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산광역시 울주군 공식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울산 전시 컨벤션 센터(UECO)에서 지난 7월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었던 제26회 렙타일페어에 다녀왔어요.

전 국민이 즐기는 파충류 행사로 자리를 제대로 잡은 모습이었습니다.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울산역로 255

전화번호 : 052-255-1900

주차 요금 : 20분 무료/ 최초 30분 600원, 10분마다 200원, 일일 최대 10,000원

요금 감면 : 국가유공자, 장애인, 전기 충전소 이용 친환경 자동차 등 1시간 면제 후 50%/ 경형 자동차, 다자녀가정 차량 60% 할인

지난 7월 5일부터 7일까지 렙타일페어와 울산펫페어가 함께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반응이 훨씬 좋았는데요.

전국을 순회하는 이색동물 박람회 렙타일페어와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 관련한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울산펫페어의 만남이라 더욱 화제였답니다. 전통 펫과 신흥 펫의 강호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니 저 역시도 큰 기대가 되더라고요.

입장권 역시 한 장만 있으면 양쪽 박람회 모두를 관람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매력적이었습니다.

이 부분이 조금 더 홍보가 잘 되었다면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도 들었어요.

렙타일페어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에서 5만여 명이 넘는 관람객을 모을 정도로 인기가 많아요.

파충류, 희귀 반려동물 애호가는 물론 가족 나들이로써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도 기존의 렙타일페어를 사랑해 주신 파충류 애호가들을 위하여 오픈런 이벤트를 유지했다고 하죠.

슈퍼푸드, 사육장, 영양제, 탈취제, 바닥재 등 입장료보다도 훨씬 더 큰 금액의 상품 역시 준비를 했었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들을 판매하는 부스 역시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관람 중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이벤트로는 총괄 대표와 1.1만 파충류 유튜버 파톡 김군이 진행하는 무대 행사가 있었는데요.

렙타일 경매, 복권(렙또), 다양한 경품쇼와 Q&A 시간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선물이 관람객들을 맞이했습니다.

입장과 동시에 저의 눈길을 사로잡은 참가 업체는 바로 다람쥐과에 속하는 설치류의 일종인 피그미 다람쥐를 분양하는 부스였습니다.

이렇게나 귀여운 동물이 존재하는지 전혀 알지도 못했었는데 이번 박람회 관람을 통해 처음 접하게 되었어요.

피그미 다람쥐는 수명이 4년에서 6년이지만 영양과 사육환경, 유전적 요인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해요.

활동적인 데다 야생에서는 나무를 타고 높은 곳까지 올라가는 것을 좋아하는 습성이 있으므로 높이가 있는 사육장이 좋답니다.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신 덕분에 피그미 다람쥐의 매력에 제대로 푹 빠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박람회에서 돌아와 검색을 해보니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미 키우실 정도로 잘 알려진 동물이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이색 애완동물 100여 종, 최대 5,000여 마리가 전시되었습니다.

더불어 파충류를 키울 때 필요한 다양한 용품들을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부스도 눈에 띄더라고요.

파충류를 키우는 분들의 세계는 지금까지 접하지 못해왔던 부분이라 관람 자체가 흥미롭고 새로웠습니다.

종류에 따라 특징이 다른 사육장을 자유롭게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니 참 좋더라고요.

제브라 공벌레, 무리나 파파야 공벌레, 게스트로이 등 생소한 곤충들도 분양하고 있더라고요.

그동안 접해본 경험이 없으셨던 분들 역시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 특히 매력적이었어요.

그래서인지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을 쉽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소형 파충류를 키우는 사육장, 비바리움을 꾸미기 위한 식물들도 다양하게 판매 중이었고요.

어린이 관람객들을 위해 한국 어린이 부메랑 협회에서도 참가 업체로 박람회 한편의 공간을 채워주셨습니다.

레오파드게코, 크레스티드게코, 뱀, 거미 등 다양한 파충류와 소동물이 박람회를 가득 채웠습니다.

도마뱀은 요즘 유튜브에서 자연스럽게 자주 접해서인지 조금은 익숙하더라고요.

평소 파충류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은 박람회 현장에 방문하여 고민 없이 입양 과정까지 진행을 하시더라고요.

눈으로 보기만 해도 즐겁고 재미있었지만 직접 키워본다면 또 새로운 재미에 빠지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평소 느끼지 못했던 흥미로운 시간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울산을 찾으신 분들께는 이색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을 받기에 충분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파충류와 희귀 반려동물 애호가는 물론 가족 나들이로써도 충분한 역할을 다했던 제26회 렙타일페어!

다음에 또 울산을 찾아 박람회를 진행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시작된 요즘, 가족 그리고 연인과 함께 가벼운 실내 나들이, 데이트 장소로 부담 없이 딱이었을 것 같아요.

앞으로 더 큰 사랑을 받는 파충류 행사로 자리 잡기를 바랍니다.

※ 해당 내용은 '울주 블로그 기자'의 원고로 울주군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제26회 렙타일페어 전 국민이 즐기는 파충류 행사","source":"https://blog.naver.com/ulju_love/223506422864","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ju_love","domainIdOrBlogId":"ulju_love","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울주군청","logNo":22350642286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