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여행 ,

'점촌역 경북선'

기차 타고 문경 여행 어때요.

점촌역 시간표와 아침 식사 늦은 저녁 식사할 수 있는 밥집 소개해 드릴게요.

기차 여행은 늘 가슴을 설레게 합니다. 문경 여행 계획하실 때 기차 여행 어떠세요.

기차 여행이 가능한 경북 여행지 문경시

한때 석탄산업이 호황을 누릴 때 문경시에는 점촌역 외에도

문경역, 진남역, 주평역, 가은역, 마성역이 있었지만,

현재 유일한 기차역은 점촌역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점촌역은 경부선을 운행하는 모든 무궁화호가 정차하고 있습니다.

점촌역 앞 넓은 광장과 점촌점빵길이 조성되어 있어 숙박, 먹거리, 체험, 즐길 거리가 다양합니다.

지난 문경 찻사발축제 기간에는 점촌점빵길에서 식사를 하고

문경 전통시장 투어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점촌점빵길(문경중앙시장, 점촌역전상점가, 행복상점가),

문경오미자테마터널, 문경 찻사발축제와 연계한 관광상품으로 열차를 통째로 빌려

팔도 장터 관광열차 투어 프로그램도 운영했습니다.

-운행 열차 -

무궁화호 상행 하행 각 5회

-주차 정보-

1일 6,000원/ 월 정기 주차 56,000원

최초 60분 500원, 매 30분당 500원

주말, 공휴일 무료 개방

문경시 점촌역 앞 주차장의 규모가 정말 커서 주차하기 좋고

주말이나 공휴일은 무료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점촌역 주차장은 제4공영주차장으로 평일 이용 시 요금이 징수되며,

1일 8시간 이상 6,000원, 월 정기 주차는 56,000원입니다.

최초 60분은 500원이며 매 30분당 500원으로

유료 운영시간은 평일 9시~18시이며

운영 종료 2시간 전에 주차한 차량 주차 요금은 선납합니다.

주말과 휴일 그리고 오전 9시 전, 오후 6시 이후에는 차단기가 올라가 있습니다.

주차 요금 감면 대상은 장애인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본인 탑승,

고엽제 후유증 환자 차량, 5.18 민주화운동 부상자 차량,

대중교통 이용 증명서 제출 차량(2시간 이상 주차 시) 가능하며, 60% 감면이 됩니다.

문경시 여행을 계획할 때 내려야 하는 점촌역

주변 환경이 좋아서 잠시 쉬어가기도 좋은 문경 여행지입니다.

2023년에는 점촌역 옆에 있는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해

7월 말~ 8월 초까지 점촌역 광장에 대형 워터슬라이드를 설치해

원도심 속 어린이들에게 물놀이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문경시 점촌역 앞에는 소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그 앞에는 문경 관광안내도가 설치되어 있어서

무궁화호 기차를 타고 오셔서 다음 여행지를 계획할 때 관광안내도를 참고하세요.

점촌역 주변에서 담배를 피우는 분들이 많으신 듯합니다.

공공장소인 기차역 광장에서 금연을 생활화해 주세요.

공원에는 휴식 공간운동기구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엄재국 시인이 노래한 시비가 입구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난 2009년 8월 한국문인협회 문경지부에서 관광 예술의 도시 문경을 홍보하고

점촌역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취지로 시비를 설치하고 제막식을 했습니다.

점촌역은 24시간 개방을 하지 않습니다.

심야시간 출입문 폐쇄 안내가 입구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열차를 운영하지 않는 21시 40분 ~ 06시는 범죄 예방과 안전 확보를 위해 역사 출입을 잠금니다.

점촌역은 출입문부터 금연구역입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중간 문을 통해 철로로 나가는 문이 보입니다.

왼쪽은 휴식이 가능한 맞이방과 화장실이 있습니다.

점촌역에는 매점은 없으며 커피와 음료수 자판기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철도 100주년 역 기념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점촌역을 찾아보세요.

표를 사는 곳이 있지만

점촌역을 이용하실 때는 코레일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티켓을 미리 예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경북 기차 여행 코스 점촌역은 김천 방면과 영주 방면 무궁화호 열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천과 부산·동대구, 영주와 강릉·분천을 오가는 열차의 시간표가 여객 운임표는

위 열차시간표와 여객 운임표를 참조하세요.

기차 여행은 설렘이 있습니다.

버스보다 차내에서 이동이 가능한 기차는 여행 피로감이 적고 교통체증도 없으며,

다양한 지역으로 연계가 되어 있어서 여행할 때 좋은 교통수단입니다.

문경시를 방문하실 때 기차 여행 어떠세요.

점촌역 주변 아침 식사와 늦은 저녁 식사가 가능한 맛집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점촌역에서 김천으로 출발하는 첫 기차는 6시 59분입니다.

이른 아침 김천으로 가기 전 아침을 먹기 위해 방문한 곳은

점촌역 앞 점촌점빵길 청기와 감자탕 문경 콩나물 해장국입니다.

입구에 24시간이라고 적혀 있지만,

저녁 손님이 없으면 12시 문을 닫고 새벽 5시 문을 연다고 합니다.

감자탕과 뼈해장국, 콩나물해장국이 인기 메뉴인

청기와 감자탕 문경 콩나물해장국 점촌점빵길 맛집입니다.

콩나물 해장국은 비빔 그릇도 챙겨주셔서 공깃밥 반은 콩나물을 건져 비벼서,

나머지 반은 콩나물 해장국에 말아서 드시면 됩니다.

점촌역 앞 아침 식사할 수 있는 청기와 감자탕 문경 콩나물 해장국에서

아침 식사 든든하게 챙기고 김천역으로 출발했습니다.

기차를 타고 여행하면 여유가 있고 기차를 타고 가는 동안

창밖을 바라보면서 멋진 경치도 즐길 수 있습니다.

문경시 여행을 계획할 때 여유 있는 기차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 위 글은 문경시 SNS서포터즈 기자단의 기사로 문경시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