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은 다양한 근린공원이 있어서 일상 중간 중간 산책이나 도심에서 여유를 즐기기 좋은 도시입니다. 저 역시 가을이 되면서 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요즘 데이트와 산책을 가볍게 즐기기 좋아서 자주 나가는 편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서구 근린공원을 고르라면 저는 고즈넉하고 아기자기한 은평근린공원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은평근린공원이 지난 2023년 3월부터 시작되었던 낡은 시설 정비공사가 끝나면서 아름다운 모습으로 새롭게 시작한다고 하여서 대전 서구에 있는 은평 근린공원을 다녀와 보았습니다.

은평근린공원은 대전 서구 월평동에 있는 도심 속 작은 공원입니다. 대전 은평근린공원은 갑천과 바로 옆에 있어서 산책과 함께 걷기 너무 좋은 공간입니다. 특히, 넓은 잔디밭이 있어서 반려견과 산책을 함께 하기 정말 좋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은평근린공원은 회장실 및 공원관리소 그리고 야외 광장과 이번에 새롭게 단장하면서 물놀이장 및 어린이 놀이시설과 시민들을 위한 생화 체육시설까지 다양한 장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은평근린공원을 좋아하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넓은 잔디밭입니다. 도시 속에서 아스팔트 속에서만 살다 보면 흙은 푹신함을 느낄 공간이 없다 보니 휴식의 장소가 정말 소중했습니다. 대전 서구 공원 중 가장 넓은 잔디밭이 있어서 반려동물과 함께 찾기 좋은 장소입니다.

곳곳에 이렇게 돌로 길을 만들어두어서 찾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자연 속에서 이렇게 잔디를 밟으며 산책을 하니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대전 은평근린공원 잔디밭에는 한가운데 월평루라는 정자가 있습니다. 월평루라는 정자는 규모도 클 뿐만 아니라 한옥의 매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장소여서인지 시각적으로 역시 아름다운 장소였습니다.

월평루를 올라가 보니 넓은 정자에 앉아서 잠시 쉬기도 좋았으며 넓은 잔디밭이 한눈에 보여서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초록색으로 가득 채워진 공간을 보니 도시라는 것을 순간 잊을 정도로 아름다운 전망 중 하나였습니다.

이번에 대전 은평근린공원이 새 단장을 하면서 물놀이장도 새롭게 개장했습니다. 특히, 올해 여름이 유독 길고 더웠는데 은평근린공원 물놀이장은 아이를 가진 부모님께 너무 좋은 피서지였을 것 같습니다.

대전 은평근린공원은 물놀이장 말고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놀이터도 있어서 주말 아이와 무엇을 할지 고민될 때 좋은 선택지일 것 같습니다.

대전 은평근린공원은 이번에 재개장하면서 확실히 이전보다 도보나 걷는 장소들이 너무 잘 정비가 되어서 훨씬 산책을 느끼기 더욱 좋았습니다.

요즘 좋아진 날씨에 야외 스포츠를 즐기시는 분들이 점차 많아졌는데 대전 은평근린공원은 이렇게 테니스와 농구장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시민들의 다양한 취미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대전은 근린공원으로 도시 곳곳에 완충녹지를 만들어두었습니다. 특히, 대전 은평근린공원은 다른 곳보다 넓은 잔디와 그리고 주변 경관이 탁 트이고 주변에 갑천이 있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가을, 월평루 정자에 앉아서 여유를 즐겨보시면 어떠실까요?

{"title":"대전 서구 새단장으로 깔끔해진 은평근린공원","source":"https://blog.naver.com/storydaejeon/223610351357","blogName":"대전광역시..","blogId":"storydaejeon","domainIdOrBlogId":"storydaejeon","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logNo":223610351357,"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