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으면서 겨울을 즐길 수 있는 당진시립합덕도서관

이제 대한도 지나고 깊어가는 겨울이 되어 여전히 차가운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실외활동을 한 후 실내에서 머물러도 좋습니다. 실내에서 따뜻하게 머물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도서관입니다.

당진시에서는 시민들의 건전한 독서문화 형성과 책을 가까이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기 위하여 곳곳에 시립도서관을 세웠고, 시민들은 책을 읽기 위하여 가까운 도서관을 찾아 책을 읽으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당진시에는 당진시립중앙도서관을 비롯해서 당진시립합덕도서관, 송악도서관 및 10개의 작은도서관을 개관하여 당진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날 찾은 시립합덕도서관은 구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책을 읽고 공부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도서관 안에 주차장이 있어 자동차를 주차하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밖은 영하의 기온이었지만 안으로 들어가니 쾌적한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당진 합덕시립도서관에서는 독서뿐만 아니라 체험을 통해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지금은 지식 정보화 사회로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획득하여 삶 속에서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개인의 문화적 역량이 그 사람의 삶의 질을 좌우하는 문화의 세기가 될 수도 있는데 이는 충분한 독서를 통해서 쌓아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도서관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책과 함께 다양한 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정보 취약계층의 문화적인 정보격차와 불평등 해소를 위해서도 많은 도움을 주는 도서관입니다.

도서관으로 들어가는 입구 왼쪽 현수막에서 『해리 포터』의 저자 J.K 롤링이 말한 “당신이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좋은 책을 아직 발견하지 못한 것이다.”라는 문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좋은 책을 만나면 저절로 책 읽는 것을 좋아한다는 말입니다.

도서관 안으로 들어가면 1층 입구에 무인 반납함이 있어 도서관이 운영되지 않는 날에는 이곳에 반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다양한 도서관 소식이 있어 소식을 통해서 도서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이곳 도서관 이용자는 도서관의 운영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도서관 운영자의 안내에 협조해야 하며 질서와 예절에 위배되는 행동을 하면 안 됩니다.

휴대전화는 진동으로 설정하고, 통화는 밖에서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면 각종 간행물이 있어 읽어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당진시립합덕도서관은 2층으로 이뤄진 크지 않은 건물입니다.

1층에는 일반·아동 자료실과 유아 활동실이 조성되어 있는데 일반·아동 자료실 내부에는 성인과 아이들을 위한 책이 함께 꽂혀 있습니다.

중간에 자료 검색용 컴퓨터가 있어 이 컴퓨터를 통해서 도서 자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 단위로 도서관을 찾았을 때 가족이 함께 한 공간에 머물면서 책을 읽을 수 있으니 더 좋습니다.

부모님이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부모님들도 책을 읽을 수 있으니 더 안심할 수 있습니다.

계단을 통해서 2층으로 올라가면 방학을 맞아서 도서관 안에서 책을 읽거나 공부하는 학생들과 시민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휴게실이 마련되어 있는데 사물함이 있어 잠시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쪽에는 전자레인지가 있어 간단한 음식이나 간식을 데워서 먹을 수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신문이 놓여 있습니다. 위에 펼쳐져 있는 것도 있고 신문 거치대에 담긴 신문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종이 신문을 읽으면서 뉴스를 읽고 각 신문의 사설을 읽으면서 생각의 폭을 넓혀갈 수 있습니다.

자유학습실은 학생들이나 일반인들이 학습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칸막이가 있어 옆 사람에게 방해받지 않고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할 수 있으니 독서실 분위기이고 조용한 공간에서 머물 수 있어 능률이 오를 수 있습니다.

이곳 2층에도 알림 마당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학습실 이용하는 방법, 사물함 신청하는 방법 그리고 노트북 이용하는 방법과 휴일 안내도 해주고 있어 이곳의 알림 마당 게시 내용을 보면 도서관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곳의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및 국가 공휴일은 휴관합니다. 이곳 이용 시간은 자료실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토요일과 일요일은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 학습실은 평일과 주말 모두 9시부터 밤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가에 꽂혀 있는 책을 고르는 모습을 보노라니 참 보기 좋습니다. 이 도서관은 좀 좁은 편이지만 책을 읽는데 아늑하고 분위기도 좋습니다.

합덕 주변에 사는 주민이나 학생들이라면 겨울에도 이곳 당진시립 합덕 도서관에서 책도 읽고 공부해도 좋습니다.

당진시립 합덕 도서관

주소 : 충남 당진시 합덕읍 면천로 1578-1

전화 : 041-350-4967

석면 철거 공사로 인해 당진시립합덕도서관이

2. 18.(화) ~ 2. 23.(일)까지 휴관합니다.

이용에 불편 없으시길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 살펴보러 가기 ▼


{"title":"책을 읽으면서 겨울을 즐길 수 있는 당진시립합덕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dangjin2030/223743222575","blogName":"당진시 공..","domainIdOrBlogId":"dangjin2030","nicknameOrBlogId":"당찬당진","logNo":22374322257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