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잔한 바다와 어우러진 곳으로 드라마 ‘김수로’ 촬영지로 가야시대의 세트장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선박이 드나드는 포구와 저잣거리 그리고 수상가옥을 재현한 곳으로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알려진 곳이지요.

무엇보다 경치가 좋고 해양드라마세트장에서 연결된 바닷길 걷기가 좋아서 파도소리길에서 힐링하고 바닷바람을 느끼며 산책을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근처 가볼만한 곳도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당일여행코스로도 추천합니다.

가야시대의 야철장, 선착장 등 가야시대의 양식을 재현한 곳으로 목조건물이 25채 범선 3척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촬영에 필요한 소품을 둘러볼 수 있고 멋진 자연경관과 함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영화 ‘김수로’외에도 다양한 영화를 촬영한 영화촬영지로 무사백동수, 역적, 조선미녀삼총사, 미스터 션샤인, 녹누꽃 촬영지 등의 작품의 배경이 된 곳입니다.

입구에는 멋진 나무가 자리잡고 있고 흙길을 걸으며 볼거리가 많아 구경하고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추억을 남길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날씨가 좋은 날 방문하면 곳곳의 포토존에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답니다.

자연 그대로 흙길을 걸을 수 있는 파도소리길은 약 1.7km 로 1시간 소요되는 산책길입니다. 파도소리길 시작점을 시작으로 쉼터, 전망데크, 육각정자, 종점까지 걸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 가족 또는 친구 연인과 함께 걷기에도 좋은 곳이지요.

‘김수로’ 영화 촬영을 시작으로 조성된 세트장이라 김수로왕과 허황옥왕후에 관련된 내용을 볼 수 있었습니다. 김해에 가락국을 세운 김수로왕은 하늘에서 내려온 6개의 알에서 제일 먼저태어나고 인도의 아유타국 공주 허황옥을 왕후로 맞이하여 선정을 베풀고 김해시 서상동에 위치한 납릉에 모셔져있습니다.

산책하다보면 과거로 거슬러 올라왔나? 착각이 드는 곳이기도합니다. 옛 가야시대의 생활풍습과 문화를 간접적으로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촬영에 필요한 소품이 전시되어있었고 가야시대의 생활양상을 조금이나마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저잣거리 느낌을 연출한 곳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잔잔한 마산바다와 자연을 함께 느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으로 주변볼거리를 함께 둘러보고 근처 오션뷰 카페에서 커피도 한잔마시는 여유를 즐겨보는 여행도 좋겠습니다.

조용한 바닷길을 걷다보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소중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5월에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마산 해양드라마세트장

✅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석곡리 산183-2

⏰️ 이용 시간 : (하절기)매일 09:00 ~ 18:00

(동절기)매일 09:00 ~ 17:00

💰입장료: 무료

📞 문의 : 055-248-3711


{"title":"[경남/마산]마산 해양드라마세트장 산책해봐요","source":"https://blog.naver.com/gnfeel/223443715015","blogName":"경상남도 ..","blogId":"gnfeel","domainIdOrBlogId":"gnfeel","logNo":22344371501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