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이에서 꽃과 나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큰 행복입니다.

살랑살랑 바람이 좋던 날 긴등골 안이&중이 정원을 찾았습니다.

평택시에는 전역에 걸쳐 자투리땅을 활용한 시민정원이 조성되었는데요.

안이&중이정원은 4호 시민정원으로 안중읍 현화리 안일초등학교와 119안전센터 소방서 옆에 위치하였습니다.

대단위 아파트 단지와 상가 골목 사이로 조성된 시민 정원은 인근 주민들의 쉼터가 되네요.

긴 산등선에 위치하여 긴등골이라 불렸던 지멱명의 초성 ㄱㄷㄱ 이 화단 디자인에 적용되었고

안중시장의 마스코트인 안이와 중이가 함께하는 정원입니다.

정원 초입 안이와 중이가 기분 좋은 미소로 반겨줍니다.

안이와 중이는 " 마누라 없이는 살아도 장화 없으면 못 산다는 옛말이 있을 만큼

땅이 질어 장화를 신고 다녔던 안중시장의 특성을 살린 마스코트입니다."

도로변 나대지에 조성된 정원은 안쪽으로 작은 무대가 조성되었고

가장자리를 따라 나무가 안쪽으로는 계절 꽃이 식재되었습니다.

황금사철, 겹황매화 등이 도로와 경계를 이루고 곳곳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도 있습니다.

정원은 넓지 않았으나 계절이 바뀌는 풍경을 즐기기에는 충분하네요.

겨울을 앞두고는 가을 풍경이 곳곳으로 이어집니다.

빨간 열매가 주렁주렁 맺었는가 하면 두메부추와 돌단풍, 금강애기기린초, 맥문동이 여름이 지났음을 보여줍니다.

억새, 가우라, 수호초 등 제철을 맞은 가을 식물은 가는 줄기 사이로 꽃을 피웠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꽃과 나무입니다.

시민정원은 겨울이 오기 전 마지막 화려함을 뽐냅니다.

소소한 행복감을 전하는 소박한 풍경이 더욱 정겨웠습니다.

내년을 준비하는 나무 사이로 구절초와 산수국 등이 간간이 꽃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또한 황금사철, 에메랄드골드, 스카이로켓향나무 등은 사계절 푸르름을 선물하네요.

​​

기존의 잘 가꾸어진 정원 사이로 계절 꽃이 새롭게 식재되기도 하였습니다.

형형색색의 국화가 곳곳으로 심어져서는 화사합니다.

맥문동 보라색 열매와 아스타 국화도 화려함을 더하였습니다.

시민정원은 화려함을 뽐내기보다는 오고 가는 사람들을 수줍게 맞아줍니다.

매일 오고 가는 길 한편에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작은 정원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행복하네요.


#평택 #평택시 #평택시민기자단 #안이중이평택시민정원 #평택시민정원 #긴등골 #안이중이 #시민정원 #안중읍 #평택공원 #마을정원

#가볼만한곳 #평택가볼만한곳 #경기가볼만한곳 #아이와가볼만한곳 #산책코스 #산책추천 #나들이 #피크닉

{"title":"평택시민기자단 | 긴등골 안이&중이 평택시민정원의 가을","source":"https://blog.naver.com/pt_story/223651961804","blogName":"평택시 공..","blogId":"pt_story","domainIdOrBlogId":"pt_story","nicknameOrBlogId":"평택시","logNo":223651961804,"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