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숨은 명소

초가을 걷기 좋은 옥포읍 본리리 산책로 맨발걷기 즐겨요

최근 맨발 걷기로 건강을 챙기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도 소화가 안 될 때나 몸이 피곤할 때 맨발걷기를 하는데요, 여러분도 맨발걷기로 건강을 챙겨보세요

대구 달성군 걷기 좋은 숨은 명소 옥포읍 본리리 산책로는 송촌지에서 굽이굽이 흘러내려 옥포읍 행정복지센터를 지나 모인 냇물을 중심에 두고 차도와 도보길이 구분되어 있어 안전하게 산책하기 좋은 명소입니다.

야생화와 나팔꽃은 산책 중에 발견되는 아름다운 자연의 선물입니다. 이들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각각의 매력적인 아름다움과 특별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록빛을 보며 산책을 하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본리 1교에서 송촌지에서 낙동강으로 흐르는 냇강을 따라오면 옥포 정자에 다다릅니다

옥포 정자는 낙동강 자전거 라이더들도 쉬어가는 장소로 낙동강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누구라도 쉬어가는 장소입니다

본리 1교에서 옥포 정자까지는 1km 정도로 도보로 15~20분 정도이며

도보로 이동하는 구간은 옥포 정자로 갈 수는 없고 오른쪽 차량 1대가 겨우 지나갈 포장도로로 걸어오시면 옥포 정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마사톳길 옆으로 벚나무가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줍니다.

출발 위치: 무지개마을 앞 본리 1교

대구 달성군 걷기 좋은 숨은 명소를 찾아가는 길은 가슴을 설레게 합니다. 또 영글게 익어가는 황금빛 들판과 높디높은 푸른 하늘빛까지 보게 됩니다.

옥포 세광 무지개마을은 2001년에 입주한 총 475세대로 구성된 살기 좋은 아파트입니다.

옥포 세광 무지개마을 앞 본리 1교를 건너면 숨은 벚꽃 명소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벚나무 터널로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는 맨발로 걷기 좋은 초가을 걷기 좋은 산책로입니다.

코스모스, 나팔꽃 등 이름 모를 야생화 감상하면서 마사토로 된 800m 길이의 맨발산책로를 조성했으며, 폭 2m 정도의 맨발 산책로는 맨발로 걷는 시민뿐 아니라 신발을 신고 걷는 시민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맨발 걷기로 건강을 챙기는 주민들의 모습이 꽤 많이 보이셨습니다.

입구에는 따로 안내판은 없지만, 현수막으로 옥포읍 본리리 산책로 이용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쓰레기 투기 금지, 반려동물 산책 에티켓 지키기, 산책로 바르게 이용하기 등

다 함께 사용하는 공간이죠! 이용 안내를 꼭 준수해 주세요

낮에도 걷기 좋게 벚나무가 서로 가지를 높이 들어 주민들이 걷기 좋은 나무 터널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이곳은 마사톳길임에도 따로 맨발 걷기 안내문이 없지만, 주민이 벗어둔 신발에서 맨발걷기 명소임이 짐작이 갔습니다.

맨발 걷기는 각종 매체를 통해 그 효능이 알려지면서 주목받는 건강관리법으로 떠올라 저도 아침 운동 후 출근길에 올랐습니다.

산책을 즐기시다 야생화의 모습에 반해 핸드폰 카메라 앱을 실행하는 주민분, 노모가 타신 휠체어를 밀며 산책을 하는 주민분의 모습에서 따뜻한 감성을 느꼈습니다.

맨발로 걷는 마사톳길은 옥포 정자로 이어지는 길은 없습니다

마사톳길 반대편은 포장도로로 차량 한 대가 지나갈 수 있는데요 이 길을 따라가야 옥포 정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신발을 신고 도보로 걷기도 좋은 달성군 숨은 산책 명소죠

냇가를 따라 1km 정도 걸어오면 옥포 생태공원의 일환인 옥포 정자가 나옵니다.

달성보로 이어지는 낙동강 자전거길로 가는 코스로 자전거 동호인들이 쉬어가는 코스입니다.

옥포 정자 주변은 달성군에서 깔끔하게 관리하고 있고 운동기구와 의자가 있어 자전거 라이딩 중 휴식도 하고 몸도 풀고 가기 좋습니다.

우리나라 화장실 문화는 세계에서 알아주죠. 달성군에서도 남녀 구분된 공영 화장실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오전 8시쯤 된 시간이지만 자전거를 타고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옥포 정자 옆에는 자전거 바람 넣는 자동 기계도 준비되어 있으니 바람이 빠졌을 때 당황하지 마세요

4대강 국토종주 낙동강 자전거길 라이딩하시다 이쯤 오시면 꼭 쉬어가세요

본리1교에서 마사톳길은 맨발로 걷기 좋고, 반대편 옥포 정자까지 이어지는 구간은 운동화를 신고 가볍기 걷기 좋은 길이었습니다

또 야생화 감상은 덤으로 힐링 코스였습니다.

걷기 좋은 명소가 곳곳에 많은 달성군, 오늘 소개해 드린 숨은 명소 옥포읍 본리리 산책로도 초가을뿐 아니라 봄, 여름, 가을, 겨울 걷기 좋은 명소입니다.

자전거도 좋은 운동이지만 걸어서 하는 운동도 매우 좋습니다. 걷기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며 체력 향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건강은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건강하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고, 자신감도 높아지며,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이나 이상 증상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건강은 한번 잃으면 다시 회복하기 어렵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따라서 일상생활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하며, 이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2024 달성군 블로그 기자단 장은희

#걷기좋은길 #산책로추천 #달성군 #달성 #대구달성군 #맨발걷기 #옥포읍 #산책로 #마사토길 #마사톳길 #벚나무길 #벚꽃길

{"title":"초가을 걷기 좋은 달성군 옥포읍 본리리 산책로 옥포정자","source":"https://blog.naver.com/dalseonggun/223613933481","blogName":"군민이 빛..","blogId":"dalseonggun","domainIdOrBlogId":"dalseonggun","nicknameOrBlogId":"달성","logNo":223613933481,"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