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모래사장과 주변 풍경이 아름다운 증산 해변 | 삼척 가볼만한곳
깨끗한 모래사장과 주변 풍경이 아름다운 증산 해변
유난히도 뜨겁고 길었던 여름이 가고 울긋불긋 산천을 붉게 물들였던 단풍도 지기 시작하는 늦가을 날 파란 하늘과 파란 바다가 보고 싶어 다녀온 삼척시 증산동의 삼척 가볼만한곳 증산 해변 아름다운 가을 풍경입니다.
삼척 가볼만한곳 증산해변은 강원 특별자치도 동해시 추암해변과 삼척시 증산 해변이 경계를 이루고 있는 작고 아담한 해변으로 북쪽으로는 동해시 추암해변 넓은 백사장과 촛대바위가 한눈에 들어오고 남쪽 언덕에는 대형 리조트 건물이 보이는 맑고 깨끗한 백사장이 있는 아름다운 해변으로 추암해변을 가장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는 사진촬영지로도 유명한 해변입니다.
증산 해변 안쪽 언덕에는 이사부 사자공원과 삼척 그림책 나라가 있어 어린이와 함께 천천히 둘러보며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며 남쪽 언덕에는 삼국유사 수로 부인전에서 전하는 해가 설화를 토대로 조성한 공원으로 신라 성덕왕 때 순정공이 강릉태수로 부임하는 도중 임해정이라는 곳에서 점심을 먹고 있었는데 갑자기 바다에서 용이 나타나 부인을 끌고 바다 속으로 들어가자 남편인 순정공이 마을 사람들을 동원하여 막대로 언덕을 치며 해가(海歌)라는 노래를 지어 부르니 용이 수로부인을 모시고 나타났다는 설화입니다.
▼ 삼척시 증산동 증산 해변은 깨끗한 모래사장을 갖춘 아담한 해변으로 남쪽 언덕 위에는 대형 리조트 건물이 보이고 북쪽으로 보이는 산책로는 동해시 추암해변으로 연결됩니다.
▼ 북쪽 언덕으로 보이는 산책로를 따라서 올라가면 왼쪽 언덕 위 산책로를 따라가면 이사부 사자공원과 그림책 나라가 나오며 아래로는 추암해변과 촛대바위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 깨끗한 모래사장은 증산 해변에서 북쪽 추암해변까지 이어지는데 모래사장에는 요즘 유행하는 맨발걷기를 하는 사람들 모습이 보입니다.
▼ 파도가 잔잔한 날 맨발로 모래사장을 걷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서 나도 증산 해변 모래사장을 맨발로 걸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 나중에 시간 될 때 맨발걷기를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 삼척 가볼만한곳 이사부사자공원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보이는 주차장에는 건장한 남자가 사자와 달리는 모습을 한 조각상이 있고 그 옆에는 증산마을 수호신인 성황당도 있습니다.
▼ 언덕 위 이사부 사자공원에는 여러 가지 다양한 모습으로 제작된 사자 조각상들이 전시되어 있어 어린이와 함께 나들이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 삼척 가볼만한곳 증산해변 남쪽 언덕에 자리한 이곳은 삼국유사 수로 부인전에서 전하는 해가 설화를 토대로 조성한 공원으로 해가 가사가 적힌 대형 드래건 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 #삼척가볼만한곳
- #삼척해변
- #증산해변
- #삼척
- #증산해수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