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 남구 지역 최대 규모 어린이 놀이시설 '무지개놀이터'
안녕하세요, 울산광역시 남구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저는 남구 지역 최대 규모의 어린이 놀이시설인 무지개놀이터에 다녀왔어요.
도심 속 생태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선암호수공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선암호수공원 무지개놀이터]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선암동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출입 금지 : 킥보드, 전동 기구, 인라인, 자전거, 반려동물, 스케이트보드
입구에는 29면의 무료 주차장이 있는데 경차 전용 구역도 있어서 방문객들의 이용을 더욱 편리하게 돕습니다.
보다 많은 차량이 순조롭게 주차할 수 있도록 꼭 해당 구역을 지켜서 주차해 주시길 바라요!
제가 방문했던 날에는 무지개놀이터 바닥에 그려진지 오래된 그림들을 새롭게 도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2017년에 준공된 이후 현재까지도 꾸준하게 잘 관리되는 중입니다.
어린이들과 함께 동반한 가족들까지 함께 마음껏 뛰어놀고 즐기면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는 손색없는 모습이었어요.
평일 낮 시간대에 방문하여 꽤나 햇살이 뜨거웠는데도 불구하고 놀이터를 방문하여 즐기는 분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재미있는 모습이 눈에 들어왔어요.
2017년 무지개놀이터가 조성되면서 함께 만들어진 미니기차를 위한 철길을 지나야 입장이 가능한데요.
주말 같은 때에는 어린이들의 사랑을 독차지하여 최고의 인기를 누릴 것만 같더라고요.
무더운 여름 날씨에 꼭 필요한 시원한 음료도 매표소 옆 자판기에서 판매 중입니다.
무지개놀이터 미니 기차 탑승 안내에 대한 내용은 매표소에서 상세히 확인할 수 있어요.
탑승 비용은 개인 1,000원/ 20인 이상 단체 5,00원입니다. 36개월 미만은 탑승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여 주세요.
울산 다자녀 사랑 카드 소지자 등 50% 요금 할인 대상도 상세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놀이터 내를 순환하는 334m의 미니 기차라니 인기 만점이겠죠?!
무지개놀이터 놀이 기구 이용 수칙도 참고하여 주세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데 성인은 대부분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무지개 기차 역시 1세~7세까지의 유아 탑승 시 보호자로만 이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어린이들이 즐기는 모습만 봐도 재미있고 신나 보이더라고요. 아주 부러웠습니다.
조성된 지 6년 정도의 시간이 흘렀고, 야외 시설물이다 보니 설비 노후화를 피할 수는 없었다고 해요.
기차 역시 특수 제작이라 고장 나는 부품 역시 조달이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최근 선로 보수 작업이 이루어졌고, 정비를 위하여 관련 기관에 문의를 했지만 그 기간만 2~3개월이 소요되는 관계로 인하여 결국 신규 미니 기차를 제작하게 되었어요.
신규 미니 기차 역시 기존 기차와 호환되도록 하여 기존 미니 기차와 운영을 병행하여 운행의 공백을 줄이는 것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흙을 밟고 놀 수 있는 공간도 조성되어 있어 특히 좋더라고요. 도심 속에서는 찾아보기 더욱 힘든 공간이라 반가운 마음이 들었답니다.
무지개놀이터는 지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행정안전부의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로써 인증도 받은 곳입니다.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 관리를 철저히 하는 모습이라 더욱 안심이 되었습니다.
화장실과 음수대 같은 편의 시설도 잘 조성되어 있고요. 관리 역시 잘 이루어지는 모습이었습니다.
벤치와 그늘막도 곳곳에 있어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에 더위를 피하기에도 제격입니다.
여름철에는 물놀이까지 즐길 수 있는 계류시설도 눈에 띄더라고요.
하늘 가르기라고 불리는 짚라인도 설치되어 있어요. 1인만 이용 가능하며, 5세 미만 유아는 보호자 동반이 필수이니 참고하여 주세요.
모래 바닥으로 이루어져 있어 자칫 손을 놓아 떨어질 경우 큰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0명 이하로 이용이 제한된 점프 놀이대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방문했던 어떤 놀이터에서도 보지 못한 시설이라 놀랍더라고요.
초등학생 이상은 이용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길 바라요.
도토리 모양으로 만들어진 시설이 특히 눈에 띄는 도토리 동산입니다.
꽤 넓은 공간에 각양각색 형태의 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있어요.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도 아주 좋아 보입니다.
이렇게나 뛰어놀기 좋은 장소가 남구에 있었다는 사실을 그동안 몰랐다니 아쉬움까지 들었어요.
가족 단위로 방문하여 자리를 잡고 앉아 쉬기 딱 좋은 공간도 조성되어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이곳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인기도 많을 것 같았습니다.
뒤로 보이는 꽃들은 수국인데요. 만개하면 얼마나 예쁠지 기대가 되었답니다.
1만 1174㎡ 부지에 36억 원을 들여 조성한 선암호수공원 내 무지개놀이터는 앞으로도 어린이들과 동반한 가족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종합놀이공간이 되어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길 바라요.
- #무지개놀이터
- #울산무지개놀이터
- #울산어린이
- #선암호수공원
- #미니기차
- #무지개놀이터놀이기구
- #선암호수공원무지개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