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전
대전 유성구 명소, 평화로움이 느껴지는 걷기 좋은 산책길 '금강11공구'
대전 유성구 명소,
평화로움이 느껴지는 걷기 좋은 산책길
'금강11공구'
안녕하세요. 대전시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걷기운동, 러닝, 축구, 농구 등 다양한 생활체육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관평동 옆 '갑천 금강11공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전 벚꽃 명소로 유명한 곳 중 하나인 '갑천 신구교' 근처는 사계절 내내 산책하고 운동하기에도 좋은 장소인데요. 이곳은 산책뿐만 아니라 축구, 족구, 농구 등을 할 수 있는 부지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갑천이 워낙 넓게 퍼져있다 보니, 어느 동네의 갑천인지 헷갈리실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금강11공구 축구장'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곳(신구교 옆)입니다.
위 지도를 확대해 보시면 대략적인 시설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곳으로는 유성구의 봉산동과 관평동이 있습니다.
갑천을 따라 여러 개의 축구장이 있고, 아이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겨울에도 잔디가 잘 관리가 되어있는 듯했습니다.
거창한 시설물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축구 골대와 앉아서 구경할 수 있는 운동장 스탠드도 있어, 아이들이 운동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어 보이네요. 참고로 위쪽 산책로 중간중간에 공공화장실 또한 간이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농구코트도 파손되거나 크게 헤진 부분이 없어서 안전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청량한 겨울 하늘과 농구코트의 색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이 사진을 기준으로 왼쪽은 유성구, 오른쪽은 대덕구로 나누어지는데요. 위 사진에 보이는 다리는 '세월교'라고 합니다. 실제 운동하고 계신 몇몇 분들이 다리를 이용해서 두 개의 구를 이동하고 계셨습니다.
갑천을 산책하시는 분 중, 유성구와 대덕구 사이를 이동하실 분들은 이 세월교를 이용하셔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주변의 신구교나 용신교를 이용하려면 위로 다시 올라가야 하는데, 세월교는 위쪽 큰 대로변으로 올라가지 않아도 갑천을 건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구교 바로 아래에 있는 운동 기구도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갑천을 따라 걷다 보면 여러 축구장을 볼 수 있었는데, 한 축구장은 축구학원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수업하고 있었습니다.
사진으로만 보아도 평화로움이 느껴지는 것만 같은 갑천 신구교 근처에서 걷기운동뿐만 아니라 공놀이하거나 반려견 산책도 할 수 있어 강력하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조용한 시간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힐링하는 시간 보내시다 가셨으면 합니다.
- #금강11공구
- #갑천1지구
- #대덕구산책로
- #대전산책코스
- #갑천금강11공구
- #대전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