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희 완료/ 밀양 위양지 생태관광 요가 테라피 관광+체험은 밀양시 관광협의회
밀양 위양지 생태관광 요가 테라피
관광+체험은 밀양시 관광협의회
밀양은 생태 도시이자 요가 도시입니다. 밀양 위양지는 힐링 명소이자 데이트 명소& 사진 담기 좋은 최고의 생태 관광지인데요. 밀양시에서 주관하는 가을 관광+ 체험 프로그램으로 밀양시 관광협의회가 진행하는 위양지 생태관광 요가 테라피에 동행하여 다녀왔습니다.
✔위양지 생태관광 요가 테라피 코스: 밀양 아리나 요가 테라피-> 위양지 둘레길 생태해설 -> 말보르 승마장 체험( 승마+ 피자 만들기+ 스파게티)
밀양 위양지 요가 테라피는 생태관광 힐링 명소인 천년의 숲 위양지를 중심으로 생태탐방과 둘레길 탐방+ 요가 체험을 연계하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밀양시 생태관광 활성화에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올가을에 진행되는 위양지 생태관광 프로그램은 관광객 대신 밀양시 관내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 중 1학년~4학년까지 285명 어린이와 함께하며 밀양시 관광협의회 진행으로 8회차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어요. .
출발부터 기분 좋은 굿바비 캐릭터 핀과 굿바비 샌드 간식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참고로 굿바비 샌드는 밀양 대표 농산물인 대추 사과 딸기 맛 3가지로 밀양 여행 기념품으로 구입하면 좋을 듯합니다. 현재 구매처는 '호밀당'과 '굿모닝쥬스앤 브런치' 상점으로 밀양 영남루 주변에 위치합니다.
✔가격 10개 한 박스 17,000원/ 낱개 구매도 가능
굿 바비 샌드 구매처
1, 호밀당: 밀양시 중앙로 325-1
2, 굿모닝쥬스앤 브런치: 밀양시 석정로 7-1
1, 요가 테라피- 밀양 아리나
학교 수업을 마친 저학년 위주로 평일 오후 3시 30분에 집결하여 저녁 7시까지 3시간 30분에 걸친 관광+ 체험을 즐길 수 있었던 밀양 위양지 생태관광 요가 테라피의 첫 코스는 공연 예술의 요람인 밀양 아리나였습니다.
1회차와 2회차는 밀양 시내에서 다소 먼 거리에 위치하는 밀양시 지역 아동센터 아이들이 우선적으로 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체험 장소는 밀양 아리나 성벽 극장 아래 전시실을 대관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밀양이 요가 도시라고 해도 저학년 아이들의 수업에 관한 집중도가 아주 높아 놀랐습니다. 특히나 몸이 유연하고 자유롭게 따라하는 모습에 요가 도시 아이들은 다르다 싶었는데요.
이는 밀양시 관내 아이들이 학교에서도 요가 수업을 자주 접하다 보니 가능 한 듯합니다, 밀양시 관광협의회의 요청으로 호기심을 유발하게 만드는 요가 선생님의 수업 진행 방식이 아이들을 집중하게 만든 이유도 있겠지요.
2, 밀양위양지-숲 해설사와 함께 둘레길 생태탐방
밀양시 관광협의회에서 진행하는 밀양 위양지 생태관광 요가 테라피 관광+체험의 두 번째 장소는 밀양 최고의 커플 여행지이자 힐링 명소인 위양지 둘레길 생태탐방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생태 탐방 프로그램 첫 시작은 연못의 축조 연대와 못 안에 완연한 정자 '완재정'에 관한 설명을 먼저 듣고 위양지 숲길에 자생하는 나무들 이야기로 진행 되었답니다.
신기한 것은 밀양시에 거주하는 아이들이나 선생님 중에도 생태관광 일번지인 밀양 위양지를 처음 방문해 본다는 사람들이 있어 놀라웠습니다.
아이들은 어른이 데려다주지 않아서이고, 선생님은 관광철마다 때를 놓쳐서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해설사 선생님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 퀴즈 문제를 맞히고 선물을 받을 수 있다는 말에 아이들이 못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귀를 쫑긋하는 모습들이 참 귀여웠어요.
