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몽이 축제가 쏜다!!

체험, 공연, 간식이 무료

여기 안 가면 완전 손해

드디어 찾아오는 할몽이축제

다가오는 9월 21일 토요일

울주군 상북면 땡땡마을에서 축제가 열립니다.

체험, 공연, 간식까지 할몽이 축제가 쏜다!!

나들이 가기 딱 좋은 가을 날씨

즐거운 마음과 쓰레기 가지고 갈 가방만 챙겨서 할몽이 축제를 즐겨보세요.

1. 땡땡마을 소개

땡땡마을은 아이들과 어른들 누구나 언제든 방문을 환영한다는 의미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울산 마을 교육공동체 거점센터에요.

폐교를 활용해서 학교 연계 교육과정으로 1일 체험교실과 프로젝트 교실을 운영하고 있어요.

초등학교는 창의적 체험활동, 중학교는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진행하며 차량도 무료로 지원하는 땡땡마을

학교 연계 교육과정 외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체험강좌를 제공하는 마을시민 배움터도 운영되는 땡땡마을에서 할머니들과 의미 있는 행사를 준비해 보았어요.

2. 할몽이 축제란?

할몽이 축제는 울주의 자랑 몽상가 비누 권영은 대표가 야심차게 준비한 행사에요.

작년에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하는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전국 2위에 선정되었고

올해 삼성생명 후원 지역 청년 지원 사업 선정되어 2년 연속 울주에서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요.

이번 행사도 울주군에서 진행하며 청년과 할머니가 함께 연대하는 의미로 어른을 공경하고 할머니들과 소통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요.

공연도 체험도 할머니들이 직접 참여를 해서 더욱 의미가 있는 할몽이축제에요.

3. 체험내용

체험부스만 무려 7개!! 체험비는 무료!!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다양한 체험을 하루 종일 무료로 즐길 수 있어요.

할머니들이 알려주는 할매 클래스도 있다고 하니 아이들도 함께 가면 좋을 거 같아요.

할머니가 알려주는 금손 클래스는 손수건 천연 염색과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가 준비되어 있어요.

울주 청년들의 따스운 클래스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상북할매 레시피 미숫가루는 선착순으로 지급됩니다.

손비누 만들기, 네잎클로버 키링 만들기, 할몽이 문방구, 몽춘다방, 타임머신을 체험할 수 있어요.

4. 공연내용

공연은 13시부터 시작해요

할몽이 셔플댄스, 오카리나, 힙합, 신기방기 마술쇼와 할매할배 음악밴드까지

음악과 춤이 마술쇼까지 기대가 되는 행사입니다.

5. 마무리

참가자 준비물은 즐거운 마음과 쓰레기를 가져갈 미니가방입니다.

이번 행사의 드레스 코드 ‘할머니 꽃무늬 옷’ 입고 한층 더 즐겁게 축제를 즐겨보세요.

할머니와 청년 그리고 아이까지 여러 세대가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할몽이 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본 사업은 <Boost Your Local-지역 청년 지원 사업>의 일한으로, 생명보험사회 공원위원회, 삼성생명, 행정안전부, (사) 함께만드는 세상(사회연대은행)의 후원을 받아 비영리 단체 '몽상가 비누'가 주관하는 사업입니다.

※ 해당 내용은 '울주 블로그 기자'의 원고로 울주군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울주군 할몽이 축제에 초대합니다","source":"https://blog.naver.com/ulju_love/223582549076","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ju_love","domainIdOrBlogId":"ulju_love","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울주군청","logNo":223582549076,"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caf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