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 달달 밥도둑,

제육볶음 맛있는 집 유가네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제육볶음 #유가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 제육볶음...

매콤한 양념이 자작하게 벤 제육볶음에 상추와

밥을 싸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죠.

오늘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 먹어도 맛있는

제육볶음을 판매하는 맛있는 집

한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매콤 달달 밥도둑, 제육볶음 맛있는 유가네

세월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변동 시장에 위치한 "유가네" 식당인데요. 최근 변동 도마동 인근 재개발 이슈로 많은 변화를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 유가네 식당은 여전히 이 자리를 지키며 지역 주민들을 위한 장사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시기에 따라 어떤 지역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어떤 지역은 위축되기도 합니다만, 이 지역 일원이 재개발 지역으로 묶인 후로 현재는 상권이 가라앉은 상황인데 유가네 사장님은 꿋꿋이 착한 가격 업소로 가게를 운영 중이십니다.

메뉴로 삼겹살, 오리탕, 제육볶음, 김치찌개 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판매하고 계셨는데요. 이곳의 대표 메뉴는 염소 탕관 제육볶음이라고 합니다.

동네 장사를 주로 하는 식당이라 소소한 밥 한 끼 하러 오시는 주민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라 하더라고요. 저는 그중 제육볶음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주문한 후 10분 정도 지나자 주문한 음식이 나왔는데요. 오늘 밭에서 막 따온 것처럼 싱싱한 쌈 채소, 구수한 된장찌개, 7가지 밑반찬과 쌈장이 정갈하게 세팅되었답니다.

이 많은 종류가 전부 9천 원이라니 놀랍지 않나요? 마트 반찬도 제철 재료 위주로 사장님이 직접 담그신 거라 정성이 가득 담긴 음식입니다.

메인 메뉴인 제육은 듬성듬성 먹기 좋게 썰어 잡내 없이 볶았더라고요. 고기에 비계가 적고 수북이 올려진 파로 인해 고기 풍미가 좋아지고 수분감도 유지되 무척 맛있었습니다.

제육볶음 간이 세지 않아 쌈장과 함께 쌈을 싸 먹으면 더욱 맛있는데요. 각종 채소 반찬도 같이 곁들이니 건강한 쌈밥을 먹는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고소하고 매콤한 돼지고기에 새콤함을 더한 묵은지를 더하니 쌈과 제대로 조화된 듯합니다.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해 주는 한 끼 식사로 제격인 것 같아요.

​짜글이처럼 자박하게 끓인 된장찌개는 다음 번 쌈을 준비하도록 재촉하게 만듭니다. 처음에는 양이 많아서 다 먹을 수 있을지 걱정이었는데요.

워낙에 맛볼 음식의 가짓수가 많아서 먹어도 먹어도 또 먹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가성비 좋은 구성에 푸짐한 한 끼 식사를 마치니 하루가 행복해지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오늘 소개 드린 유가네는 대전 서구에 위치한 착한 가격업소의 자 대전사랑 카드 가맹점입니다.

대전사랑 카드로 결제 시 기본 3%가 캐시백 되는데 대전 서구 착한 가격업소 경우 3프로 추가 캐시백을 받아 총 6% 저렴하게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착한 가격으로 푸짐한 식사를 하고 싶은 분들은 이곳에 오셔서 즐거운 외식을 즐겨보세요.

유가네

위치: 대전 서구 변동로 96

주차: 가게주변 골목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김진실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매콤 달달 밥도둑, 제육볶음 맛있는 집 유가네","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460226654","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logNo":22346022665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