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식재료와 정이 넘치는 시장 문화를 가지고 있는 '법동전통시장'
신선한 식재료와 정이 넘치는 시장 문화를 가지고 있는 '법동전통시장'
전통시장은 정이 넘칩니다. 그리고 그 지역의 특산물과 시장 문화를 간직하고 있어서 여행 중 전통시장을 둘러보는 편입니다. 뚜벅이 여행이 좋은 점은 발길 닿은 데로 여행을 즐긴다는 것입니다.
송애당을, 까치발을 하고 담장 너머로 엿보고서 법동전통시장도 둘러보고 시장 밥도 먹을 겸 걸어보았습니다.
송애당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법동전통시장입니다. 법동전통시장이 가까워지자, 도로변 담에 대덕구 문화재를 알리는 사진과 설명이 적혀 있어 읽어보면서 걷기 좋았습니다.
지역민들도 좋겠지만 대덕구를 찾는 외부 사람들에게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걷기 좋은 길이었습니다. 큰 대로변이 아니라서 걷기가 더 좋았답니다.
법동전통시장 남문 쪽에 도착했습니다. 법동전통시장에는 남문과 동문에 주차장이 있어 자차로 이용하기도 편합니다. 저는 남문 쪽에 있는 제1주차장으로 왔습니다.
법동전통시장
주소: 대전광역시 대덕구 계족산로5번안길 22
문의 : 042-627-2123
주차장: 남문-제1주차장/ 동문-제2주차장
주차권-1시간 무료
운영시간: 매일 08시~21시
법동전통시장은 동문, 서문, 남문, 북문 네 개의 문이 있어 시장 안으로 진입하기도 수월합니다. 남문 바로 옆에는 효심어린이공원이 있고, 공원에는 은진송씨정려각이 있습니다. 은진송씨정려각은 영조 때 효녀인 은진송씨 부인에게 내린 정려를 모신 곳입니다.
법동전통시장의 전체적인 시장 골목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4개 문으로 연결된 긴 +모양입니다. 그림으로 점포 이름을 써놓아 찾아가기 좋습니다.
요즘은 전통시장도 시장현대화 사업으로 쾌적하고 깔끔한데 법동전통시장도 아케이드 설치로 비 가림이 되어 시장의 모습도 깨끗하고 간판도 정비되어 산뜻했습니다.
평일 낮에 시장을 찾았는데 날이 흐려서인지 시장을 찾은 사람이 많은 편은 아니어서 주변에 물어보니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대덕구 법동전통시장은 잡화를 비롯해 보석점, 꽃집, 정육점, 생선가게, 혼수방, 방앗간, 과일, 야채 등 다양한 상점들이 있어 한 번에 필요한 것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채소 상점에는 신선한 식재료가 그득합니다. 저녁 반찬거리로 싱싱한 나물과 오이, 마늘종 샀습니다. 덕분에 저녁 식탁이 신선해질 것 같습니다.
반찬가게에는 맛있어 보이는 김치를 비롯해 다양한 반찬이 있었습니다. 1인 가구나 노인가족이 이용하면 참 좋겠다 싶었습니다.
시장에서 먹거리가 빠지면 서운한데 은근히 시장 맛집도 많이 있습니다. 법동전통시장 안에도 다양한 식당들이 있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어느 집으로 들어갈지 망설이다가 혼밥하기 좋을 것 같은 흐린 날 제격인 국숫집으로 들어갔습니다.
일요일은 휴무이고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라고 합니다. 제가 발걸음한 이 식당은 카페도 겸하고 있었습니다.
흐린 날 뜨끈한 잔치국수 먹었는데 잔치국수 5,000원인데 양도 많았고 김치도 맛있었습니다. 덕분에 배부르게 잔치국수 한 그릇 뚝딱 먹었습니다. 정이 넘치는 법동전통시장 물건도 신선하고 장보기도 쾌적하여 좋았습니다.
- #대전
- #대덕구
- #법동전통시장
- #전통시장
- #대전시장
- #대덕구시장
- #시장맛집
- #시장먹거리
- #신선한식재료
- #정겨운시장
- #법동
- #대전전통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