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린 날씨에 계속 비가 오는 장마가 끝나면 본격 여름 휴가철이 됩니다.

울산에서 가볼 만한 여름 피서지로 울산수목원이 있는 대운산 자락에 있는 내원암 계곡을 방문했습니다.

울산시 울주군 온양읍 운화리에 위치한 울산수목원 입구에는 넓은 무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울산수목원 안으로 차가 들어갈 수 없어서 이곳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들어가면 됩니다.

계곡에서 피서를 즐기는 분들은 작은 수레를 준비해서 짐을 싣고 다니네요.

주차장 앞으로 계곡이 있는 내원암 계곡입니다.

다리를 건너 산 위로 계속 올라가면 내원암 사찰이 있어서 이곳 계곡을 내원암 계곡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내원암 계곡에서 물놀이를 하며 피서를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리를 건너면 시원한 물소리를 내는 인공폭포가 있습니다.

인공폭포 뒤쪽으로 수종의 나무와 꽃들을 구경할 수 있는 울산수목원 입구가 있습니다.

산림교육문화센터를 지나면 울산을 상징하는 고래 조형물이 설치된 억새원에서 억새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곳 대운산 내원암 계곡이 울산 12경 중 한 곳입니다. 직접 울산수목원에 조성된 다양한 정원들을 구경하며 내원암 계곡을 구경했는데요.

물이 맑고 깨끗해서 물놀이하며 피서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 울산 12경으로 불릴만한 멋진 풍경이었습니다.

울산 수목으로 조성된 길을 따라 올라가면 상류 쪽 내원암 계곡 풍경을 볼 수 있네요.

숲이 잘 우거져 그늘 아래에는 돗자리를 깔고 계곡물에 물을 담그며 피서를 즐기는 분들이 많네요.

울산수목원 중간쯤에 있는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넓은 계곡의 작은 장소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곳으로 안전요원이 지키고 있습니다.

대운산 등산 코스가 연결되어 있어서 내원암 계곡을 따라 이어진 산길을 따라 등산을 즐기는 분들도 많네요.

내원암 계곡으로 가면 울산수목원과 대운산치유의숲을 같이 구경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숲 중에서 늘 푸른 대나무 숲이 있는 대나무원과 열대 식물이 자나라는 전시온실을 구경했습니다.

내원암 계곡을 따라 울산수목원에서 조성한 동백원, 암석원, 굴참나무숲까지 구경할 수 있습니다.

울산 여름 피서지를 맑고 깨끗한 계곡물이 흐르는 대운산 내원암 계곡이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울산수목원의 정원과 숲도 구경하고 계곡에서 안전하게 여름 피서를 즐겨보세요.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울산 대운산 내원암 계곡 울산수목원이 함께하는 여름 피서지","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523603109","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_nuri","domainIdOrBlogId":"ulsan_nuri","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logNo":22352360310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