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행사, 세대의 벽을 허물고 교감할 수 있었던 '글로컬 DI 임팩트데이'
대전 유성구 행사,
세대의 벽을 허물고 교감할 수 있었던
'글로컬 DI 임팩트데이'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지난 26일 토요일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한 글로컬 DI 임팩트데이가 개최되었습니다. 글로컬이라는 단어가 생소할 수 있는데, 글로벌과 로컬이 결합한 것으로서 지역 문화를 반영하여 세계로 뻗어나가는 의미로 이해하면 좋겠습니다.
글로컬 DI 임팩트 데이는 어린이 메이커경진대회는 물론이고, 다채로운 체험으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레이저 각인 체험, 원목 시계 만들기 체험을 비롯하여 비누 만들기와 소라에 다육이 심기 등 풍성한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서 메이커 문화를 체험하고 평소 느끼지 못했던 다양한 것을 깨닫게 되는 멋진 기회였습니다.
페인스페인팅과 키링 만들기와 같이 어린이들이 즐거워할 만한 체험이 가득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가을을 맞이하여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역시 과학의 메카 유성구 소재의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서 느껴지는 다채로움은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신나게 체험하느라 소진한 체력을 보충하고 간단한 요기를 할 수 있는 푸드트럭도 운영되었습니다. 워낙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기느라 오랫동안 머물렀던 가족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날 행사는 마술 공연과 버블 공연도 진행되었습니다. 맑은 가을 하늘 아래 멋진 공연을 보기 위해 둘러앉은 가족들의 모습이 무척 보기 좋았습니다.
버블 공연은 비눗방울 하나로 남녀노소 모두가 동심을 느끼는 행복한 시간을 마련해줬습니다. 점차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줄어들고 있는 시점에서 글로컬 DI 임팩트 데이는 세대의 벽을 허물고 교감할 수 있는 멋진 기회를 선물해 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글로컬 DI 임팩트데이'라는 행사명을 듣고 다소 다가서기 어려운 주제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현장에는 어느 행사보다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기회를 통해서 어린이들 역시 같은 것을 느끼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다양한 것을 보고 듣고, 경험하면서 사고가 확장되는 것은 물론이고 한 층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주리라고 생각합니다.
유성구에는 국립중앙과학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등 과학을 흥미롭게 접하고 나아가서 메이커 문화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유성구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내다 보면 더욱 깊이 있게 메이커 문화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린이들의 각양각색의 꿈이 이날 행사를 통해서 무지갯빛 비눗방울처럼 아름답게 빛나기를 바라며 인사드리겠습니다.
- #대전
- #유성구
- #대전글로컬DI임팩트데이
- #유성구글로컬DI임팩트데이
- #대전행사
- #대전체험행사
- #대전버블공연
- #유성구국립중앙과학관
- #대전교육과학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