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시간 전
[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국가정원 산책코스 국가정원교 은하수 다리
남구와 중구의 교통 편의 향상을 위해 2020년 6월 개통한 국가정원교 하부에 설치된 인도교, 은하수 다리를 알고 계시나요?
태화강 국가정원 남구 방면의 삼호지구와 중구 방면의 태화지구를 잇는 국가정원의 중심부에 위치한 다리로 낮에는 햇빛이 반짝이는 태화강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데요.
노을 질 무렵 및 저녁 시간에는 아름다운 야경까지 구경하기 좋은 곳이라 산책 명소로 손꼽히고 있는 곳이랍니다.
오늘은 국가 정원 남구 방면인 삼호지구의 산책로와 은하수 다리 위에서 바라본 풍경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남구 방면에서 방문해 본 국가정원교 은하수 다리 교량 하부는 이렇게 대형 주차장과 자연관광해설사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공영주차장은 한산한 편이기 때문에 여기에 주차한 뒤 중구 방면의 태화강 국가정원, 십리대숲을 관광하기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교량 바로 옆에는 맨발로 걷기 좋은 산책로와 숲속 정원이 마련되어 있어 산림욕을 하기에도 적합했어요.
수풀이 우거진 정원은 상대적으로 한산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풍경이 너무나 아름다운 곳인 만큼 요즘같이 따뜻한 봄날에 반려동물과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딱 좋았답니다.
다양한 꽃과 철새를 구경할 수도 있고 근처에는 태화강 전망대 및 철새 홍보관도 마련되어 있어 함께 관광하기 좋더라고요.
붐비지 않는 태화강 국가정원 산책로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산책로 구경을 마친 뒤에는 은하수 다리 위를 올라 중구 쪽으로 이동하며 태화강의 전경을 구경해 보기로 했어요.
교량 하부에 매달기식 공법으로 조성된 인도교인 은하수 다리는 중구 방면으로 건너가면 은하수길로 이어져서 국가 정원 산책을 쭉 이어갈 수 있는 곳이며 인도교 위 중간지점에는 투명 유리 테크도 마련되어 있어서 아찔한 체험과 함께 다양한 어종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다리 위를 오를 때에는 각종 안전 수칙을 지켜주시는 게 좋으며 보행자 전용길이기 때문에 오토바이, 자전거, 왕발통 등의 탈것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하차 후 끌고 가셔야 하는 점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나무 데크가 마련된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중앙에 투명 유리 데크가 펼쳐진 길을 지나갈 수 있는데, 고소공포증이 있으신 분들은 양쪽 끝의 길로 걸어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유리 데크에 발을 올린 뒤 아래를 내려다보면 아찔한 풍경과 함께 태화강을 헤엄치는 물고기도 살펴볼 수 있어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저는 아찔한 느낌이 들어 오래 서있지는 못했지만 울산에서 경험해 보지 못한 이색적인 풍경이라 더더욱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다리 위를 건너는 동안은 태화강 전망대부터 남구 및 중구를 아우르는 탁 트인 국가 정원 산책로를 모두 감상할 수 있었어요.
은하수 다리 위에서는 계절마다 찾아오는 각기 다른 조류들과 태화강에 서식하는 다양한 어종, 그리고 11월부터 2월 사이에는 해 질 무렵 떼까마귀 군무를 관찰하기도 좋은 위치라 많은 시민들이 산책로 겸 관광 명소로 이용하고 있는 곳이었어요.
남구와 중구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으며 낮과 밤 모두 색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국가정원교 및 은하수 다리, 남중구를 아우르는 관광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곳이니 꼭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 #국가정원
- #산책코스
- #국가정원교
- #은하수다리
- #울산은하수다리
- #울산산책코스
- #울산남구은하수다리
- #울산남구산책코스
- #울산남구국가정원
- #울산남구국가정원교
- #울산남구다리
- #울산남구여행
- #울산남구관광
- #울산남구산책길
- #울산남구산책
- #울산산책추천
- #울산남구정보
- #울산남구관광지
- #울산남구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