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기사는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이 취재한 기사입니다."

안녕하세요!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 이진혁입니다.

보통리저수지는 도심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어 자연 속에서 여유를 찾고 싶은 사람들에게 훌륭한 휴양지입니다.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좋으며,

가을철에는 더욱 아름다운 자연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보통리저수지의 산책로를 걸으면서 하루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음을 소개합니다.

보통리저수지의 연꽃은 특히 6월부터 9월까지 방문하여 구경하기 좋은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수지 주변에는 연꽃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7월에서 8월에 연꽃이 더욱 풍성하게 피어 있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으나, 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탓인지 9월에도 연꽃을 볼 수 있었죠.

저수지 입구부터 연꽃들이 활짝 피어 있어,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곳곳에서 연꽃의 화사한 아름다움을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연꽃뿐만 아니라, 저수지 주변에는 다양한 야생꽃도 함께 볼 수 있다고 하니 보통리저수지 곳곳을 구경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보통리저수지는 한국농어촌공사와 지방 자치단체가 관리하고 있으며,

저수지의 시설과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수지는 농업용수 공급 외에도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쉼터와 여가 활동 공간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가보면 물을 막아 저수하기 위한 둑(보)이 있습니다.

이 둑은 저수지의 주요 구조물로, 물의 흐름을 조절하고, 농업용수와 생활용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만들어졌음을 알 수 있었죠.

보통리저수지에는 사진 촬영을 위한 특별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저수지 산책로를 걷다 보면 다양한 연꽃이 피어 있는 구역이 있어, 연꽃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저수지 주변 도로에는 푸른 논밭과 농촌 풍경이 펼쳐져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전통 한옥 스타일의 대형 카페다양한 음식점들이 있어 산책 후 방문하기 좋습니다.

보통리저수지 주변에는 넓은 공용 주차장과 공중화장실이 있어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저수지 둘레길은 그늘이 적기 때문에 특히 봄과 가을, 겨울철 산책에 적합합니다.

여름철에는 햇빛이 강하기 때문에 이를 염두에 두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꽃이 가득한 산책로를 걸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거나, 둘레길을 따라 걸으면서

다양한 꽃의 조화로운 풍경을 즐길 수 있었던 보통리저수지.

연꽃이 만개할 때 저수지를 방문하여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면 정말 좋겠죠?

이처럼 보통리저수지는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보통리에 위치한 저수지로,

서울 근교에서 자연과 어우러진 산책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명소라는 점!

보통리 저수지는 원래 농업용수 공급을 목적으로 조성되었으나, 현재는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휴식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죠.

저수지의 둘레는 약 3km로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으며, 걷기 좋은 코스로 인기가 많기에 1시간 안으로 힐링 산책을 즐길 수 있답니다.

여러분도 보통리저수지 방문하고 자연과 함께 힐링해 보세요~

화성시 시민홍보단

이 진 혁


*본 포스팅은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에 의해 작성된 글로, 화성시청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화성시 바로가기 ▼

{"title":"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명소, 화성시 보통리저수지","source":"https://blog.naver.com/hsview/223582621674","blogName":"화성시청 ..","blogId":"hsview","domainIdOrBlogId":"hsview","nicknameOrBlogId":"화성시청","logNo":22358262167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