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방기 감동이 가득했던

'당찬 당진 드론 라이트 쇼' 현장을 소개합니다.

대도시에서만 하는 드론 쇼를 당진에서 한다고? 5월 9일 블로그에서 소식을 접하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그날이 왔습니다.

처음 접하는 드론 라이트 쇼를 보기 위해 흥분되는 마음을 부여잡고 삽교호관광지로 향합니다. 밤하늘과 시민들의 눈을 반짝이게 만들어 준 드론 라이트쇼!!

즐겁고 행복했던 현장을 소개해드리고 자 합니다.

당진시 드론 산업지원센터(구. 당진 관광정보 센터)

이번 드론 라이트쇼는 당진시 드론 산업지원센터 개소식을 하고 이를 축하하고자 드론 라이트쇼가 진행되었습니다. 석문면에 있는 기존 당진 관광정보 센터가 드론산업지원센터로 새롭게 발걸음을 내딛음을 축하합니다. ​​

퇴근 후 가족, 지인들과 함께 삽교호관광지에 도착했습니다. 예로부터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했으니 우리는 먼저 저녁을 먹습니다.

삽교 하면 조개구이죠. 싱싱한 조개를 불판에 구워 1차로 먹고, 2차로 칼국수까지 야무지게 먹으니 공연시간이 다가옵니다.

해 질 녘 특별 무대가 설치된 삽교호 바다공원으로 발걸음을 옮겨봅니다.

우와~드론 라이트쇼를 보시기 위해 많은 시민분들이 오셨네요. 이날 오신 관람객이 2만 6천 명 정도라고 합니다.

처음 열리는 드론 라이트 쇼인 지라 시민분들의 관심이 대단한 것 같아요.

행사 흐름

행사는 1부 사전행사와 일몰 후 2부 본 행사가로 진행되었습니다.

사전행사

사전공연도 드론 라이트 쇼를 기다리시는 분들을 위해 여러 팀이 공연을 해주셨네요. 저는 통기타와 합창을 들었는데 귀가 호강합니다.

내빈 축사

드디어 해가 졌네요. 시장님과 시의장님. 그리고 이번 드론 라이트 쇼를 진행해 주시는 분들의 인사말씀이 있고, 드디어 쇼가 시작합니다.

드론 라이트쇼도 행사 주체에 따라 1부, 2부로 나눠집니다. 1부는 당진을 상징하는 자연 문화 등을 소개하는 쇼가 진행되었어요. 어떤 상징물이 소개되었는지 보여드릴게요. ​​

삽교호 돛단배

벚꽃

줄다리기

당진시 시조 : 학

쇼를 보는 순간마다 감동! 감동! 모든 순간이 아름답고 신기하지만 특히 김대건 신부님께서 손을 흔들어주실 때와 마지막 슬로건이 비칠 때 시민분들의 함성이 뜨거웠던 거 같습니다.

2부는 발전하는 미래의 당진을 소개하는 쇼였어요. 서해대교와 제2 서해대교, 석문국가산업단지와 그 안에서 발전할 드론 사업까지 보여주었습니다.

서해대교 / 제2서해 대교

드론으로 물건을 배송하는 모습

드론이 배송한 물건 : 면천 두견주

석문국가산업단지와 드론 산업지원센터

지금의 당진도 너무 좋지만, 더욱 발전하는 미래의 당진을 보는 뜻깊은 시간인 것 같아요.

혹시나 이번 드론 라이트 쇼를 못 보신 분들은 속상해하지 마세요. 8월부터는 드론 라이트쇼가 매주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름밤을 수놓을 드론 라이트쇼가 벌써 기다려집니다.


{"title":"신기방기 감동이 가득했던 '당찬 당진 드론 라이트 쇼' 현장을 소개합니다.","source":"https://blog.naver.com/dangjin2030/223449647135","blogName":"당진시 공..","blogId":"dangjin2030","domainIdOrBlogId":"dangjin2030","logNo":223449647135,"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