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상남도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송유원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용동에 위치한 창원 대표 사찰로 정병산 등산객들도 많이 방문하는 길상사를 한번 소개 해보려고 합니다.

창원 길상사는 대한 불교 조계종 제21교구 본사인 송광사의 말사이며 앞쪽에는 저수지와 잘 어울리고 뒤쪽에는 정병산이 품고 있는 창원 사찰입니다.

길상사는 들어가는 입구 주변에 주차 공간이 있어 주차를 하고 조금 걸어 들어가면 길상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2층으로 이루어진 건물에 법당, 종무소, 관음전, 수미전, 산신각, 칠성각, 마애삼존불이 모셔져 있는 사찰입니다.

사찰 입구에는 걸음은 조용조용 말씀은 가만가만 생각은 있듯 없듯 아주 쉬운 말인 것 같은데 다르게 생각하면 아주 어려운 도의 경지에 이른 현자를 떠올리게 하는 문구가 적혀 있는 비석도 볼 수 있습니다.

사찰 입구 중앙으로 들어 갈수 있는 길이 있으며 우측으로 걸어서 사찰을 들어가 볼 수도 있습니다. 입구 작은 물이 있는 곳에는 연꽃이 아름답게 피어나기 위해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사찰 입구 중앙 통로가 아닌 오른쪽 길로 걸어 올라가니 스님들의 머무는 곳을 지나 무량수전의 모습이 보입니다. 무량수전은 2층으로 설계 되어 있으며, 위층에는 천불보전으로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무량수전 뒤편에는 칠성각, 마애삼존불, 산신각이 있습니다. 가족들의 건강을 기원해 봅니다.

반대편 아래쪽에는 아주 깔끔하게 공양간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외각은 둘러보고 이제 법당으로 들어가 봅니다. 법당에는 석가모니, 관세음보살, 지장보살이 모셔있어서 아주 경건하게 절을 하면서 가족들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해보았습니다. 또한 위쪽으로 올라가는 나무 계단이 있어 올라가 보니 아주 많은 불상과 연등이 달려 있는 것을 보고 경건하게 또 한 번 절을 하면서 마음도 다 잡고 건강을 기원합니다.

이제는 관음전과 수미전이 있는 곳으로 발걸음을 옮겨 관음전에 들어 가보면 아주 여러 형상의 관세음보살이 모셔있는 것 같습니다. 아주 마음이 편안하고 경건해 집니다. 바쁜 일상에서 마음을 차분하게 하기 위해서는 사찰이 아주 좋습니다.

그렇게 창원을 대표 하는 사찰 길상사를 한 바퀴 둘러보고 사찰 입구 중앙 통로로 나와서 다시 한 번 사찰을 보고 기도를 하고 발걸음을 돌립니다. 시간을 만들어 가족의 건강 기원과 자기 내적 성장을 위하여 사찰에 한번 가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창원 길상사

✅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상남로 382번길 50-15 길상

📞 문의 : 055-289-7282


{"title":"[경남/창원]창원 저수지와 잘 어울리는 대표 사찰 길상사","source":"https://blog.naver.com/gnfeel/223496403923","blogName":"경상남도 ..","blogId":"gnfeel","domainIdOrBlogId":"gnfeel","nicknameOrBlogId":"경상남도","logNo":22349640392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