영되여 주말에는 발 디딜 틈이 없었다고 합니다.

2024년 울산공업축제 개막식 축하공연 이후 약 21시부터 태화강 십리대밭교 근처에서는 낙화놀이가 진행되었어요.

남구, 중구 방면 등 근처에 엄청난 인파가 몰려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였는데, 강변에서 불꽃이 휘날리는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넋 놓고 구경하게 되더라고요.

울산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시간 흐름 속에서 울산의 대화합을 이루는 공업축제. 2024년에도 화려한 퍼레이드부터 개막식, 다양한 체험부스, 폐막식까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던 만큼 내년에는 더 화려해질 축제를 기대합니다.

{"title":"[블로그 기자] 2024년 울산공업축제 개막식 현장 스케치","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629972864","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62997286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