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정과 활기 가득 신정시장 설날 장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명절이나 특별한 날에 전통시장의 따뜻한 분위기를 느껴본 적 있으신가요?
제가 방문한 곳은 울산 남구의 신정시장입니다.
신정시장은 울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규모와 그 안에 담겨있는 따뜻한 인심까지 모두 만족스러운 곳이랍니다.
신정시장은 울산 남구의 중심 지역에 위치해 접근성이 정말 좋아요.
그 중심지답게 근처에는 각종 상점과 카페가 많아 신정시장뿐만 아니라 주변까지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특히 신정시장은 현대적인 아케이드형 건물 아래 자리 잡고 있어서 비가 오거나 눈이 와도 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신정시장 바로 옆에는 공영주차장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도 없어요.
설날같이 사람이 몰리는 때에도 주차장이 혼잡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어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공휴일, 주말에는 많은 분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유모차나 시장 카트를 가지고 방문하시는 분들도 혼잡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어 방문하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시장에 도착하자마자 눈에 들어오는 건 설날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다채로운 풍경이에요.
곳곳에는 각종 제철 과일과 채소들 등 차례에 필요한 재료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온갖 종류의 떡과 부친 전이 가지런히 놓여있는 모습을 보니 명절이 코앞이라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특히 각 가게에서 날아오는 튀김 냄새, 고소한 떡의 향기까지 맛깔스럽답니다.
시장만의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가 정말 매력을 더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일부 점포에서는 미리 준비된 장바구니 세트도 판매 중이니, 시장 초보라면 꼭 활용해 보시고 각종 차례용 음식이 많으니 미리 계획한 후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시장 곳곳에는 쉼터와 화장실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장을 보다가 쉬어가기도 편리하답니다.
생필품도 빠트릴 순 없죠. 생활에 필요한 제품과 의류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으니 구경하는 재미도 있답니다.
신정시장은 단순히 장보기만 하는 곳이 아니라 먹거리 천국이에요.
분식 매장에서는 방금 튀겨진 튀김과 떡볶이, 어묵 들을 만 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왕창 먹을 수 있답니다.
특히 칼국수와 돼지국밥은 이미 유명한데요.
저는 갓 뽑은 칼국수를 먹어봤는데 면발이 정말 부드럽고 국물 맛이 담백 그 자체로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이 맛은 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행복이 아닐까 싶습니다.
옛날 과자와 견과류, 손수 만든 반찬 등 부모님께 드릴 선물까지 두 손 가득, 마음 가득 시장의 인심과 정겨움까지 가득 채워올 수 있답니다.
생동감과 인정 넘치는 상인들의 미소까지 명절 전이라 조금 혼잡할 수 있으니 조금 서두르거나 한가한 시간을 택하여 방문하시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재래시장의 정취를 느끼고 설날 차례상 준비까지 한 번에 끝내고 싶다면, 울산 신정시장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오랜 전통과 따뜻한 인심이 여전히 살아있는 곳, 신정시장 방문해 보세요.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울산신정시장
- #울산차례상
- #울산시장
- #울산전통시장
- #신정시장
- #명절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