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울산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여기는 울산 야경 명소로도 아주 유명한 곳이죠. 저도 종종 야간에 오기도 하는데 낮에 와도 참 좋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이곳을 주제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바로 울산 중구 성안동에 위치한 함월루랍니다.

내비게이션으로 함월루 검색하고 가면 주차장으로 안내를 해주는데요. 여기 주차장은 무료고, 꽤 넓은 데다 이용 고객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라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어요.

주차장에서 함월루 입구까지는 차량 진입이 되지 않으니 주차장에 주차 후 120m 정도 걸어 올라가면 함월루가 보일 거예요!

오르막길이 살짝 가파르긴 하지만 그래도 짧은 거리니까 조금만 힘내서 올라가 보자고요^^

드디어 함월루를 만났습니다!!! 넓게 펼쳐진 잔디밭과 함월루 그리고 달 모양 포토존이 있어요. 이 포토존이 밤에는 조명이 들어와서 사진 찍기도 아주 좋답니다.

함월루 마당에는 잔디밭과 푸르른 소나무가 조경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와서 뛰어놀기도 좋더라구요.

함월루는 달을 품은 누각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2015년 5월 한국 전통양식의 누각 형식으로 건립이 되었습니다.

이곳에 올라가면 울산의 시가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답니다.

이제 신발을 벗고 함월루 위로 한번 올라가 볼게요. 누각 출입하실 때는 슬리퍼로 갈아 신은 후 올라야 합니다.

누각에서는 취식 및 취사는 안되며, 모두가 함께 쓰는 소중한 공간이니 깨끗하게 이용해야겠죠?

와~!!! 이곳에 오면 이렇게 아름다운 울산 전경을 볼 수 있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약간 흐려서 전망이 아쉽지만, 날 좋은 날에는 정말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울산대교까지 감상할 수 있답니다.

전경만 보고 가기 아쉽잖아요. 이럴 때 천장을 보시면 아주 화려하고 멋들어지게 꾸며져있습니다.

함월루는 무형 문화재인 최기영 대목장과 서예가 정하건 선생님이 현판 작업을 맡아 완성도가 높은 누각이랍니다.

함월루에 앉아서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을 맞고 있으니 참 기분이 좋았답니다.

달 모양 조형물 옆에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는데요. 아래로 내려가면 쉼터를 만날 수 있답니다. 화장실도 이쪽에 있어요.

함월루 쉼터는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1잔에 1,000원인 전통차도 즐길 수 있으니, 평일에 방문하시는 분들께 쉼터까지 들렀다 오시길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울산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볼 수 있는 아름다운 누각 함월루였습니다.

야경 명소로 유명하지만 낮에도 정말 예쁜 곳이니 꼭 방문해 보세요!!!

울산 함월루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함월1길 7

#울산중구 #울산광역시중구 #울산중구소셜미디어기자단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울산 #울산광역시 #함월루 #성안동 #울산성안동 #달을품은누각 #울산함월루 #울산뷰맛집 #울산중구뷰맛집 #울산중구산책명소#울산중구가볼만한곳 #울산풍경명소

{"title":"울산 시내 풍경을 한눈에 담는 함월루","source":"https://blog.naver.com/usjunggu/223825169683","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sjung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 중구","logNo":22382516968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blogDisplay":true,"caf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