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정취를 만끽해 보세요!

10월 25일 ~ 11월 3일 (현재종료)

충남 당진시 합덕읍 덕평로 379-9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 향 짙은 바람에 깊어가는 가을을 느끼게 되는 요즘입니다. 쌀쌀한 가을은 자연이 풍성한 색깔과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계절입니다. 이 시기에 피는 꽃들은 각기 다른 색상과 형태로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가을을 대표하는 꽃이 하나둘씩 피어나고 만개하고 있는데요. 가을을 대표하는 꽃 국화! 가을철 축제의 대표적인 주인공입니다.

▲ 국화전시회전단지

제 15회 당진 국화전시회! 10월25일~11월3일까지, 합덕농촌테마공원(합덕제)에서 열립니다. 11월1~2일에는 야외 체험마당에서 합덕역 개통기념 화합한마당 축제 행사도 개최된다고 합니다. 주말에는 지역에서 생산된 맛 좋고 신선한 농산물을 살 수 있는 농산물 판매장이 운영되고 짚풀공예와 도자기공예, 연잎밥 만들기, 합떡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국화 판매장 및 종합안내소

입구 안내소에서 관광지도 리플렛을 받으면 각종정보와 안내가 상세하게 적혀 있어서 둘러보는데 편리합니다. 당진 가을전시회는 매년 열리고 관람시간은 오전10시~오후5시까지 이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국화 연구 회원들이 직접 키운 분재작품 55점과 김대건 신부, 서해선 복전철 등 당진을 상징하는 국화조형물 50점이 전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 안국사지불상

제가 방문했을 때는 전체적으로 꽃이 덜 핀 상태라서 푸릇푸릇 했는데요. 11월 첫째주 주말이면 만개하리라 봅니다. 전시회 공간으로 이동 중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국화로 만든 안국사지불상이 늠름한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전시회 들어서자마자 청개구리 조형물이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관람객들을 반갑게 반겨주는 청개구리 모습이 볼수록 귀여울 따름 입니다^^

▲ 분재전시관

당진 국화 연구회원들이 한 해 동안 땀과 노력으로 정성스럽게 가꾼 전시회라 작품 하나하나에 회원들의 이름이 쓰여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분재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관 입니다.

나무를 축소 해 놓은 분재들을 천천히 자세히 보면 신기하고 멋진 작품들이 많습니다. 국화꽃이 만개하면 더 멋진 작품을 볼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가을햇살의 찬란함에 더욱 반짝이는 국화꽃을 보고 있노라면 그 자체만으로도 힐링입니다. 자연속의 국화도 있는 그 자체로도 좋지만, 사람이 작품으로 만들어낸 국화를 보고 있으면 자연의 무궁무진하고 또 아름다움은 언제든 피어날 수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 날아가는 황새

금방이라도 힘찬 날갯짓을 하며 훨훨 날아갈 것 같은 황새의 자태!

▲ 하트오리

하트모양 오리! 국화꽃을 이용한 조형물이 곳곳에 화려하게 꾸며진 포토존 맛집입니다^^

▲ 학_롱다리의 비주얼을 자랑하는 학^^

▲ 귀여운 거북이와 돛단배^^

▲ 어미 소와 송아지의 모습! 어쩜 이렇게 사랑스러울까?

하트모양 소국이 몽실몽실 예쁘게 피어나고 있네요! 너무 사랑스럽지 않나요?

▲ 풍차_작은 연못 앞 귀여운 풍차^^

▲ 전통물레체험

오감만족 전통 물레체험 부스도 있습니다. 체험비는 10,000원 입니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도자기 체험도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짚풀공예

짚풀공예 부스에서는 새끼꼬기 체험은 무료, 잠자리 만들기 5,000원, 나비 만들기 5,000원 입니다. 얼핏보면 짚풀공예가 생소할 수 있지만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우리의 공예품을 직접 체험하고 완성된 제품은 집으로 가져갈 수 있어서 색다른 재미를 느껴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디딜방아_발로 밟아서 곡식을 찧거나 낳는 농기구

▲ 연지방아_큰 바퀴를 물의 힘으로 돌려 곡식을 찧는 방아

▲ 김대건 신부

국화꽃을 이용한 다양한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김대건 신부, 서해안선(전철), 안국사지불상, 원형꽃터널, 하트고니, 하트, 어미 소와 송아지, 날아가는 황새, 풍차, 거북이, 염소, 학 등

국화의 꽃말은 색깔에 따라서 그 의미가 달랐습니다. 빨간색 국화는 '열정', 노란색 국화는 '짝사랑' '실망' '무시당한 사랑', 분홍색 국화는 '낙천주의' '젊음' '명랑', 보라색 국화는 '왕족' '귀족' '우아함', 주황색 국화는 '열정' '에너지', 파란색 국화는 '충성심' '신뢰성' '인내', 하얀 국화는 '성실' '진실' '감사' 등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답니다.

▲ 원형꽃터널

화창한 가을날! 가을꽃 국화의 매력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는 합덕농촌테마공원 입니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추억도 만들고 인생샷도 건지고 지친 일상의 재충전 시간도 가지면서 가을의 여유를 만끽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주변에 합덕성당, 합덕수리민속박물관, 수변공원을 끼고 있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피크닉 장소입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전시회 첫날이라 국화꽃 개화율이 저조한 상태라서 조금 아쉬웠지만 이번 주말에는 만개하리라 봅니다. 당진 국화전시회는 11월3일까지라고 합니다. 국화향기와 수변공원의 운치를 느끼며 특별한 가을을 만나보세요^^

"가을은 낭만과 추억의 계절입니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 가을을 만끽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쌓으시기 바랍니다."

합덕농촌테마공원

○ 장소 : 충남 당진시 합덕읍 덕평로 379-9

○ 입장료 : 무료

* 취재일 : 2024년 10월25일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깜순이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민리포터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title":"가을나들이 장소 추천 l 합덕농촌테마공원 국화전시회","source":"https://blog.naver.com/sinmunman/223645648116","blogName":"충청남도","blogId":"sinmunman","domainIdOrBlogId":"sinmunman","nicknameOrBlogId":"충청남도","logNo":22364564811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