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대전 유성구 가볼만한곳, 데이트하기 좋은 곳 탑립동 산책코스 추천
대전 유성구 가볼만한곳,
데이트하기 좋은 곳
탑립동 산책코스 추천
한동안 미세먼지로 인해 온 세상이 뿌옇게 덮여있어서 집에서 아침마다 창밖을 내다보며 대기질을 관측해 보던 빌딩이 거의 보이지 않아 야외 활동에 지장이 많았었는데요. 요 며칠 내린 비로 다시 파란 하늘과 저 멀리 선명한 산 능선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신석기 시대부터 사람이 살았던 것으로 추정되는 이곳 탑립동에서의 탑은 민간 신앙에서 탑신을 모시는 의미가 있으며, 이를 기리기 위해 탑을 세웠던 지역이었던 것으로 탑립동이라는 이름이 부여되었다고 합니다.
탑립동 마을 유래비가 있는 입구에는 청벽산 등산로가 있습니다. 이제 곧 이곳 언덕과 숲은 온통 초록으로 뒤덮이겠지요?
가끔 이곳 등산로 입구 언덕에서 연인이 앉아 멀리 푸른 산을 바라보며 데이트하는 장면을 자주 목격하게 되는데요. 이제 이곳에서 따스한 햇살과 함께 봄을 즐길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청벽산 숲길을 산책하면서 곳곳에 관리되지 않아 파손된 부분에 대해 염려되었던 부분이 작년에 대부분 해결되어 더욱 쾌적한 산책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대전 유성구가 관평동 <청벽산 근린공원> 정비를 위해 3억 원을 투입해 '유아숲길'을 비롯해 노후 시설물을 교체하는 등 2023년 2월 환경정비를 완료한 이곳은 관평동의 대형 산지형 공원으로 지역주민의 관심과 애착이 특별한 대덕테크노밸리의 허파와 같은 공간입니다.
한동안 방치되어 곳곳에 구조물이 부식되고 파손되어 있었지만, 현재는 쾌적하게 정비되었으며 지속적인 관리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유아숲체원 숲길에는 오색 예쁜 조형물이 등산로를 따라 설치되어 있어서 조금은 단조로운 색의 숲길 초봄 풍경에 생기를 불어놓고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실 때 차량을 이용하신다면 <대전광역시 유성구 오룡1길 68>로 오시면 사진과 같이 유아숲체원과 화장실이 있는 곳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곳 탑립동 마을 주변 산책을 하는 시민을 위해 한 주택에서는 복을 낚고 있는 강태공의 조형물이 있어서 산책하며 미소 짓게 됩니다.
이 마을은 대덕테크노밸리 사업의 일환으로 '에코빌리지'로 명명된 고급 단독주택 단지가 소규모 조성되었으며, 엑스포로 및 탑립로를 따라 '오룡마을'이라 부르는 자연 취락이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가끔 모델과 함께 사진 찍는 사람들을 목격하게 되는데요. 연인도 제법 많지만,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도 이곳 예쁜 건물 앞에서 제품 촬영하는 모습도 발견하게 됩니다.
또한, 예전에 아이돌그룹 'BTS(방탄소년단)'가 대전을 알리는 <Feel the Rhythm of Korea with BTS–DAEJEON ROCK N ROLL> 영상의 일부분이 이곳에서 촬영된 것을 영상 보고 알게 되어 깜짝 놀라기도 했었습니다.
이곳 탑립동 '오룡마을' 주민은 저택 주변을 예쁘게 가꾸고 있어서 어느 곳을 가나 사진찍기 너무 좋답니다.
예쁘고 큰 주택을 배경으로 인물사진 촬영하면 정말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마치 유럽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깨끗한 거리에 예쁜 저택들을 감상하며 산책하다 보면, 힐링도 되는 기분에 머리가 복잡하거나 지인과 함께 산책하기 위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청벽산 산책과 함께 각자의 개성을 품은 멋진 주택을 보며 마을 한 바퀴를 둘러보다 보면, 한두 시간은 훌쩍 지나버리게 되더랍니다. 유아숲체원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숲속에서 즐거운 시간과 함께 산책하며 인생 사진을 남겨보는 것 또한 좋은 추억으로 남겨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대전가볼만한곳
- #데이트코스
- #산책코스
- #걷기좋은곳
- #탑립동
- #유아숲체험원
- #아이와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