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개장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파머스마켓 축산물판매장 & 하나로마트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에는 반려동물지원센터, 요가컬처타운, 스마트팜, 농촌테마공원, 네이처 에코리움, 스포츠파크 등이 조성되며,

2024년 3월, 드디어 #파머스마켓 또한 정식 운영되기 시작하였습니다.

복합문화공간인 이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는 점점 더 확대되고 있으며, 관광객의 체류형 방문지를 조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시설을 건립하고 있습니다.

추후에는 숙박시설까지 확대되어 더 멋진 테마파크가 조성되리라 기대됩니다.

파머스마켓은 밀양 지역의 농산물, 축산물을 판매하는 공간입니다.

밀양은 천혜의 자연도 아주 유명하고,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기도 하는데요.

이곳 파머스마켓에서 지역 특산물을 포함한 농·축산물로 쇼핑도 할 수 있게 된 겁니다.

1층 - 밀양축산농협 축산물전문판매장

1층에 판매장이 있는데요. 좌우로 농산물 및 축산물 코너가 있습니다.

밀양축산농협에서 들여오는 믿을 수 있는 퀄리티의 육류와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되는 가공식품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밀양에서 나오는 한우와 한돈도 상당히 퀄리티가 좋습니다.

싱싱한 고기를 이곳 파머스마켓 별관동에서 바로 손질 및 가공하여 축산물 직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직매장인 만큼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할인 행사도 상당히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한우 등심 1+가 무려 100g에 8,320원이라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고, 커다란 스테이크 고기 한 덩이도 2만 원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고기를 보니 이 날 저녁은 소고기 구이를 먹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농협 한돈도 아주 상태가 좋고 가격이 저렴하여 많은 손님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밀양에는 캠핑장이 많고 바베큐를 해먹을 일이 많아, 이곳 파머스마켓에서 싱싱한 고기를 저렴하게 사가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일반 슈퍼나 마트보다 훨씬 가성비가 좋은 곳이겠지요.

가공식품 코너에는 흔히 판매되는 축산물 가공식품이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아이들 반찬으로 좋은 치킨너겟, 돈까스, 닭고기와 순대뿐만 아니라 야식 술안주로 좋은 곱창과 막창 등도 있습니다.

축산물 직매장 중간에 설치된 냉동코너에는 다양한 부속고기와 사골, 이미 끓여져서 포장된 곰탕 등 먹거리가 있었습니다.

특히 밀양 지역에서 만든 '미량초우 한우곰탕', '밀양식 내장국밥' 등은 지역 특색이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더 먹을만한 듯 합니다.

신선한 고기를 냉동하여, 오래 보관하지 않았기 때문에 냉동된 고기도 상태가 아주 좋습니다.

걱정 않고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집에서 곰탕을 끓여 먹기 위해 사골을 한 팩 구매했습니다.

멀리 이동하는 방문객들을 위하여 아이스팩 및 포장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나들이객분들도 걱정 말고 구매하셔도 되겠습니다.

축산물 직매장에는 축산물 뿐만 아니라 고기와 함께 즐기면 좋을 다양한 먹거리와 캠핑 장비 등이 있습니다.

특히 소고기와 잘 어울리는 와인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샴페인과 양주 종류까지 완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주류를 함께 구매하여 캠핑장에서 바베큐 타임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 여러 소스 종류와 캠핑 시 필요한 물건들, 레토르트 식품 등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캠핑 음식도 하나부터 열까지 다 만들어 먹는 것 보다는 레토르트 식품으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걸 선호하는 추세인데요.

캠핑을 위한 물건과 음식이 이곳에 모두 모여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1층 - 로컬푸드 하나로마트

축산물 직매장 맞은 편에는 농산물 직매장이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농협 하나로마트를 이곳에 조성한 것인데요. 정말 다양한 농산물과 일반 마트표 먹거리가 모여 있어 장보기 좋은 공간입니다.

멀리서부터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로 나들이 나온 여행객들도 이곳에서 간식거리와 먹거리를 구매하여, 가볍게 먹거나 인근 숙박 공간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곳에는 밀양 지역 특산 농산물이 많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특히 밀양에는 얼음골사과, 삼랑진 딸기, 부추, 대추 등 유명한 농산물이 많이 있는데요.

제철을 맞은 농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일 것입니다.

친환경연합회, 귀농인협의회, 청년농 코너 등이 조성되어 상품 좋은 농산물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맛있고 신선한 채소류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아주 인기가 좋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밀양 특산 농산물을 이용하여 만든 가공식품도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밀양의 아주 유명한 한천 양갱과 얼음골 사과로 만든 주스 및 주류, 대추즙과 각종 곡물류 등도 판매됩니다.

간식으로 먹기에 좋은 것들도 많이 있어서 아이를 동반한 가족 방문객에게 특히 인기가 좋았습니다.

밀양 지역 특색을 입은 농산물이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긴 하지만, 그 외에도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을 고루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활용품과 유제품, 음료, 캔식품 등도 있으니 참고하여 쇼핑을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밀양의 우수한 농산품을 잔뜩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어서 특히 좋았습니다.

평소 밀양에 자주 오가더라도 '이게 밀양의 특산물이라고?!' 싶었던 농산물과 가공식품도 보였는데요.

밀양의 농민들이 어떤 식재료를 재배하는지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2층 - 로비 및 로컬푸드 레스토랑

2층에는 밀양 농·축산물을 이용한 레스토랑이 2곳 입점되어 있으며, 중간에는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체험 구간이 있습니다.

현재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유일하게 식사 메뉴를 판매하는 식당이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1층에서 위를 올려다 봤을 때, 웬 종이비행기가 잔뜩 쌓여 있길래 장식품인가 싶었는데요.

알고 보니 방문객들이 직접 접어 날린 종이비행기였습니다. 비치된 종이에 소원을 적어 날린 것인데, 알록달록하니 장식과 같았습니다.

첫 번째 레스토랑은 한우구이 전문점 #미촌 이었습니다.

밀양에서 키워낸 한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식당이며, 애매한 오후 시간대에도 의외로 식사하는 분들이 좀 많았습니다.

영업시간은 11:00~21:00 사이이며, 입에서 사르르 녹는 아주 맛있는 밀양 한우를 맛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조금 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샤브샤브 전문점 #밀양샤브칼국수 입니다.

밀양 한우를 활용한 샤브 정식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점심 특선 시간에 방문하면 15,000원에 식사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파머스마켓에서는 밀양 지역에서 나는 농산물과 축산물을 선보이고, 구매해 먹을 수 있도록 마켓을 조성해두었습니다.

빠르게 관광지로써 성장하고 있는 지역이고, 캠핑객에게 사랑 받는 지역인 만큼, 고퀄리티 지역 특산물을 선보이는 장소가 생긴 것이 의미 있는 듯 합니다. 밀양에 방문하는 모든 분들께서 파머스마켓에 들러 밀양 특산물을 즐겨보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 2024 밀양시 SNS 알리미 김희현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파머스마켓

✅ 주소: 밀양시 단장면 관광단지로 78

✅ 영업시간: 화~일요일 10:00~20:00

✅ 휴무일: 매주 월요일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휴관)


{"title":"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파머스마켓 축산물판매장 & 하나로마트","source":"https://blog.naver.com/miryangsi/223401553840","blogName":"밀양시 블..","blogId":"miryangsi","domainIdOrBlogId":"miryangsi","logNo":22340155384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