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의성군 블로그 기자단 서진나입니다. :)

의성 남대천을 따라 걷기 좋게 조성된 구봉공원이 있습니다! 봄에는 온통 벚꽃으로 물드는 곳이기도 하죠! 어느 계절이든 산책하기 좋지만, 가을이 제일 좋지 않을까 싶네요~

구봉공원의 늦가을, 단풍이 울긋불긋 아름답게 물들어 운치 있는 모습입니다. 오히려 맑고 쨍한 날보다 살짝 흐린듯한 날씨에 더 가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의성 하면 마늘이 가장 유명한데요! 구봉공원 앞 화장실은 귀여운 마늘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반려견과 산책 시에는 반드시 목줄을 착용하고, 배설물 즉시수거! 잊지 마세요~

구봉공원 입구에는 해충 기피제 자동 분사기도 있어요. 진드기는 눈에 잘 보이지 않는데, 자칫 생명을 앗아갈 정도로 치명적인 경우도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구봉공원에도 각양각색의 마늘 조형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앞구르기 하고 뒷구르기 하고 봐도 여기가 의성군이라는 걸 알 수 있네요.

기나리, 백합, 무릇, 비비추, 붓꽃, 구절초, 금불초, 참나리, 노루오줌, 기린초, 애기범부채, 옥잠화, 무늬둥굴레가 심어져 있어요.

정자도 하나 있고, 놀이터도 있는데요! 양반꽃이라고 불리는 맨드라미꽃도 여전히 피어 있네요. 닭벼슬 모습과 비슷해서 벼슬아치를 상징, 양반댁에 많이 심는 꽃이었지요.

초화원 옆에 있는 벤치도 마치 나비모양처럼 되어있어요. 구봉공원은 조경도 잘 되어있고, 조형물 배치도 인상적인 장소입니다.

11월이지만 여전히 새하얀 구절초가 반겨줍니다. 올해는 고온 현상으로 인해 가을이 길어, 기후적으로 보면 안타깝지만, 가을이 오래 남아있어서 조금은 위안이 됩니다.

구봉공원 곳곳에는 포토존이 많아서 사진 찍기에도 좋아요! 평일이든 주말이든 매번 올 때마다 한산해서, 마치 전세를 낸 것처럼 편하게 아름다운 공원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구봉공원 주변으로는 자전거길도 있어서 좋아서 그런지, 자전거 보관대도 있어요.

남대천을 따라 펼쳐진 산책길도 있어서, 가을을 만끽하기 딱 좋네요! 주변에 구봉산, 구봉산 산림욕장 등 자연이 아름다운 장소도 많습니다.

곳곳에 배변봉투와 목줄을 챙겨달라는 안내가 있네요.

남대천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길, 가을 풍경과 함께 라이딩 즐기기에 너무 좋아 보이죠? 저도 다음에는 자전거를 타 봐야겠습니다.

놀이터까지 마늘 모양으로 되어있는! 마늘에 진심인 의성군입니다.

운동시설도 마련되어 있어서, 산책과 함께 운동도 즐길 수 있네요.

남대천에 비친 단풍 반영이 그림같지 않나요?

구봉공원 앞에는 카페도 있습니다. 구봉공원 바라보며 차 한잔 즐기기에 좋을 것 같네요. 매번 구봉공원에 들리면서 한 번도 안 가본 카페인데, 다음에는 방문해봐야겠습니다! 의성 구봉공원에서 막바지 가을을 만끽해보세요!


{"title":"경북 여행지 추천해요, 늦가을 산책하기 좋은 의성 남대천 구봉공원","source":"https://blog.naver.com/uiseong-good/223656398406","blogName":"새로운 도..","blogId":"uiseong-good","domainIdOrBlogId":"uiseong-good","nicknameOrBlogId":"의성군","logNo":22365639840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