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나들이하기 좋은 남산근린공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릉의 멋진 여행지 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강릉 남산근린공원입니다.

강릉 남산근린공원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노암동 740-1로 찾아가시면 되는데요, 남산근린공원은 봄이 되면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나는 곳이어서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 힐링 여행지 입니다.

지난 벚꽃 시즌에도 많은 분들이 이곳을 다녀가셨답니다.

강릉 남산근린공원에 도착하니 벚꽃 명소답게 입구부터 화려한 벚꽃이 반겨주었는데요, 비교적 한적한 시간대에 방문해서 여유롭게 벚꽃을 보며 천천히 산책하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남산근린공원은 아름다운 벚꽃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워낙에 쾌적하게 잘 조성된 공원이어서 가벼운 운동을 하거나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 이었는데요, 곳곳에 운동할 수 있는 기구들도 마련되어 있어서 인근 주민분들이 오셔서 운동을 하고 계신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강릉 남산근린공원이 좋았던 게 쉴 수 있는 공간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벤치에 앉아 불어오는 봄바람을 느끼며 벚꽃도 감상하면서 휴식하기에도 좋았는데요, 간단한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아 보였고 실제로도 돗자리 깔고 잔디밭에서 피크닉을 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곳곳에 아름다운 벚꽃을 즐기러 오신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요, 공원 전체적으로 벚꽃이 피어있다 보니 따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지 않더라도 어디에서 찍어도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강릉 봄 나들이 명소 남산공원에는 산책로도 워낙에 쾌적하게 갖춰져 있고 경사로도 완만하게 되어 있어서 유모차나 휠체어가 이동하기에도 어려움이 없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방문하시기에도 좋습니다.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에 벚꽃이 하나 둘 씩 흩날리는 풍경을 보는 것 만으로도 정말 힐링 되는 시간이었는데요, 벚꽃은 빨리 피고 빨리지는 꽃이어서 찰나의 순간이 더 아름답고 소중하게 느껴지는 듯 합니다.

또한 강릉 봄나들이 명소 남산근린공원은 새봄맞이 축제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한데요, 올해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되었었는데, 축제에서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이벤트가 열리기도 했고 즐거운 댄스 공연이나 트로트 공연, 통기타 공연 등이 열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강릉 벚꽃축제는 남산근린공원 뿐만 아니라 경포대나 경포 호수 및 습지 광장 일원에서도 아름다운 벚꽃과 즐거운 축제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저도 내년에는 일정 맞춰서 꼭 한번 방문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강릉 남산근린공원에는 배드민턴이나 공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셔서 다양한 운동을 즐기시기에도 좋겠더라고요.

남산근린공원에서 벚꽃을 보며 천천히 산책하다가 나온 계단을 따라 올라가니 자그마한 정자가 하나 나왔는데요, 이 정자의 이름은 오성정이라고 하는데, 조선 인조 5년에 처음 지어졌으며 유형문화재로 지정되기도 한 정자입니다.

고즈넉한 정자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도 좋았고, 숲내음과 새소리를 들으며 잠시 휴식하기에도 너무 좋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강릉 봄 나들이 명소 남산근린공원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지금은 벚꽃이 지고 내년을 기다려야 하지만 강릉 남산근린공원은 벚꽃이 피지 않더라도 다양한 봄꽃과 쾌적하게 조성된 공원을 거닐며 힐링하기 좋은 강릉 여행지 이니 강릉 가볼 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강릉 남산근린공원에도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itle":"봄나들이하기 좋은 남산근린공원","source":"https://blog.naver.com/pinegn/223442737096","blogName":"강릉시청공..","blogId":"pinegn","domainIdOrBlogId":"pinegn","logNo":223442737096,"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