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7기 울산 남구 블로그 기자단 이시은입니다.

가을은 하늘은 높아 푸르고 말은 살찌는 천고마비의 계절인데요.

날이 선선해지면서 맛있고 따끈따끈한 먹거리들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가요.

저는 시장 구경 하면서 간식 사 먹는 걸 좋아해서 야시장이나 시장에 들러보곤 하는데요.

시장마다 인기 좋은 먹거리가 다르고, 분위기도 다르잖아요?

이번에는 활기가 넘쳐서 더 좋은 남구의 전통시장인 신정시장 다녀왔습니다!

신정시장 주소는 울산시 남구 월평로 47번길 7입니다.

신정시장은 1970년 초에 형성이 되었으며, 울산시청의 건립과 더불어서 2층 상가건물에서 시작이 되었습니다.

위치상 도심에 있어서 교통이 편리해 대형 전통시장으로 발전을 하게 되었는데요.

아케이드를 설치하는 등 시설의 현대화와 특가 판매를 통해서 대형마트와 경쟁에서 뒤지지 않는, 늘 활기가 넘치는 전통시장이랍니다.

신정시장 먹거리로는 칼국수와 국밥이 거리가 형성되어 있을 만큼 유명하죠.^^*

시내버스를 타고 온다면 106번 107번 127번 317번 1127번 등 버스가 많아요.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비용도 저렴하고, 비가 오는 날씨가 궂은 날에도 장 보는데 문제없고요.

사전 정산 이용으로 편리하게 출차가 가능합니다.

저 멀리 장 보러 오신 많은 분들이 보이죠?

물건을 파는 사람도 구매하는 사람도 늘 많은 북적이는 느낌의 울산 남구의 대표 전통시장 신정시장입니다.

사람 사는 느낌이 나는, 활력이 넘치는 이 느낌이 좋아서 발걸음이 더 자주 향하는 아주 매력적인 곳이죠. :)

총 점포 수는 380여 개로 정말 많아요~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그리고 식료품 의류 등 과일이며 수산물은 눈으로만 봐도 싱싱함이 느껴지는데요.

점포 수가 300개가 넘는 만큼 없는 물건을 찾기가 더 힘들 듯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시장에 있는 방앗간을 좋아하는데요.

볕에 잘 마른 고추와 각종 곡식들, 그리고 시장 방앗간 참기름을 좋아합니다.^^*

아케이드 설치로 날씨가 궂은 날에도 시장 구경하는데 문제가 없어요.

매장마다 번호가 붙어있는 간판을 통일감 있게 맞춰서 깔끔해 보이기도 하구요.

사장님들이 푸근하고 친절하셔서 갈 때마다 기분 좋게 돌아오는 신정시장인데요.

신정시장 먹거리 구경하면서 분식집 앞에 서면 분식이 먹고 싶고~ 빵집 앞에 서면 빵이 먹고 싶고... 결정 장애가 제대로 오더라구요.

시각적으로도 먹음직스럽게 깔끔하게 진열을 해 놓으셨고 냄새도 너무 좋았어요!

특히 동네 분식집에서는 잘 볼 수 없는 인삼튀김이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저는 시장 먹거리로 족발을 선택했는데요. 함께 신정시장 방문한 지인이 돼지총각 단골이더라고요~

사장님이 손님 취향 반영해서 그 자리에서 바로 썰어서 포장을 해 주셨구요.

저렴한 가격에 족발을 엄청 많이 주셨어요. 이번에 먹어보니 잡내 없고 쫀득해서 반해버렸습니다. 다음에 또 사러 가려고요!

어느덧 해가 저물고 있어서 식구들 저녁 챙겨주러 발걸음을 급하게 옮겼는데요.

시장 구경만 해도 재미있구요. 식사시간대 방문한다면? 신정시장 손칼국수가 정말 맛있기로 유명하니 꼭 드셔보세요.

울산 남구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신정시장! 규모도 크고 맛있는 곳이 정말 많아요.

그리고 고물가 시대인 요즘에도 옛날 가격 그대로, 시장 인심 듬뿍 담아 넉넉하게 싸주신답니다.

시장의 푸근한 인심 느끼러 장 보러 오세요.^^

{"title":"[블로그 기자] 활기가 넘치는 울산 대형 전통시장 신정시장 먹거리","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671994598","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671994598,"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