밀양시 관광객을 위한 프로그램에 지역에서 보호가 필요한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봉사 차원에서 기회를 주는 자체도 감동으로 다가왔습니다.
퀴즈에 상품이 걸려 있으니 떠들던 아이들도 해설사 선생님과 눈이 마주치자 자세를 바로잡는 모습에서 아이들의 순진함을 발견하기도 했는데. 아이들이라 가능 한 것일 테죠.
생태 관광으로 반나절 나온 소풍에 가장 이쁜 장소에서 아이들의 인증 사진도 빠질 수 없었는데요.
10월 마지막 주 밀양 위양지는 단풍으로 곱게 채색이 되어 가고 고요한 저수지 위를 유영하는 물새들이 아이들에게 멋진 눈요깃거리가 되었습니다.
옹기종기 정자에 앉아서 퀴즈도 맞히고 위양지에 서식 중인 남생이 이야기도 들으며 둘레길 생태 탐방 코스도 천천히 마무리되었어요.
일반인들이 밀양 관광명소 위양지 단풍 구경으로 찾으신다면 11월 첫 주말부터 볼만할 거 같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3, 말보르 승마장- 승마+피자체험+스파게티
밀양시와 관광협의회의 가을 밀양 위양지 생태관광 요가 테라피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코스는 평일 기준으로 오후 6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었던 말보르 승마장의 승마+ 피자체험+ 스파게티 시간이었어요.
말보르 승마장의 체험 순서는 먼저 주어진 재료로 강사님이 설명에 따라 피자를 만들고 굽는 동안에 승마 체험하는 순이었어요.
아이들도 신이 나지만 선생님들도 모처럼 즐거운 체험을 하는 것이라 모 센터 선생임은 밀양시에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에 엄지 척을 해주시며 주변에 알려주고 싶다는 말씀도 전하셨어요.
2회차 체험에 가장 어린 나이로 참가했던 아이는 자신이 먹을 피자 번호를 꾹꾹 눌러두고 두 번 세 번 확인하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답니다.
피자 만들기 체험이 끝나면 승마장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승마에 관해 두려움을 가지는 아이들에게 말이 결코 무서운 동물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고 안전 수칙을 설명하는 시간부터 가졌습니다.
이어 앉은 순서대로 강사님과 아이 두 사람이 한 조(3인 1조)가 되어 움직이게 됩니다.
밀양 말보르 승마장 체험은 보통의 체험장이 한 번만 돌 수 있는데 반해, 두 바퀴를 돌려주고 아이가 직접 말을 몰며 두바퀴를 돌아 보게 하고 세심하게 말과 교감하게 하는 코스로 진행 되었습니다.
모든 체험이 끝나고 유독 말에 대해 두려워하던 아이가 있었는데, 강사 선생님이 차근 착근 말과 교감하는 방법부터 일러 주시더군요. 용기를 얻은 아이가 말을 타는 모습에 모두 박수를 보내고 한 사람도 낙오자 없이 무사히 체험을 마칠 수 있었답니다.
신나는 승마 체험 후에 기다리는 것은 맛있는 피자와 스파게티 식사였어요. 승마체험으로 더러워진 손을 깨끗하게 씻고 체험장에 들어서자마자 아이들의 환호성이 터져 나왔는데요
직접 만들고 화덕에서 구워서 더 맛있는 냄새가 코를 자극하니 어른도 이 순간만큼은 참기가 힘들 더라고요.
밀양 말보르 승마장에서는 피자 체험 후에 스파게티도 양껏 먹게 해 주셨는데요. 이날 아이들의 식성이 어른을 능가한다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말보르 승마장 체험은 2인 이상 가능하지만 피자체험과 스파게티 시식 체험을 병행할 경우에는 20인 이상 단체만 가능하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밀양시SNS알리미 박은희
- #위양지생태관광요가테라피
- #밀양위양지
- #위양지생태관광
- #위양지
- #위양지요가테라피
- #밀양체험
- #밀양시관광협의회
- #밀양관광
- #밀양요가
- #밀양위양지생태관광
- #생태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