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산시 남구 블로그 기자 허은선입니다.

봄의 끝자락 5월도 중순을 넘어가면서 울산 전역에 다양한 꽃들이 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5월에는 울산을 대표하는 여행지 울산대공원 장미축제와 태화강 국가정원 봄꽃축제를 빼놓을 수 없을 텐데요.

이 두 축제 모두 5월에 열리는 축제로, 양귀비와 장미가 이 축제들을 대표하는 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울산대공원 장미원에서 열리는 장미축제를 기대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울산대공원 장미원 외 울산체육공원 내 문수축구경기장 옆쪽에 조성된 장미공원이 있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아직 잘 모르시는 것 같아 오늘 소개해 봅니다.

규모 면에서야 보면 울산대공원 장미원과 비교할 바가 안 되지만 무엇보다도 조용하게 꽃을 감상할 수 있어서 그 나름의 매력이 있는 5월 여행지기도 합니다.

문수경기장의 모습입니다. 요즘 축구 경기가 종종 열리고 있어 울산체육공원 내 문수축구경기장을 찾는 분들이 꽤 많으신데요.

경기가 있는 날이면 이 일대 도로가 주차장으로 변할 정도로 코로나 이후 다시 일상으로 회복을 하면서 현장의 생생한 감동과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많이들 찾으시지요.

주차장에서 경기장을 바라보고 사진에서처럼 좌측 방향으로 가면 장미공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울산체육공원도 계절마다 다양한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이지요. 무엇보다도 가을에 단풍길로 유명한 곳이 바로 이곳 아니겠습니까~

특히 봄에는 개나리, 벚꽃, 겹벚꽃, 이팝나무 꽃 등 다양한 꽃들을 만나며 산책을 즐길 수 있어 시민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이기도 한데요. 이처럼 5월에는 장미꽃이 활짝 피어 이곳을 찾는 이들을 반겨주고 있답니다.

오후의 빛을 받아 환하게 빛나는 장미들이 탐스럽습니다. 색감이 정말 화려하지요. 가까이 가면 향기도 기가 막힙니다.

비슷하게 보여도 저마다 고유의 품종과 이름이 있는 장미들이라 화단에는 이름표도 만들어 두었습니다.

길게 이어진 장미공원에는 꽃들의 상태가 조금 상이했는데요.

아무래도 장미는 햇빛을 많이 봐야 하는 꽃이라서 그늘진 곳에 식재된 장미들은 자람이 썩 좋질 못하였습니다.

부분부분 꽃이 덜 피고 장미가 풍성하지 못한 곳도 있었지만 전체적인 면을 봤을 땐 사진을 찍고 충분히 감상하기에 괜찮은 정도였습니다.

나름 장미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길게 이어진 덩굴장미는 바로 안젤라인데요. 핑크색 장미들이 정말 많이 피어서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철쭉도 아직 개화한 상태라 얼핏 보면 똑같은 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서로 다른 꽃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미꽃 화단이 조성된 장소는 경기장 W3과 W2 게이트 앞쪽입니다.

평일에 방문한 것도 있지만 아직은 덜 알려지고 소박한 장소라 장미를 감상하러 온 사람들은 극히 드물었습니다.

드문드문 장미꽃밭을 둘러보고 사진을 찍고 가는 분들을 만났었는데요.

사람들 북적이는 거 싫고 조용히 꽃도 감상하면서 산책하고 싶다 하시는 분이라면 울산체육공원 내 피어난 장미공원을 만나보길 바랍니다.

색색의 장미들이 참 예쁘지요. 장미의 매력은 정말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품종도 다양하고 계속해서 개량도 되고 말입니다.

울산체육공원은 시민들의 쉼터이자 주말 나들이 장소로도 인기랍니다.

가볍게 피크닉 즐기기에도 좋으니 아름다운 계절 5월에 장미꽃 피어난 풍경과 함께 나들이 계획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치에도 장미꽃이 제법 풍성하게 꽃을 피웠습니다. 자연스럽게 포토존이 되었지요.

장미들 개화 상황은 만개 수준으로 보면 되고 울산대공원 장미원의 장미들보다도 개화 상태는 좋았습니다.

또한 사진에서처럼 앞으로 피어날 꽃송이들도 꽤 많음을 알 수 있듯이 당분간은 아름다운 장미 정원을 만나실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가오는 5월 25일에 문수축구 경기장에서 홈경기가 또 있습니다.

축구 경기 보러 가신다면 조금 일찍 서둘러 경기장 도착하여 장미꽃 구경을 해도 좋지 않겠나 싶습니다.

자전거 타기도 좋고 광장에서 마음껏 뛰놀며 자연 속에서 쉬었다 가기 좋은 나들이 장소이니 만큼 5월에 이곳을 찾는 분이라면 공원 내 장미 정원도 만나보셨으면 합니다.

또한 보조경기장 울타리 쪽도 붉은 넝쿨 장미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으니 차로 이동하실 때 즐기셔도 좋고 장미꽃 보면서 걸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title":"[블로그 기자] 울산체육공원 내 문수경기장 장미 정원 장미꽃 활짝~","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452205338","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45220533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