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는 수원시 SNS 시민 서포터즈가 취재한 내용입니다."

아이들의 여름방학은 시작되었고 후덥지근한 날 시원하게 보낼 곳 어디 없나? 찾아보게 되는데 2024년 여름철을 맞이하여 수원시에서는 공원 내 수경시설을 운영합니다. 도심 속 워터파크 그것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13개의 물놀이 시설과, 33곳에서 분수를 가동하는데 이 중에 벽천과 바닥분수로 물놀이할 수 있는 광교호수공원 신비한 물너미에 다녀왔습니다.

광교호수공원에는 거울못, 어번레비, 물보석, 어린이놀이터, 물너미 등 5곳의 수경시설이 있습니다. 거울못, 어번레비, 물보석은 바닥 분수, 어린이놀이터는 계류 그리고 물너미는 벽천과 바닥분수로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앞에 있어 찾아가기 쉽습니다.

인근 주민은 걸어서 가고 차를 가지고 가는 분은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창이 가깝습니다. 지난해는 1주차장을 이용했고, 올해는 2주차장으로 갔는데 웨건에 짐을 가지고 온다면 1주차장이 좋습니다. 2주차장은 물너미와 가까운데 계단이 있어 한참 돌아가야 합니다.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에서 물너미로 가는 길은 수원 팔색길 중 수원시의 외곽을 연결하는 육색 수원둘레길로 광교호수공원 버스정류장이 출발점입니다. 코스는 신대호수, 원천호수, 왕송호수, 원천리천, 황구지천, 영통가로수길, 밤밭 청개구리 공원, 지지대비, 효행공원, 광교산 등을 지납니다.

광교푸른숲도서관 푸른숲 책뜰을 지나갑니다. 푸른숲 책뜰은 독서하는 책방 5동의 나만의 독서 공간으로 외부에 별채로 되어 있습니다. 매월 1일 다음 달 이용 예약 가능으로 최대 4일까지 1회 3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푸른숲도서관을 지나 물너미로 가는데 생태환경 체험교육관 앞 어린이놀이터 계류형 수경시설에 아이와 아빠가 물놀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3개의 층을 가진 어번레비와 테마가 있는 커뮤니티 숲, 신비한 물너미, 재미난 밭, 조용한 물숲/향긋한 꽃섬, 신대저수지 수변, 행복한 들, 반려견 놀이터가 있고 프라이부르크전망대로 볼거리가 있는 광교호수공원으로 흐린 날이었지만 물너미에는 물놀이로 아이들의 즐거운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6월부터 운영에 들어간 물너미로 오늘처럼 비가 내리면 가동을 중지합니다. 강아지, 자전거 출입 금지며 아쿠아슈즈를 신어야 합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매주 월요일 휴무입니다. 7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는 매일 가동하고 그 외는 주말과 공휴일만 가동하는 물놀이장입니다. 아이들 여름방학 기간 무료 워터파크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광교호수공원 물너미는 수원 아이와 갈만한 곳입니다.

바닥분수도 멋지지만, 가장 눈에 들어온 건 벽천입니다. 3m의 워터스크린으로 레이스 같은 물 커튼을 건너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신비한 물너미입니다. 아이들은 신나서 뛰어다니고 부모는 인증샷 담기 바빠요.

바닥분수는 다양한 형태로 즐거움이 있습니다. 6월부터 7월 중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만 운영되었고 비 오는 날에는 운영하지 않아 아쉬웠는데 다행히 주말에 흐리기만 하고 비가 내리지 않아 물놀이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날이 흐리던 비가 내리던 즐거운 물놀이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겼습니다.

가족 나들이로 아이와 갈만한 수원 광교호수공원 물너미에는 파라솔이 설치되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장 시간 내 텐트와 그늘막 설치가 가능합니다. 비가 올 듯 말 듯한 날씨로 붐비지 않았는데 인기 있는 곳으로 날이 좋으면 아침 일찍 가야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바닥분수가 멈췄다 다시 시작되는 순간 아이뿐 아니라 부모도 함께 신나게 즐깁니다. 저도 분수 안으로 들어가 보았는데 시원한 것이 오래도록 머물고 싶었던 후덥지근한 날이었습니다.

와 안개분수도 나오고 안개와 함께 물총 같은 분수도 가동되었습니다. 다양한 바닥분수로 다음은 어디서 어떤 분수가 나올지 설레며 기다립니다.

혼자 놀아도 좋고 친구와 물총놀이도 할 수 있고 옷 젖는 것 신경 쓰지 않고 맘껏 즐길 수 있는 신비한 물너미 물놀이장입니다. 휴가철 장거리 여행도 아니고 길도 막히지 않는 도심 속 무료 워터파크 가족 나들이로 갈만한 곳입니다.

아이들이 즐겁고 신나게 노는 모습만 바라봐도 흐뭇했던 시간입니다. 물놀이장의 물은 상수도 용수로 매일 새로운 물로 교체하니 안심하세요.

가동 45분, 정지 15분으로 운영되는 물놀이형 수경시설입니다. 45분간 운영되던 벽천이 15분간 휴식으로 멈췄습니다.

15분 휴식 시간인데 모든 수경시설이 멈춘 게 아니라 벽천만 멈췄고 바닥 분수는 가동되었습니다. 토요일이었지만, 흐린 날로 붐비지 않아 파라솔 여유도 있었고 아이들 즐거운 모습 보며 동영상과 사진으로 추억을 담는 시간이었습니다.

물너미 위는 어린이놀이터 계류형 수경시설로 물너미와 함께 가동시간도 같습니다. 물너미는 아이들 물놀이장이었다면 이곳은 유아용 물놀이장으로 추천합니다.

우뚝솟은 프라이부르크 전망대를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죠. 프라이부르크 전망대는 수원시가 세계적인 환경 도시 독일 프라이부르크와 자매결연을 맺으며 그곳의 상징인 전망대를 동일한 형태로 도입한 건축물로 33m의 높이로 카페, 전시관, 전망대가 있습니다. 2층 전시관에 들려 광교호수공원의 역사와 사계절 풍경을 감상했습니다.

33m 높이의 4층 전망대에서 바라본 광교호수공원 호수 산책로와 어린이놀이터

광교호수공원 물너미는 5㎝의 얕은 물 광장과 높이 3m의 물 벽천, 안개분수 등 다양한 수경시설을 갖춘 물놀이장입니다. 변화가 있는 단 차이의 물너미 스탠드와 지형을 이용한 잔디 스탠드, 지형을 고려한 계류시설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가능한 Lawn beach 개념의 야외 공연장입니다.

날이 덥고 습도가 높으면 짜증 나는데 시원하게 물놀이할 수 있는 도심 속 워터파크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광교호수공원 물너미 수원 아이와 갈만한 곳입니다.

광교호수공원 물너미

바닥분수, 벽천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57

☎031-228-4196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65

주차요금 : 3시간 이내 1,000원 / 3시간~6시간 2,000원 / 6시간~9시간 3,000원

2024 수원시 SNS 서포터즈 박미연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박미연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ydl1

{"title":"수원 아이와 갈만한 물놀이장 광교호수공원 물너미 ☆","source":"https://blog.naver.com/suwonloves/223532004306","blogName":"수원시 공..","blogId":"suwonloves","domainIdOrBlogId":"suwonloves","nicknameOrBlogId":"수원시청","logNo":22353200430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