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적하게 여유와 쉼을 즐길 수 있는 숨은 산책길 명소 '상수골 어린이공원'

도시의 대형 빌딩과 성장에 무게를 두었던 시대가 지나고, 휴식과 여백이 있는 삶을 추구하는 세상입니다. 대덕구에는 여유와 쉼을 즐길 수 있는 많은 공원이 있습니다. 멀리 가지 않고, 잠시 도심 속에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으면 삶의 질이 더 좋아질 것입니다.

​대덕구의 엄청난 크기와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공원들보다는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공간들을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대전IC 바로 옆에 있는 상수골 공원은 정말 조용한 곳입니다.

사람들의 이동 경로에서 일단 벗어나 있고, 대전IC와는 쇠 철망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접근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아는 사람만 찾고, 한적한 공원을 찾는 공원입니다.

​입구에는 '상수골 공원' 이라는 암각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이름 자체에서 알 수 있듯 골짜기의 의미의 '골'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지명 부분에서 '송촌동'의 '촌'이라는 글자와 '상수골'의 '골'자만 보아도 시골 어느 곳의 느낌입니다. 실제 이곳은 논과 웅덩이가 있었던 골짜기였다고 합니다.

​일상적 공원이라면 뜨거운 태양에 그대로 노출된 곳이라면, 이곳 상수골 공원은 큰 나무들이 많습니다. 아마도 한국도로공사와의 나무로 담장을 만드는 느낌으로 적용되어서인 듯합니다. 자연스럽게 그늘이 많은 곳이라 여름에 찾으면 좋은 공원이기도 합니다.

​누군가가 세워놓고 간 자전거 한 대만 공원에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전혀 없어서 누구 하나 신경 쓸 일이 없이 그늘에 앉아서 쉴 수 있는 곳입니다.

​공원에 있어야 할 것들은 모두 있는 것이 또 특징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찾아와서 아침저녁 운동을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공원의 크기는 작지만, 운동기구는 정말 많이 있습니다. 길거리 헬스장이라고 표현해도 될 만큼 다양한 운동기구들이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도 있습니다. 조금은 다양한 상상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놀이시설입니다. 결국 종착점은 미끄럼틀입니다. 시야가 보이는 미끄럼틀도 있고, 원통형의 미끄럼틀도 있습니다.

​그리고 작은 쉼터가 있습니다. 산책길 따라 산책해도 좋지만, 벤치에 앉아서 아이스크림 하나 먹고 싶은 휴식처입니다.

​그리고 상수골 공원의 이용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공원을 이용하기 때문에 요즘은 이용 안내를 꼭 살펴야 합니다. 애완견이 들어갈 수 있는지, 아이들만 이용하는 놀이시설인지 등을 꼭 보고 이용해야 합니다.

​상수골 공원 끝부분은 이렇게 철망으로 막혀 있습니다. 철망 너머는 대전IC 한국도로공사 건물입니다. 이곳 안에도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 안쪽에도 숲과 정원이 있습니다.

​공원을 한 바퀴 돌아봅니다. 놀이기구 앞에는 놀이기구 이용 안내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무엇보다 안전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안전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읽어보면서 안전하게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하늘이 참 아름다운 공간입니다. 미끄럼틀 위에서 바라본 느낌은 더 기분 좋습니다.

​공원에 특징적으로 없는 것이 없다고 말씀드렸지만 독특하게 있는 것도 있습니다. 바로 농 구골대 입니다. 양쪽에 경기하는 농구장은 아니고, 골대가 하나인 연습용 골대입니다. 친구와 가족과 농구를 즐겨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공간을 참 알차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가볍게 스트레칭과 개별 운동을 할 수 있는 부분부터 시작하여 어린이 놀이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놀이터에서 자주 보기 힘든 철봉도 있습니다.

​다른 공원들보다 크기에 비해 앉아서 쉴 곳이 많은 것도 특징입니다. 이렇게 나무 그늘 밑 벤치가 많이 있습니다. 바닥에는 살구나무에서 떨어진 살구들이 몇 개 있어서 감성도 좀 챙겨보았습니다.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하늘을 볼 수 없습니다. 커다란 나무들이 많아서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안쪽 깊은 곳에는 사람 발길도 좀처럼 없는 곳입니다.

​커피 한잔 사 들고, 아이스크림 하나 사 들고 가서 잠시 쉬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시원한 바람과 함께 가볍게 운동하기에도 좋습니다.

송촌동의 상수골 어린이공원에는 한적한 여유와 휴식의 공간이 있습니다. 한적한 공간이지만 공원 입구에 24시간 촬영되는 방범용 CCTV가 있어서 안전한 공간입니다.



{"title":"한적하게 여유와 쉼을 즐길 수 있는 숨은 산책길 명소 '상수골 어린이공원'","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521140765","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52114076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