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Supporters

김 진 영

최근 미추홀구에 ‘착한가게’ 4호점부터 7호점까지 총 4개의 가게가 선정되어, 선정된 업소에 현판이 전달되었습니다.

착한가게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연중 추진하는 기부 운동으로 월 3만원 이상 일정액을 기부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를 말하는데요. 기부금은 관내 지역주민을 위해 문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현판을 받은 4개의 가게 중, 저는 7호점으로 선정된 석바위 명태조림 전문점을 다녀와 봤는데요. 어떤 음식점인지 함께 보실까요?

석바위 명태조림 전문점은 석바위시장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내외에 위치한 명태조림 전문점입니다.

이곳에서는 명태조림, 김치전골, 대구뽈지리탕, 고등어구이, 삼겹살, 차돌박이, 한우 육회를 주문할 수 있는데요. 명태조림 소짜 37000원, 대짜 57000원, 김치전골 1인 10000원, 대구뽈지리탕 13000원, 고등어구이 11000원이며, 명태조림은 오후 3시까지 주문하면 점심특선으로 1인 12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3시 이전에 방문해서 명태조림 2인분을 점심특선으로 주문했는데요. 주문하면 밑반찬이 먼저 식탁 위에 세팅이 됩니다.

제가 간 날은 묵, 열무김치, 호박무침, 오이 장아찌, 콩나물, 김, 콩나물국, 샐러드가 기본 반찬으로 먼저 나왔고요.

이어서 명태조림이 커다란 쟁반에 담겨 나왔습니다. 명태조림은 1명 당 1마리씩 총 2마리가 나왔는데요.

먹기 전에 가위로 뼈와 가시를 모두 발라내면 좀 더 편하게 식사할 수 있어 해체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푹 익은 무와 쫄깃한 떡, 그리고 명태조림의 조합이 잘 어울렸으며, 각 재료에 간이 잘 배어 있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명태조림은 함께 나온 김, 콩나물과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은데요. 김은 직화로 구운 김이라 그런지 명태조림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다 먹고 나면 남은 소스와 밥을 볶아 볶음밥으로 먹을 수 있는데요. 식사 후 부족 하다 싶으면 볶음밥을 먹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석바위 명태조림 전문점은 맛도 맛이지만 매장이 깨끗하게 운영되고 식기구와 식탁이 모두 깨끗해 마음에 들었는데요. 인천e음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니 여러분들의 많은 방문 바랍니다!

석바위 명태조림 전문점 인천

미추홀구 경인로 455

운영시간 : 월요일~토요일, 일요일 휴무

문의전화 : 032-441-4449

{"title":"미추홀구 착한가게 석바위 명태조림 전문점","source":"https://blog.naver.com/tong_namgu/223604078596","blogName":"새로운 변..","blogId":"tong_namgu","domainIdOrBlogId":"tong_namgu","nicknameOrBlogId":"미추","logNo":22360407859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