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시간 전
2025년 4월 둘째주 전주시 시정뉴스 - 정부 문턱 넘어선 기린대로 BRT 구축사업 ‘급물살’
안녕하세요. 전주시입니다.
매주 화요일, 전주의 소식을 전달드리는 전주시 시정뉴스입니다.
4월 둘째주 전주시 시정뉴스 함께 알아볼까요?
🔍 4월 둘째주 전주시 시정뉴스 🔍 - 정부 문턱 넘어선 기린대로 BRT 구축사업 ‘급물살’ |
정부 문턱 넘어선 기린대로 BRT 구축사업 ‘급물살’
전주시가 추진해온 기린대로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구축사업이 최종 관문인 행정안전부의 중앙투자심사 문턱을 넘어서면서 사업 추진이 급물살을 타게 됐다.
기린대로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구축사업에 대한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의 마지막 관문인 2단계 심사가 조건부로 최종 통과됐고, 이번 중앙투자심사에서 행정안전부는 △일반차로 감소로 발생할 수 있는 교통 영향 및 시민 의견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조건으로 승인 의결했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2026년 개통을 목표로 기린대로 BRT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현재 실시계획 승인권자인 전북특별자치도의 실시계획안 공고 및 의견 수렴 절차가 진행 중으로, 시는 조만간 승인이 이뤄지면 올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6년 개통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최준범 전주시 대중교통국장은 “기린대로는 전주시의 대동맥으로, 이 도로 위를 오가는 수많은 시민의 하루가 조금 더 편하고, 조금 더 안전하고, 조금 더 예측 가능하게 바뀌는 것이 BRT 도입의 목적”이라며 “앞으로 공사추진 과정에서 불편은 있을 수 있지만, 시는 시민 여러분의 신뢰를 바탕으로 활발하게 소통하며, 불편을 최소화하고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여기까지 <4월 둘째주 전주시 시정뉴스>를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주 화요일에도 유익한 전주시 시정뉴스를 전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전주시뉴스
- #전주뉴스
- #기린대로BRT
- #BRT
- #간선급행버스체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