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시간 전
충남 오리고기 맛집 '금산 황금오리알'
시와 음식이 어우러진
특별한 미식 경험
점심을 무얼 먹을까 고민 했는데 지인이 충남 금산 오리고기 맛집 황금오리알을 추천하여 가보게 되었어요.
충청남도 금산군 추부면 마전리에 위치한 황금오리알은 단순한 충남 금산 오리고기 맛집을 넘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곳이었답니다. 전국요리대회에서 수상을 한 사장 부부가 운영하는 음식과 문화가 융합된 공간이었죠.
그래서 외송문학관이 단 석간판이 입구에 서 있었어요. 문학관 건물이 따로 있는 것이 아이라 식당 자체가 문학관 역활을 하고 있었어요.
충남 문학 대상을 수상한 금강권문화예술인협회 황한섭 회장이 운영하는 이곳은, 식당 곳곳에 걸린 시인의 자작시들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었어요.
식당 자체가 외송문학관 역할을 하여 음식과 시문학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어요.
곳곳에 시인의 시가 걸려 있어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시를 읽으며 힐링할 수 있는 곳이었답니다.
식당 내부는 입식 테이블로 깨끗하면서 따뜻하고 안락한 분위기였어요.
날이 따뜻한 날엔 야외에서 먹을 수 있게 야외 테라스도 있답니다 여름에는 시원하게 야외에서 오리백숙 먹어도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황금오리알의 가장 큰 특징은 신선하고 질 좋은 식재료에 있어요. 주재료인 오리는 인근 농장에서 그때그때 공급 받고 요리에 들어가는 채소도 대부분 직접 재배해 신선함이 느껴진답니다.
황금오리알의 대표 메뉴는 풍성한 구성을 자랑하는 오리주물럭 코스랍니다. 인삼과 다양한 야채와 함께 양념으로 버무린 인삼야채오리주물럭은 매콤하면서 감칠맛나는 풍미를 선사한답니다..
부추,김치,샐러드,계란,양파 나물,고추반찬등 반찬도 많이 나왔는데요 하나하나 정성이 들어가고 간도 적당히 베어서 짜지 않고 건강한 맛에 기분이 좋았어요.
오리주물럭을 시키면 나오는 오리탕은 깔끔한 국물맛을 자랑해요, 그리고 구수한 가마솥밥까지 더해져, 다채로운 맛의 향연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오리주물럭 코스 외에도 황금오리알에서는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데요 오리 백숙은 담백한 맛을 제공하며 인삼과 약재가 많이 들어가 건강한 맛을 제공합니다.
특히, 비린내 없이 깔끔하게 조리된 추어탕은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메뉴랍니다.
황금오리알은 단체 이용도 가능하며, 예약을 통해 더욱 원활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전화 예약을 통해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겨보시기 바래요.
황금오리알은 오리로 만든 요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이지만 단순한 식사를 넘어, 외송문학관이라는 간판처럼 시와 오리고기의 맛이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충청남도 금산군에 방문하신다면, 문학과 음식의 조화로 특별한 미각을 선사하는 황금오리알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황금오리알
주소: 충청남도 금산군 추부면 마전리 781-1
○ 충남 금산 맛집 오리고기 전문집
○ 시와 음식이 어우러진 특별한 공간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라스트 오더 21:30
- 백숙은 1시간 전에 미리 예약해야 함
○ 예약전화: 041-752-0114
* 취재 : 2025. 3. 27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금수강산 금산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여행지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충남방문의해 #충남관광 #충청도여행 #충청도가볼만한곳
- #충청남도
- #충남
- #충남도청
- #충남여행지
- #국내여행
- #충남여행
- #충남가볼만한곳
- #충남방문의해
- #충남관광
- #충청도여행
- #충청도가볼만한곳
- #금산
- #금산황금오리알
- #금산오리백숙
- #금산오리주물럭
- #금산여행
- #금산맛집
- #금산관광
- #금산데이트
- #금산아이랑
- #금산산책
- #금산가볼만한곳
- #충남데이트
- #충남아이랑
- #충남산책
- #충남맛집
- #충남갈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