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는 수원시 SNS 시민 서포터즈가 취재한 내용입니다."

산을 오르기 힘들다면 먼저 야트막한 산에서 시작하여 조금씩 높은 산으로 향하는 것도 좋을 텐데요. 산과 들이 푸르름이 더해지니 겨우내 오르지 않던 등산을 하고픈 마음에 초보 산행 가능한 수원 덕성산에서 시작해 보았습니다.

덕성산(160m)은 수원 율전동, 이목동과 의왕시 월암동에 걸쳐 있습니다. 수원에서는 밤밭 청개구리 공원에서 시작하게 되는데요. 별도 주차장은 있지만, 상시 개방으로 주차하기 쉽지 않아 성균관대역을 경유하는 27-1번 마을버스를 이용한 방법으로 방문했습니다. (율전지역 아동센터 앞 하차 도보 5분 거리)

높은 산이든, 낮은 산이든 반드시 기본적인 준비 운동을 한 후 등산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덕성산 오르는 길엔 소나무 숲이 많아 피톤치드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오전 시간대를 이용하면 좋지 싶은데요. 초록의 나뭇잎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지난해 평소처럼 덕성산을 올랐다 길을 잃어, 의왕역 방면으로 내려가 전철을 타고 왔던 기억이 있어, 곡 이정표를 확인하는 습관이 생겼는데요. 밤밭 청개구리 공원으로 다시 내려올 것이라면 “율전 약수터” 이정표 꼭 숙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출발하기 전 생수 1병 정도는 꼭 준비해서 오르면 좋은데요. 공원에서 출발하여 덕성산 깔딱 고개인 정자를 앞에 두고 출발 후 25분 만에 도착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초보 산행 가능한 수원 덕성산 등산 시에는 수원시 경계 표시가 있는 곳까지가 목적지였습니다만 이번에는 계단 끝까지 내려가 보았습니다.

위에서 보았을 때, 의왕 과천, 영동고속도로 중 어느 도로일까 궁금했는데, 영동고속도였습니다. 영동고속도로(지하도)를 건너 맞은편으로 가보았습니다.

수원 둘레길 구간이기도 했고, 우측에 보이는 이정표에는 북수원 2km 거리라는 것을 보고는 마치 새로운 것을 발견한 듯 기분이 좋았습니다.

고속도로 아래 지하도를 이용한 방법으로 건널 수 있기도 하고, 장고개 구름다리를 이용할 수 있기도 한데요. 다리 위에서 저만치 의왕 과천 간 고속도로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초보 산행 가능한 수원 덕성산에서 210여 개 계단을 내려갔다 다시 올라오면서 이백십여 개 계단을 올라왔으니 운동은 확실하게 한 것 같습니다.

하산길에는 올라올 때 율전 약수터 이정표 있는 방향으로 해서 내려가다 사거리가 보이는 지점에서는 직진 방향으로 갑니다. 약수물을 마실 수 있는 율전 약수터에서 시원한 약수물 마시고 산행을 마쳤습니다.

덕성산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산행 소요 시간 : 1시간 30분

난이도 : 하

화장실(밤밭청개구리공원)

1호선 성균관대역 도보 10여분 소요

밤밭청개구리공원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율전동 124-1

2024 수원시 SNS 서포터즈 신명숙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신명숙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aum0577

{"title":"초심자도 부담없이 산행이 가능한 수원 덕성산 ☆","source":"https://blog.naver.com/suwonloves/223418581751","blogName":"수원시 공..","blogId":"suwonloves","domainIdOrBlogId":"suwonloves","logNo":223418581751,"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