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전
울산 가볼 만한 곳 야경 명소 함월루
울산에도 야경 명소가 여러 곳 있지만 시내에서 여기를 빼놓고 말할 수 없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성안동에 위치한 함월루랍니다.
해돋이 행사도 진행하기도 하고 데이트 장소로도 손꼽는 곳이라 언제 방문해도 좋은 곳이에요.
주차장도 잘 정비되어 있어 자차를 가지고 오셔도 주차 걱정 없이 함월루에 방문할 수 있답니다.
저녁에 방문했더니 울산 큰애기가 방문을 반겨주더라고요.
주차장에서 함월루까지는 도보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120m 정도로 가까운 위치라 걷기 싫어하시는 분들도 충분히 방문하기 좋답니다.
하지만 살짝 언덕이라는 점 감안하시고요. 천천히 걸어도 10분도 채 걸리지 않아 울산 가볼 만한 곳으로 인기 있어요.
언덕을 올라오면 함월루가 한눈에 담아져요.
요즘 지차제마다 스탬프 투어가 진행하고 있는데요. 중구 9경 9맛 스탬프 투어에 함월루도 속해 있는지 스탬프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울산 가볼 만한 곳을 스탬프 투어도 다녀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함월루 한편에는 함월루 소망지라고 소망을 종이에 적어 걸어둘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새해가 되었는지 작년에 걸어둔 소원지는 다 철거되어 있었어요. 올해 2025년 소원이 무엇인 다들 소원을 적어볼까요?
함월루는 달을 품은 누각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울산 시내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계세요.
저도 종종 함월루를 찾을 만큼 울산 시민들에게도 인기 있는 명소라고 생각합니다.
함월루 누각에 올라갈 수 있는데요. 올라가실 때는 신발을 벗고 준비된 실내화로 갈아 신고 가시면 된답니다.
조명과 달빛 아래 있는 함월루 모습은 너무 예뻤어요.
함월루에서 바라보는 울산 시내 야경이 진짜 멋있어서 갈 때마다 감탄을 안 할 수가 없었어요.
마침 방문했던 날 날씨가 좋아서 야경이 선명하고 또렷하게 보였어요.
특히나 울산대교까지 볼 수 있는 야경을 선사해서 울산 가볼 만한 곳 중에서도 야경 명소로 뽑을 수밖에 없답니다.
달을 품을 누각이라는 함월루답게 함월루 옆에는 초승달 모형의 조형물까지 설치되어 있으니 포토존으로 사진 찍기 좋으니 꼭 예쁜 사진 남겨보세요.
얼마 전에 함월루 공사했는데.. 화장실이 생겼더라고요. 이 부분이 매번 아쉬웠는데요.
이제는 화장실까지 갖추고 있어 편안하게 방문하기 좋아진 울산 가볼 만한 곳이 되었어요.
아직 날씨가 쌀쌀해서 오랜 시간 함월루에서 시간 보내지는 못했지만 야경만큼은 정말 예뻤어요.
울산 야경 명소를 찾으신다면 함월루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울산가볼만한곳
- #울산명소
- #울산아경
- #울산야경명소
- #함월루
- #울산함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