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서포터즈 허정연입니다

이천은 여러 기업들의 공장 등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그 중 오비맥주도 있다는 사실!

그래서 제2회를 맞이한 이천문화재단의 기업열전展을 오비맥주에서 맡았다고 해요.

10월 11일(금)부터 11월 3일(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로 이천시립박물관 1층 기획 전시실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방문 가능하고 운영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비맥주 연대기

운영기간

10월 11일(금) ~ 11월 3일(일)

운영시간

화~금요일 16:00 ~ 20:00

토~일요일 13:00 ~ 18:00

오비맥주 연대기 전시관을 방문하면 제일 먼저 이천의 맑은 물이 연상되는 포토존이 나와요.

40여 년의 시간 동안 이천의 깨끗한 물을 이용해 맥주를 만들어 온 과정을 담아낸 듯해요.

바로 옆의 포토존에는 오비맥주의 마스코트인 ‘랄라베어’ 쿠션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의자가 준비되어 있어요. 함께 방문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어보세요!

전시관 양쪽으로는 오비맥주의 역사와 맥주가 만들어지는 과정, 사용되는 재료, 제조 과정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게다가 맥주 제조에 생겨나는 부산물 맥주박을 이용한 제품을 볼 수 있었어요.

핸드크림, 샴푸, 에센스 등 맥주 제조에 사용되는 재료들로 정말 다양한 제품을 만든 것을 볼 수 있어요.

또 맥아 포대를 이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파우치, 앞치마, 서류 케이스, 필통 등이 있어 환경까지 생각하는 오비맥주의 행보를 볼 수 있었네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단순한 전시만 있다면 아쉽겠죠?

오비맥주 연대기에서는 ‘맥주 레이블 디자인’과 ‘맥주캔 화분 만들기’ 활동을 체험할 수 있어요.

‘맥주 레이블 디자인’ 체험에서는 라벨지에 자유롭게 글자를 적거나 그림을 그려서 나만의 맥주 라벨을 만들 수 있어요.

그 뒤에 맥주캔에 라벨을 붙이면 특별한 라벨이 그려진 맥주를 완성할 수 있어요.

‘맥주캔 화분 만들기’ 체험에서는 빈 맥주캔에 흙과 씨앗을 넣고 물을 뿌려 나만의 새싹 채소를 키울 수 있어요.

흙이 마르지 않을 정도로만 물을 주면 돼서 키우기도 쉽고 3일~1주일이면 자라기 때문에 아이들과 같이 키우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게다가 전시 관람을 하면 받을 수 있는맥주 시음권으로 무료 맥주도 마셔봐요!

체험프로그램

<맥주 레이블 만들기>

평일(화~목) 운영

나만의 맥주레이블 디자인 체험

<맥주캔 화분 만들기>

금, 토, 일 운영

매일 100개 한정

보리씨앗을 심은 화분 만들기

현장에서 SNS 이벤트를 참여하면 럭키드로우도 할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에 오비맥주 전시 사진과 함께 해시태그를 적으면무료 뽑기권을 주시는데 100% 당첨이더라고요!

저는 카스 맥주캔과 똑같이 생긴 저금통을 받았어요~

전시의 추억을 담아, 영수증 포토부스

전시관 제일 안쪽에는 작은 포토부스가 있어요. 함께 배치된 인형이나 소품을 들고 무료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저는 멋쟁이 안경과 랄라베어 쿠션을 들고 기념 사진을 찍었어요. 촬영 장수에 제한도 없고 방법도 간단해 정말 편하더라고요.

덕분에 귀여운 추억을 안고 전시관을 나왔습니다.

매주 열리는 시음행사, 버스킹공연

이번 기업열전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바로, 전시 연계행사로 매주 금, 토, 일 맥주 시음행사와 버스킹공연이 열린다는 거예요!

2층 구관으로 향하는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며 오비맥주 전시회를 관람했을 때 받는 시음권을 드리면 오비맥주의 대표 맥주인 카스 또는 카스 0.0을 간식과 함께 제공해줘요.

게다가 시음권 뒷면의 QR코드를 이용해 만족도 조사를 하면 한 캔을 무료로 더 받을 수 있어요!

잔디광장에 배치된 의자에 편하게 앉아 초청 가수들의 공연을 감상하며 맥주를 마시니 힐링이 따로 없었어요.

팝송, 가요, 발라드 등 선곡도 다양해서 모두가 즐겁게 감상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시음행사>

금요일 16:00 ~ 20:00

주말 13:00 ~ 18:00

<버스킹 공연>

금요일 18:00 / 19:00

주말 16:00 / 17:00

이천시립박물관에서 체험하는 ‘맥주 이야기’

오비맥주에서는 이러한 전시와 체험뿐 아니라 교육프로그램도 준비했어요.

-맥주의 역사 알아보기

-다양한 세계 맥주 시음

-나만의 맥주 만들기

이렇게 3가지 내용을 다루며 선착순으로 이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에서 각 기수별 8명씩 모집한다고 해요.

1기는 10월 12일(토), 10월 19일(토)에 진행하고 2기는 10월 26일(토), 11월 2일(토)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내용이 맥주와 관련된 만큼 만 19세 이상만 참여가 가능하지만 무료로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이라 저도 바로 예약했어요!

이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의 ‘문화가 있는날’페이지에서 ‘맥주 이야기’를 찾아 교육을 신청하면 되니 관심 있다면 마감되기 전 얼른 확인해보세요!

이천시립박물관에서 약 1달간 진행하는

<오비맥주연대기>에서 다양한 체험과

행사를 꼭 즐겨보세요!

{"title":"기업열전展 <오비맥주연대기 : 이천에서 시작되는 오비맥주 이야기>","source":"https://blog.naver.com/2000happy_/223627485968","blogName":"이천시 공..","blogId":"2000happy_","domainIdOrBlogId":"2000happy_","nicknameOrBlogId":"이천시청","logNo":22362748596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