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언양 대표 산책 명소이자 대표 관광지인 언양읍성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언양읍성은 낮이든 밤이든 언제도 방문해도 좋으며, 주차장은 언양읍성 안내소 바로 앞에 있으며 화장실도 이곳에 있지만 화장실 이용 시간은 제한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언양읍성은 경주, 울산, 밀양, 양산 등 주변 도시의 교통 중심지로 1500년에 축조된 조선시대 읍성입니다.

현재는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를 비롯해 주민들이 살고 있는 주택 그리고 농경지들을 볼 수 있는데 걷는 동안에는 도시에서 벗어나 시골의 한 풍경처럼 조용하고 평화로운 느낌도 들었습니다.

제가 주차한 언양읍성 안내소에서 가로질러서 오시면 언양읍성 남문(영화루)를 만날 수 있는데 현재 유일하게 복원되어 있는 문이며, 사적 제153호 등록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이라면 성문을 보호하기 위해 반원형 옹성을 쌓았으며 바깥에는 식당, 카페를 비롯해 고려 후기의 무신인 김취려 장군의 벽화와 일대기가 그려져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계절은 역시 좀 더 푸릇푸릇한 4~5월에 방문하는 걸 추천드리며 현재는 휑한 모습이 사진 찍기에는 다소 부족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언양에 들리셨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셔서 가볍게 산책도 하시고 주변 개울가에서 놀고 있는 오리나 아직까지 남아있는 성곽을 보시는 걸 추천드리며 VR앱도 설치하셨다면 좀 더 재미있게 다닐 수 있을 거예요.

그 밖에 서문 바로 앞에 주택가에는 재미있는 벽화나 조그마한 주차공간도 있습니다.

※ 촬영 날짜는 24년 3월 15일입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울산 울주 언양 꼭 가봐야 할 명소 언양읍성","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394323057","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_nuri","domainIdOrBlogId":"ulsan_nuri","logNo":223394323057,"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