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밤바람 맞으며 산책하기 좋은 한의마을
최근에 한낮 더위가 상당합니다. 어느새 여름의 초기에 접어들었는데요.
시원한 밤바람 맞으며 산책하기 좋은 장소를 찾고 계신다면 한의마을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은은한 조명과 한옥 특유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고 무엇보다 안전하게 시원한 밤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오늘은 더위에 지친 분들을 위해 한의마을의 밤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공유하려고 합니다.
한의마을은 한약재 유통의 중심이었던 영천의 역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전시체험공간입니다.
본인의 체질을 알아보는 체험관, 비누 만들기와 족욕을 할 수 있는 체험, 숙박도 가능하며 실제 한의원이 있어 한약을 지어갈 수도 있습니다.
한의마을은 입장료가 없어 언제든 편하게 방문이 가능한 영천의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야간에는 조명이 들어와 또 다른 감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몰 시간이 지나자 조명이 들어왔고 낮에는 느낄 수 없었던 감성으로 가득한 공간으로 바뀌었습니다.
여러 즐기는 방법이 있겠지만 약곰을 비롯해 다양한 캐릭터 조형물을 찾는 것도 소소한 재미가 되는 것 같습니다.
달고나를 만들거나 족욕을 하는 등 여러 귀여운 캐릭터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벽을 보며 눈을 감고 있는 곰은 여러분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술래는 곰이니까요. 오랜만에 밤 늦게까지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들과 함께 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은해사, 임고서원, 보현산 천문대, 치산 관광지와 더불어 영천 9경에 선정되어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곳은 본인의 사상체질을 진단하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인데 낮에 오면 무료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1관에서는 약령시 영천에 대한 역사를 배울 수 있고 2관에서는 체질을 알아보고 진단하여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3관에서 약재를 알아보고 4관에서는 약선음식을 알아볼 수 있는 방식입니다.
언제든 체험이 가능하니까 꼭 방문하셔서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일치기가 아쉽다면 한옥 체험관에서 1박 이상의 숙박을 신청하는 건 어떨까요.
침구는 기본이고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영천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가면 예약이 가능합니다.
한의마을의 밤은 조용하고 여유로웠으며 시설 자체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쉬어가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영천에서 야경이 예쁜 곳으로도 유명하니 참고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천 한의마을
- #영천
- #영천한의마을
- #영천야경
- #영천한의마을야경
- #한의마을
- #한의마을야경
- #영천포토존
- #영천산책로
- #영천야간산책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