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의창구 대봉로 26번길5에 위치한 봉림동 행정복지센터 2층으로 계단으로 오르면 봉림동 주민자치회사무실과 봉림평생학습센터로 바로 이어집니다.

봉림평생학습센터 게시판에는 다양한 프로그램 사진과 강사명이 소개되어 있고, 이젤위에는

<봉림평생학습센터 10월~11월의 원화 프린트 전시>가 있습니다.

창원시 봉림 평생학습센터에서 활발하게 운영되는 동아리활동 및 지원사업, 특강 및 행사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진으로 볼 수 있네요.

봉림평생학습센터는 창원시평생학습시설로 작은도서관과 다양한 운동과 프로그램이 요일 별로 모집하고 있으며 봉림동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 이용시간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토요일 09:00~16:00 (점심시간 오픈)

※휴관일: 일요일, 법정공휴일

인터넷 프라자, 흑백프린트 이용가능(장당 100원)

☎봉림평생학습센터 055-265-9877

회원가입 대상은 만 14세 이상, 신분증 및 학생증이 필요하고, 만 14세 미만은 등본 및 보호자 신분증에 법정대리인 동의가 필수입니다.

가족회원은 가족 수 X 5권 대출 가능하며, 개인 1인 5권을 14일 대출할 수 있습니다.

한국십진분류표에 따라 도서를 찾을 수 있고, 정기간행물과 이달의 신간도서와 세종도서문학 선정도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창원시에서 지난 6일 시청 시민홀에서 ‘2024년 창원시 평생학습센터 종사자 워크숍’을 개최했는데요, 창원시 평생학습센터 및 작은도서관 종사자들이 참석하여 전문가 특강과 우수사례 공유 등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2024년 평생학습센터 운영평가에서 우수 시설로 선정된 6개 센터 중에서 봉림동평생학습센터는 ‘학습동아리 운영과 평생학습센터 활성화’의 최우수 시설로 선정되었습니다.

2024년 경남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경진대회에서는 우수상에 빛나는 성과도 이루었네요.

독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고 주민들과 어린이들의 왕성한 참여도 한몫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 크지 않은 마을 도서관이지만 잘 분류가 되어 있어서 누구나 원하는 책을 읽고 대여할 수 있어 편리하고도 편안한 곳입니다.

유아도서 코너는 유아에게 안정감을 주는 코너쪽에 편안하게 앉아서 책을 볼 수 있게 배치해둔 센스도 있네요.

게시판에는 어린이들의 솜씨를 자랑하고 프로그램 소개와 프린트를 이용할 수 있는 코너도 있습니다.

평생학습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그 프로그램을 열정적으로 추진하는 봉림동평생학습센터장 김선주님께서 한창 바쁘신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넓게 펼쳐진 깨알 같은 손글씨와 그림들은 이번 프로그램 중에서 <시와 그림으로 만나는 문해>로 ‘나의 삶을 시로 표현하는 시간 여행’입니다.

각자의 인생 스토리를 스스로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 시화 작품으로 ‘2024년 창원시 평생학습지원사업‘입니다.

9월 6일(금)~10월 30일(수)까지 총 19회 진행되어 마음을 치유하는 원예테라피, 박물관 및 미술관 탐방, 스마트폰 활용법 등 평생학습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며 대상은 50세 이상이면 누구나 선착순 20명에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봉림동 평생학습센터

1강을 시작으로 성인문해교육을 기본적으로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시를 감상하고 특징을 살펴보며 입문했습니다.

글을 짓는 동안에 마음을 치유하는 반려 식물 키우기는 물론 스마트폰 활용법도 배우며, 나의 소망과 잊었던 꿈을 이야기합니다.

생활 속에서 글감을 찾고 드로잉을 하고 글 제목을 짓고 공예 작품도 만들며 새로운 자아 발견의 기쁨까지 누리는 60세 이상의 작가분들의 시화작품이 점차 익어 갔습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견학도 하며 외부와의 소통도 잊지 않았는데요,

자연보호 학습장에서 환경 캠페인까지 소품을 준비해 가을 소풍으로 동네 마실까지 갔더군요.

19회의 정말 알찬 프로그램 구성에 박수를 보냅니다.

<나를 표현하는 시화전>은 봉림동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11월 말부터 12월 둘째 주까지 전시를 열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봉림 평생학습센터 강의실 복도에는 아이들이 활동한 작품들도 전시되어 있으며,

작년에 첫 번째 전시회를 가졌던 ’스케처스 어블리‘ 동아리의 두 번째 야심찬 작품은 12월 첫째 주에 창원 시청 1층 로비에서

<창원문화의거리 걷고 그리다>로 전시 예정이라네요.

참 다양하고도 멋진 작품으로 봉림동 주민들이 누구나 참여 작가가 될 수 있는 소중한 배움터이자 도서관이 있는 봉림동 평생학습센터 3개의 강의실이 대단하게 보입니다.

#창원시 #봉림동행정복지센터 #봉림동평생학습지원센터 #자연보호학습장 #성인문해교육 #원예테라피 #평생학습센터프로그램


{"title":"2024년 창원시 평생학습센터 운영평가 최우수 시설에 빛나는 봉림평생학습센터","source":"https://blog.naver.com/cwopenspace/223669216013","blogName":"창원시 공..","blogId":"cwopenspace","domainIdOrBlogId":"cwopenspace","nicknameOrBlogId":"창원시","logNo":22366921601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