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기도 오산시SNS시민홍보단 블로그 정민두 기자입니다. 봄이 왔습니다. 따듯한 봄은 아이들과 함께 역사체험을 즐기기 참 좋은 계절입니다. 서울시에서 아주 가까운 경기도 오산시는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역사적인 장소가 참 많은 곳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어린 자녀와 함께하는 역사체험 등 교육여행으로 참 좋은 곳 유엔초전기념관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한국전쟁의 역사적 의미를 배우고, 군인들의 희생과 용기를 알리는 교육의 장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소중한 역사를 전달하는 교육적으로 아주 의미 있는 장소입니다.

유엔초전기념관은 한국전쟁 당시 유엔군의 전투와 협력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곳으로, 전시물과 자료가 잘 정리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나타나는 유엔기와 한국 전쟁을 상징하는 다양한 전시물들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1950년 7월 5일 일어난 오산 죽미령 전투는 6.25 전쟁 당시 유엔 지상군으로 미군이 최초로 참전한 전투입니다.

최신식 전차 36대를 앞세운 5000여 명의 북한군에 맞서 540명의 스미스 특수임무 부대원들이 치열하게 전투를 벌였으며, 이 과정에서 181명이 전사하거나 실종된 역사적이 장소라는 것을 다양한 전시물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전투에서의 전략, 유엔군의 역할 등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이에게는 다소 어려운 주제일 수 있지만, 다양한 전시물과 체험 프로그램 덕분에 한국전쟁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역사의 아픔을 이해하고, 감정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주말 아이들과 함께 경기도 오산시 유엔초전기념관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title":"유엔초전기념관 유엔군 첫 전투의 시작, 죽미령전투 <시민홍보단 정민두>","source":"https://blog.naver.com/osan_si/223813299521","blogName":"오산시 블..","domainIdOrBlogId":"osan_si","nicknameOrBlogId":"오산시","logNo":223813299521,"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