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산책로, 도심을 벗어난 힐링 산책코스 추천 '방동 윤슬거리와 성북동 산림욕장'
대전 유성구 산책로,
도심을 벗어난 힐링 산책코스 추천
'방동 윤슬거리와 성북동 산림욕장'
안녕하세요. 유성구 기자단입니다. 뻔한 데이트코스 질리지 않으신가요? 대전 도심에서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데이트코스, 산책코스를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소개해 볼 곳은 방동 저수지 윤슬거리입니다. 이미 유성구 블로그에서도 소개했던 적이 있는 윤슬거리인데요. 윤슬거리가 지난 26일 드디어 개장 했습니다. 윤슬거리의 대표 볼거리인 음악분수는 평일 2회, 휴일 4회 운영될 예정인데요. 운영 시간을 꼭 참고해서 음악분수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윤슬거리에는 음악분수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고요한 방동 저수지를 보면서 물멍을 때리기도 좋습니다.
방동 저수지 윤슬거리의 산책로를 따라 걸어보기도 하고요.
산책으로 잠시 휴식이 필요할 땐 방동의 글자를 형상화한 벤치에서 잠시 쉬어 갈 수도 있습니다.
방동 저수지 윤슬거리에는 볼거리와 쉴 거리도 있지만 여러 맛집이나 카페도 있는데요. 잠시 들러 배를 채우거나 목을 축이시고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 기자도 윤슬거리를 구경하고 인근의 카페에 들러봤습니다.
날씨가 날씨인지라 꽤 더워서 더위를 식힐 겸 빙수를 먹고 다시 나섰습니다.
윤슬거리 다음으로 들른 곳은 성북동 산림욕장입니다. 방동 저수지 윤슬거리에서 차로 약 5분 정도 걸리는 곳입니다.
방동 저수지와 함께 생태 휴식 공간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다시금 꾸며진 성북동 산림욕장입니다. 현재 화장실, 주차장 등 편의시설이 깔끔하게 재정비된 상태입니다.
윤슬거리 카페에서 테이크아웃 해온 아메리카노를 챙겨 성북동 산림욕장 구경에 나섰습니다.
성북동 산림욕장 방문자 안내소를 지나 쭉 올라가다 보면 이정표가 보이는데요. 좌측의 임도와 우측의 숲속 야영장이 있는데요. 성북동 산림욕장의 일부를 재정비하여 숲속 야영장으로 만들었습니다.
캠핑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데 우리 유성구에 또 다른 캠핑장이 생긴 것입니다. 성북동 숲속 야영장은 8월 26일 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숲속 야영장을 뒤로하고 임도 길을 따라 산책을 떠나봤습니다. 성북동 산림욕장의 임도 산책코스에는 높게 은 나무들이 그늘을 만들어 여름의 더위가 무색하게 합니다.
더운 여름이지만 숲 사이 길을 걸으며 산책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이곳 성북동 산림욕장은 애견 동반이 가능한 곳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방문해 숲을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방동 저수지 윤슬거리부터 성북동 산림욕장으로 이어지는 자연을 마주할 수 있는 유성구 산책코스를 소개해 봤습니다.
때로는 가벼운 산책코스로, 가족이나 연인,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해 먹거리,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데이트코스로 안성맞춤인 윤슬거리, 성북동 산림욕장에 놀러 와보시길 바랍니다.
- #대전산책로
- #유성구산책로
- #산책코스
- #힐링산책코스
- #방동윤슬거리
- #성북동산림욕장
- #방동저수지윤슬거리
- #방동
- #성북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