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행사,

공연과 체험, 먹거리 부스가 한자리에

'2024 노은 한마음 문화제'

2024년 노은 한마음 문화제10월 12일 토요일 은구비공원에서 펼쳐졌습니다. 은구비 공원은 노은 1동 주민들이 애정 하는 공원으로 산책하는 코스가 잘 갖춰져 있고 맨발걷기 코스,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 맹꽁이 서식지인 도심 속의 소중한 공원입니다.

한마음 문화제 라는 이름에 걸맞게 어울림마당, 체험마당이 펼쳐지고 한마음 문화제가 끝난 후 은구비 영화제가 진행되었습니다.

은구비 영화제는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논의하여 결정한 프로그램입니다. 은구비 공원에서 오후 1시부터 저녁 9시 가까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문화제가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노은 한마음 문화제는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았습니다. 무드등 만들기, 달고나 체험하기, 맛있는 쿠키 만들기, 팬시우드 목걸이 , 페이스 페인팅, 팔찌 만들기 등이 있었는데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체험부스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은구비 공원 곳곳에서 풍선으로 작품을 만드는 풍선 아트 줄도 길게 이어져 인기 만점이었습니다.

먹거리 판매부스에서 다양한 먹거리가 판매되었습니다. 팝콘, 소시지, 소떡소떡, 빵, 떡볶이, 주먹밥, 맥주, 아메리카노가 부담 없는 가격으로 판매되어 한마음 문화제를 즐기며 간단한 간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한마음 문화제 어울림 마당도 주민이 직접 공연하고, 동아리팀과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이 나와서 무대를 꾸며주었습니다. 초청공연도 팝페라, 댄스, 교사들의 댄스동아리 공연까지 진행되어 한마음 문화제에 참여한 가족들과 아이들의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한마음 문화제 진행 중간중간에 경품추첨도 인기 만점이었는데요. 쌀과, 휴지, 에어프라이어, 자전거, 무선청소기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참여한 주민들에게 행운의 선물을 드렸습니다.

축제를 위해 준비하고 노력하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써주신 한마음 문화제 준비위원회, 노은 1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분들이 마지막까지 축제 자리에서 인사를 나눠주셨습니다.

영화를 보기 전에 버블쇼가 펼쳐졌는데요. 하얀 비눗방울이 지나가자 아이들이 손을 뻗고 환한 웃음으로 한마음 문화제 마무리 지었습니다.

모든 공연이 끝난 후 영화 인사이드 아웃2 가 상영되었습니다. 은구비 영화제는 은구비 넓은 잔디밭에서 준비해온 돗자리와 간식을 먹으며 함께 모여 영화를 보는 시간이 준비되었습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축제 후에 나오는 쓰레기는 분리수거 쓰레기통이 곳곳에 준비되어 있어 깨끗하게 관리되었습니다.

출처 : 유성구

매년 한마음 문화제와 은구비 영화제를 준비해 준 덕분에 많은 주민들이 집 가까운 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2025년 한마음 축제를 기다리며 이웃들과의 사랑과 추억을 나누며 한 해를 잘 지내봐야겠습니다. 마을에서 이웃과 가족과 친구와 함께 하는 추억을 만들어 더없이 좋은 가을날이었기를 바라봅니다.


{"title":"대전 유성구 행사, 공연과 체험, 먹거리 부스가 한자리에 '2024 노은 한마음 문화제'","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619495225","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61949522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