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산문화체육센터 안에 위치한 온산도서관이 새롭게 리뉴얼을 해서 오픈을 하였다는 소식을 듣고 개장일에 바로 방문해 보았습니다.

온산도서관은 7월 2일부터 임시 개장을 한 후 ,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주 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 명봉거남로 46

영업시간: (화~금) 종합자료실 09:00~21:30

어린이자료실 09:00~18:00

(토~일) 종합자료실 09:00~17:30

어린이자료실 09:00~17:30

주차장 : 자체 주차장 있음

리뉴얼된 온산도서관은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깔끔하고 잘 정돈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도서관안에는 종합자료실와 어린이자료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 다양한 정보가 담긴 책들이 세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재밌게 책을 읽을수 있는 공간도 마련이 되어 있었으며, 곳곳에 어린이들을 위한 컨셉으로 잘 꾸며져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회원가입을 인터넷에서 바로 할 수도 있고 , 도서관에 직접 방문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울주통합도서관 홈페이지도 회원 가입이 가능하니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uljulib.ulju.ulsan.kr/

이용 방법

  1. 도서 열람 : 지역 주민 누구나 도서관을 방문하여 회원가입 상관없이 이용가능

  2. 도서 대출 : 울주통합도서관 및 책이음 회원증 소지자 (회원가입한 지역민)

회원증 발급 : 인터넷가입후 도서관 방문 (신분증 지참)

대출 권수 : 1인당 5권 까지 (동일 도서 재대출은 3일후 가능)

대출기간 : 대출한 날짜에서 14일 까지 (2일 전 반납 문자 발송) , 대출연장 없음

도서검색 : 울주통합도서관 (https://uljulib.ulju.ulsan.kr/index.do) 이용

도서관안에는 셀프 도서 반납기기가 비치되어 있어 비대면으로 책을 반납을 할수가 있어 편리하였습니다.

만 14세 미만 어린이 회원증 발급은 자녀의 핸드폰과 아이핀이 없는 경우 , 자녀와 부모가 동반하여 도서관 방문해주셔야됩니다.

지참 서류는 같이 방문하시는 부모님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자녀와 거주지가 다른경우) 가 필요합니다.

코로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아무래도 어린이들과 영유아들이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온산도서관 내부에 책 소독기도 비치가 되어 있습니다.

온산 도서관은 매분기 신간도서를 채워 넣고 있으며 , 2분기 7월에는 총 1,521권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1. 유아 및 어린이 자료실 : 775권

  2. 종합 자료실 :689권

  3. 큰글자도서 : 57권

이처럼 매분기마다 정보가 많아지는 온산도서관을 보면서 자주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자료실안에는 영유아를 가진 부모들을 위한 수유실도 비치가 되어 있어 편리하게 수유도 할수 있는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어릴때 부터 독서 습관을 키워주기 위해 도서관에 방문하는 부모 손님들에게 안성맞춤인 시설이었습니다.

유아 자료실에는 별도 신발장이 있어 유아들이 신발을 신발 보관장에 보관을 하고 놀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즐겁게 놀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아자료실에는 그림책과 여러 책들이 비치가 되어 있어 그림을 볼수도 있고 글을 익힐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었습니다.

도서관 외부 전경에는 푸른 풀과 나무들을 볼수가 있어서 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이 느껴졌습니다.

종합자료실에는 다양한 책들이 비치가 되어 있으며 , 따로 공부를 할수 있는 열람실로 구성도 되어 있었습니다.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공부를 하기위해 열람실을 방문하기에 적합해 보였습니다.

화이트톤의 인테리어에 우드톤 테이블과 의자들이 배치가 되어 있어 따스한 느낌을 주는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온산도서관에서 오랫동안 머물고싶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프라이빗한 공부가 될수 있도록 별도 공간도 마련되어 있는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새롭게 리모델링한 도서관답게 깔끔하고 수요층을 공략하는 공간 구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온산 도서관은 점심시간(12:00~13:00)에 무인 운영이 되며 , 도서 대출/반납은 무인대출반납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온산도서관에 내부 강의실도 마련되어 있어 , 별도 세미나도 열수도 있고 강의를 할수 있는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추후에 열리는 온산도서관 강의가 한층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발전되는 온산 도서관의 모습이 기대가 되고 , 새롭게 바뀐 온산도서관을 보면서 마음이 새로웠습니다.

울산시민과 울주군민들은 온산도서관에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해당 내용은 '울주 블로그 기자'의 원고로 울주군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새롭게 개장한 온산도서관을 가보다","source":"https://blog.naver.com/ulju_love/223515561487","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ju_love","domainIdOrBlogId":"ulju_love","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울주군청","logNo":22351556148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