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0원의 착한 가격으로 만나는 “옛터” 손 만둣국
8,000원의 착한 가격으로
만나는 “옛터” 손 만둣국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옛터
오랜 기간 월평동 주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착한 가격업소 '옛터'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단돈 5천 원에 잔치국수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맛과 가성비를 모두 갖춘 곳이라 2012년 착한 가격업소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는 월평동 맛집입니다.
8,000원의 착한 가격으로 만나는 “옛터” 손 만둣국
월평동 주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동네 맛집이고 꾸준히 착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가게라 제 개인적으로 자주 방문하고 있는 가게인데요.
2022년에 옛터의 대표 메뉴 잔치국수를 소개했었는데 오늘은 옛터의 또 다른 인기 메뉴인 만둣국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관련 내용 글 ▼
손 만둣국은 다양하고 신선한 재료가 들어가고 그 재료들을 일일이 손질하고 다져야 하며 밀가루 반죽과 만두피를 만드는 과정이 번거롭습니다. 손이 많이 가고 여러 과정을 거쳐야 하는 정성 가득한 요리라 만둣국 기본가격은 만 원이 훌쩍 넘는데요.
옛터의 만둣국은 단 8천 원, 일반 기성 만두가 아닌 정성으로 직접 만든 손 만두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옛터의 만둣국은 기본적으로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합니다. 재료의 신선한 상태로 두부, 당근, 부추, 파, 그리고 돼지고기가 조화를 이루며 깊은 맛을 냅니다.
만두소의 담백함과 멸치와 각종 건어물로 우려 국물과 어우러져 한 입 먹는 순간, 입안 가득 퍼지는 풍미는 그야말로 일품인데요. 국물의 맛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제 개인적으로 만두를 다 먹은 후 국물에 밥을 말아먹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한 끼가 되었답니다.
또한, 만둣국을 주문하면 함께 제공되는 김치는 이 메뉴에 절대 빠질 수 없는 백미입니다. 아삭아삭한 식감과 매콤한 맛이 만둣국과 완벽하게 어우러져, 식사의 풍미를 한층 더 높여줍니다.
김치의 상큼함이 국물의 깊은 맛과 조화를 이루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김치는 매일 신선하게 준비되며, 손님들이 더욱 맛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잔치국수는 물론이고 만둣국, 만두전골이 인기라 점심시간이 되면 가게 안에는 항상 고객들로 가득한데요. 가게 내부는 가족 단위, 직장 동료, 친구들은 물론 혼자 와서 밥을 먹어도 될 정도로 자유로운 분위기입니다.
친절하고 인심 좋은 직원들의 서비스 덕분에 편안하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착한 가격업소로 선정된 만큼, 가격에 대한 부담 없이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매력입니다.
가을이 무르익으며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뜨끈한 국물이 자주 생각나는 요즘 옛터 손 만둣국을 맛보며, 따뜻하고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겨보세요.
옛터 손 만둣국을 통해, 여러분의 하루가 더욱 특별해지길 바랍니다.
“옛터국수전문점 월평점”
주소: 대전 서구 월평새뜸로4번길 69 (갑천역 1번 출구에서 295m 미터)
전화: 042-483-3579
휴무: 매주 일요일
주차: 가게 주변 골목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김진실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 #대전서구
- #대전서구청
- #옛터
- #대전날씨
- #대전서구만둣국
- #대전서구가을
- #대전서구만둣국파는곳
- #가을
- #만두
- #대전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