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벚꽃 명소 및 개화시기

기자단 2024 완주군 블로그 기자단 이임순 기자

#완주여행 #완주가볼만한곳 #완주벚꽃

#완주벚꽃개화시기 #완주벚꽃명소


완주군에 봄이 찾아왔나 봄!

완주군에 봄이 찾아왔나 봄!!

봄비가 자주 내리던 3월 완연한 봄을 맞을 준비가 되었을까요?

봄 햇살 가득~ 봄바람 가득한 날씨에 여기저기 꽃망울이 톡톡 터질듯합니다.

성큼 다가온 봄소식과 함께 수줍은 듯 피어날 완주군 벚꽃 개화시기 및 명소 알아보겠습니다.

완주군 벚꽃 개화시기

2024년 3월 30일~4월 7일

모악산, 구이저수지, 소양 송광사, 삼례 만경강 등

완주 벚꽃 명소

구이저수지

완주군 구이 두연마을에 오랜 세월의 흔적이 보이는 왕벚꽃은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화사하게 활짝 피어납니다. 벚꽃이 피기전 지금 막 봄소식을 알리는 노오란 개나리가 피어나고 있습니다.

굉장히 큰 벚꽃나무로 멀리서도 벚꽃엔딩 만개할 때면 장관이 되는 완주 벚꽃 스팟입니다.

구이 저수지 산책로와 함께 있는 벚꽃 명소로 잔잔한 저수지의 수면 풍경과 함께 가볼 만한 곳입니다.

구이저수지 벚꽃나들이와 함께 인근 술테마박물관까지 방문하는 코스로 봄나들이 좋습니다.

푸른 하늘에 하이얀 팝콘이 터진 듯 벚꽃이 풍성하고 큼직한 구이저수지 벚꽃입니다.

완주 벚꽃 명소 구이저수지 가는 길은 좁은 시골길로 별도의 주차장이 협소하니 구이농협 앞 구이 초등학교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올해 봄도 구이저수지 벚꽃으로 활짝 웃음꽃 피우세요.

완주 벚꽃 명소

모악산

완주의 명산 모악산 자락 아래 전라북도도립미술관 가는 길은 벚꽃터널은 드라이브만 해도 좋은 명소입니다.

주말은 모악산 산행으로 많은 등산객들이 찾고 벚꽃 개화시기에 더 몰리기도 합니다.

3월 말에 피기 시작해서 4월 초까지 전라북도도립미술관 주차장과 도로 쪽은 일찍 피고 지고 합니다.

미술관 뒤편 산책로 벚꽃길을 따라 걸어보세요.

산새바람에 흩날리는 꽃비를 맞으며 봄바람을 만끽할 수 있는 벚꽃 명소입니다.

완주 벚꽃 명소 모악산에서 꽃 나들이 즐기시고 전라북도도립미술관에 다양한 전시도 관람하며 자연이 주는 멋진 풍경과 함께 작가들의 작품 감상도 두 배로 해보세요.

완주 벚꽃 명소

송광사 벚꽃터널

완주 벚꽃 개화시기 중 가장 늦게 피고 가장 오래 피어있는 소양 송광사 벚꽃터널입니다.

소양 초입구에서 송광사 가는 길까지 아치형 벚꽃 터널로 드라이브 코스로 멋진 곳입니다.

사진 작품 활동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며 검붉은 벚꽃나무 줄기가 화려하고 그 위에 하이얀 벚꽃망울은 눈부시도록 아름답습니다.

벚꽃나무 아래 초록 초록한 풀까지 색 조합을 이루어 더 멋진 풍경입니다. 벚꽃 개화시기 막바지에 방문하면 꽃비를 맞을 수 있는 스팟이기도 합니다.

완주 벚꽃 명소 소양 벚꽃터널을 지나면 꼭 송광사에 들려 몸과 마음의 평안을 찾고 오세요.

송광사에도 봄은 완연할 때입니다. 벚꽃과 함께 오래도록 피어있는 자목련과 각종 봄꽃 야생화들이 맞아주는 곳입니다.

​​

전국 어디서든 벚꽃을 볼 수 있지만 완주에서 맞는 봄은 고향의 온 듯 정겹고 더불어 풍경까지 장관이 되는 지역입니다. 완주 어디서든 봄이 오면 벚꽃 스팟이 되어 여러분을 활짝 반겨줍니다.

지금 벚꽃 개화시기 3월 말에서 4월 초까지 벚꽃 스팟 완주에서 아름다운 풍경과 추억을 담아보세요.



+ 추천 포스팅 +

완주군 다른 추천 포스팅들도 함께 읽어보세요!



{"title":"완주 벚꽃 명소 및 개화시기 (모악산 벚꽃, 구이 왕벚꽃 스팟, 송광사 벚꽃 터널)","source":"https://blog.naver.com/wanjugun/223405379362","blogName":"완주군 공..","blogId":"wanjugun","domainIdOrBlogId":"wanjugun","logNo":223405379362,"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